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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쏘나타 하이브리드, 주행성능·정숙성 `눈길` 2015-01-09 16:26:32
켜지는 동안에는 기름을 먹지 않고 전기 모터로 움직입니다. 급가속 등 여러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도심 저속 주행시에서는 많은 부분 배터리를 써서 달리는 겁니다. <스탠딩>신인규 기자 / ikshin@wowtv.co.kr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이 받고 있던 편견 중에 하나는 주행성능이 떨어진다, 밟는 대로 나가지 않고 가속응답성...
휘발유차 미세먼지 기준 강화된다 2014-12-30 14:02:59
추가해 도로 주행조건을 반영한 고속 및 급가속조건과 에어컨 가동조건에서의 배출기준도 마련했다. 환경부 관계자는 '선진국 수준의 차기 배출허용기준 설정을 통해 국민 건강 보호와 대기환경 개선이 동시에 확보될 것'이라며 '차기 배출허용기준은 미국 등 국제기준과 동일한 수준이기 때문에 자동차 산업의...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타고 달렸더니 ··· 운전 습관 까칠하면 '비추' 얌전하면 '강추' 2014-12-23 11:24:37
수치가 뚝 떨어진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급가속에 취약하다. 그렇다고 가솔린보다 성능이 떨어지진 않는다. 신차에는 스포츠 모드가 추가돼 운전자가 액셀을 밟는 반응이 이전보다 빨라졌다.신형은 연비도 개선됐다. 동력이 향상돼 ev모드로 달릴 수 있는 영역대가 넓어졌다. 마음 먹고 시속 40~50㎞로 저속 주행했더니...
연료전지차, 현실 등장 '카운트다운' 시작됐나 2014-12-14 11:46:53
저장된다. 해당 전력은 급가속이 필요할 때 모터에 힘을 보낸다.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는 연료전지 모드에서 500㎞, 케이블을 통해 충전된 전기로는 50㎞를 갈 수 있다. 수소 완충 시간은 3분이며, 배터리 충전에는 2-4시간이 걸린다. 최소 시속은 180㎞, 0-100㎞/h에는 7.9초가 소요된다. 전지자동차(fcv)...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복귀 후 사업재편 '급가속' 2014-12-08 18:06:14
한화그룹의 사업재편 작업이 예상보다 빠르게진행되고 있다. 지난 8월 비핵심 사업을 털어버리고 석유화학과 태양광 다운스트림(발전사업),첨단소재분야 등 3대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힌 이후 속전속결로 재편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한화그룹은 지난달 26일 삼성테크윈[012450], 삼성탈레스,...
용인 서킷 불태운 한국GM '아베오 터보'…안재모의 짜릿한 레이싱 체험해 보니 2014-11-09 13:25:00
작은 몸집에도 180㎞ 이상 가속이 붙는다. 급가속 후 날카로운 코너링이 아찔하다. 뒷좌석에 앉아보니 마치 에버랜드 롤러코스터를 탄듯 현기증이 날 정도. 총 연장 4.3㎞ 트랙을 질주한 아베오 차량의 타이어 타는 냄새가 진동한다.강사로 참여한 안재모는 택시 드라이빙(레이싱 선수가 운전하는 서킷주행 체험)을 선보였...
힘찬 엔진음 '짜릿'…디젤 진동·소음 거의 없어 2014-10-28 07:00:48
있다. 급가속을 하며 고약하게 시내를 운전했는데도 연료 게이지는 여간해서 떨어지지 않았다. 서울 면목동에서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 등을 거쳐 광화문까지 오는 데 평균 연비는 11.8㎞/l. 인증받은 복합연비(11.5㎞)보다 높게 나왔다.마세라티 차량 중 상대적으로 저렴한 9890만원 차량이지만 겉보기엔 더 비싼 고급...
귀성길, 기름 값 아끼는 ‘연비 운전법’ 2014-10-27 05:50:20
더 소비되는 급가속 운전은 ‘연비운전’의 적이다. 브레이크 사용 대신에 먼 거리서부터 관성을 이용해 정지하고, 출발 시에는 가속 페달을 나눠 밟으면 연비를 개선할 수 있다. 특히 내리막이나 오르막길에서는 탄력을 이용해 주행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로또’...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친환경운전 이모티콘 공모전 2014-10-24 16:46:45
▲경제속도 준수하기 ▲3급(급출발,급가속,급감속) 하지 않기 ▲불필요한 공회전 줄이기 등 친환경운전 10가지 약속 등 실천방법을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0.17(금)~11.25(화)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친환경운전 홈페이지(www.eco-drvie.or.kr)에서 신청서를...
덩치 커도 핸들링 가벼워…연비 13.8㎞ 자랑 2014-10-17 21:11:41
생각보다 가벼웠다. 최대토크(56㎏·m)도 급가속 상황이 아니라 일반적인 엔진 구동 때인 1800~2800rpm 구간에서 경험할 수 있다. 광활한 미국의 풍모를 지닌 차를 좁은 서울 시내에서 운전하는 게 부담스러울 것이라는 선입견은 이내 사라졌다. 디젤차이니 시끄러울 것이라는 예상도 빗나갔다.아무리 차가 좋아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