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인즈·캠벨수프…글로벌 식품社 '흔들' 2019-03-08 17:33:58
대량생산 제품만 고집했다는 얘기다. 하인즈가 수십 년째 같은 제품을 생산하는 동안 미국 시장에는 ‘식물성 마요네즈’ ‘당도를 크게 낮춘 케첩’ ‘유기농으로 생산한 크림치즈’ ‘방금 짜낸 신선한 100% 착즙주스’ 등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왔다.150년 된 미국의 전통 식품...
봄바람 부는 유통가…새 이벤트를 즐겨봄 2019-02-13 16:39:10
죽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양반죽 라인을 강화하고 지난해 출시한 ‘덴마크 요거밀’ 등 요거트 등에도 힘을 준다는 방침을 세웠다.○패션 뷰티업체들은 이미 봄 속으로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게이트 투 네이처(gate to nature)’를 주제로...
명절음식도 집까지 배달…새벽배송 인기 '쑥쑥' 2019-01-31 06:57:57
온라인 배송업체뿐 아니라 유통업체들도 명절 음식 배달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설에 처음으로 원하는 날짜에 주문한 곳으로 명절 음식을 배송받을 수 있는 '한상차림'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밀 키트(Meal Kit·간편요리세트) 명절 음식인 '마이셰프 전통 상차림 세트'...
설 상차림도 간편식으로…반찬 제품 연 30% 급성장 2019-01-23 10:32:52
올렸다"고 전했다. GS리테일의 밀 키트(Meal Kit·간편요리세트) 브랜드 '심플리쿡'도 설을 앞두고 손님맞이 음식 준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명절용 메뉴를 출시했다. 떡만두국, 취나물·도라지나물·고사리나물로 구성된 삼색 나물, 궁중 버섯 불고기, 소고기 버섯 잡채 등을 준비했으며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슈퍼마켓 가기도 귀찮다면?'…가정간편식 집으로 찾아간다 2019-01-23 06:11:00
온라인 밀키트도 '쑥쑥'…배송시간은 '속도전' 경쟁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집밥 요리에서 대형 마트 가정간편식(HMR)으로, 그리고 이마저도 번거롭다면 간편식 가정배달로'. 직접 요리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가정간편식이 날개를 달았다. 유통망을 활용해 고객의 집으로 찾아가는...
와인·맥주 수입 사상 최대…밀키트 시장 급성장 2018-12-30 17:06:18
단체급식 업체들은 앞다퉈 고령층을 겨냥한 ‘연화식’ 시장에 출사표를 냈다.hmr시장은 세분화되면서 다양한 제품이 쏟아져나왔다. cj제일제당과 오뚜기, 이마트의 ‘피코크’ 등 기존 상품군에 안주 간편식, 밀키트 등이 등장하며 시장을 키웠다. 대상은 ‘안주야’ 브랜드로 안주간편식 ...
2019년 배송트렌드?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퀵배송 인기 2018-12-28 09:48:51
신선식품과 밀키트 등에 샛별배송/현지직배송 등 다양한 새벽배송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새벽배송의 장점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좀 더 빠르고 정확한 배송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이에 맞춰 올리브영은 뷰티업계 최초로 `오늘드림`이라는 3시간 퀵배송을 도입했다. 올리브영 온라인에서...
갤러리아백화점,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고메이494` 론칭 2018-12-27 10:47:19
것은 1인 가구 증가와 여성 경제활동 인구 확대 등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겁니다. 갤러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백화점 채널의 특성을 기반으로 `고메이494` HMR을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로 키워낸다는 전략입니다. 향후 주스, 건강칩, 반찬류, 밀키트 등 다양한 품목으로 상품을 확대해 나간단 계획입니다....
갤러리아百,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 2018-12-27 09:56:30
명인의 김치를 재료로 사용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고메이 494 프리미엄 PB상품 매출이 올해 70% 신장하는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며 "향후 주스, 건강칩, 반찬류, 밀키트 등 다양한 품목으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GS리테일, 밀키트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 진출 2018-12-25 13:41:27
추가로 내놓는다. 밀키트 시장은 2012년 미국의 스타트업 업체인 블루에이프런이 신개념 식재료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열려 다수의 업체가 뛰어들면서 커졌다. 특히 지난해 아마존의 진출로 급격히 성장했다. 한국에선 1∼2년 전 스타트업으로 시작됐으나 아직 시장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은 블루오션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