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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에 강한 대학/전주대] 전기흥 전주대 창업지원단장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창업자 발굴부터 육성까지 단계별 지원체계 마련” 2021-03-31 11:05:01
제한됨에 따라 증강현실(AR)로 전라북도 관광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승람도 AR 보드게임’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지역 특화 ICT 기반 문화콘텐츠를 개발해 협약 기간 내 3억원의 매출과 17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는 성과를 냈다.” 기업들의 판로개척은 어떻게 돕고 있나 “초기창업자가 가장...
'메타버스' 올라탄 VFX 기업들…몸값 줄줄이 급등 2021-03-28 17:28:11
14.05% 올랐다. 영화·광고에서 ‘메타버스’ 게임·공연으로 확장VFX 기업의 급등 뒤에는 메타버스 테마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메타버스는 좁은 의미로는 현실을 대체할 가상세계를 구현해주는 게임과 앱 등 정보기술(IT) 서비스를 말한다. 몰입감 있는 가상세계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각종 시각효과가 필수적인데, VFX ...
단기간에 급등한 美 혁신기업 '4인방'을 알아보자 [허란의 해외주식2.0] 2021-03-26 07:52:08
것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 발전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마이크로소프트부터 페이스북 등 빅테크를 중심으로 한 VR/AR 하드웨어 분야와 로블록스 유니티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분야를 살펴봤죠. 오늘은 AR/VR 밸류체인 분석 2탄으로 미국의 스몰캡 혁신 기업 4곳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주인공인 뷰직스(Vuzix),...
살지도 못하는 '디지털 집'이 5.6억원에 팔려…가상현실로 체험 2021-03-25 10:41:59
5억6천800만원)에 판매됐다. 건축가와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의 도움을 받은 이 집은 세계에서 처음 거래가 성사된 NFT 집이다. 이 디지털 집은 3D(차원) 파일로 제공되며,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 기술로 체험할 수 있다. '마스 하우스'의 내부는 깔끔하고 탁 트인 인테리어로 꾸며졌고, 바깥은 지구와...
SKT, 아이와 부모 위한 복합문화공간 '잼플레이스' 개관 2021-03-23 09:03:00
▲ 증강현실(AR)을 활용한 리얼리티 북스 ▲ 태블릿으로 영어 교육용·놀이용 앱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 ▲ 4천500권의 영어 도서가 비치된 큐레이션 서가 ▲ 부모 및 자녀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클래스룸 등 공간에서 놀이형 영어를 체험할 수 있다. 미디어월은 영어학습을 위한 다양한 키즈...
"메타버스 홀릭"…여의도에 부는 메타버스 열풍 [여의도레이더] 2021-03-22 17:57:47
중 하나인 XR(확장현실) 시장의 성장을 예측한 것입니다. XR은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등을 아우르는 분야로 메타버스 기술의 근간인데 이 분야만 봐도 급성장이 예상된다는 평가입니다. 여기서 대표적인 수익 모델로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트래픽이 늘면 유로 아이템을 팔고, 광고를 하고, 이커머스를 하는 단계를...
한국전파진흥협회, `디지털콘텐츠 미래인재 발굴 육성` 교육 실시 2021-03-22 14:30:52
현실(VR), 증강현실(AR) 등 가상 융합 기술(XR)을 활용한 산업용 서비스인 가상 융합 서비스 프로젝트 제작부터 취·창업까지 지원하는 교육으로,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서울과 부산, 천안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각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진행되며, 디지털콘텐츠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대박론 VS. 쪽박론…불붙은 가치주와 성장주 논쟁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1-03-22 07:57:38
등의 발전으로 증강현실 시대가 가능해짐에 따라 자원의 공간적 한계가 넓어지고 있다. 경제주체가 공간적 뉴프런티어 개척에 나서면서 ‘자원이 유한하다’는 또 하나 전제가 무너진 것처럼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상품의 공간도 급격히 무너지고 있다.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디지털 콘택트 시대가 앞당겨짐에 따라 각국의...
[한상춘의 국제경제읽기] 대박과 쪽박론으로 본 '가치주 vs 성장주 논쟁' 2021-03-21 18:21:09
인터넷, 모바일 등의 발전으로 증강현실 시대가 가능해짐에 따라 자원의 공간적 한계가 넓어지고 있다. 경제주체가 공간적 뉴프런티어 개척에 나서면서 ‘자원은 유한하다’는 또 하나의 전제가 무너진 것처럼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상품의 공간도 급격히 무너지고 있다.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디지털 콘택트 시대가...
LG전자, 인기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이용 올레드 TV 마케팅 2021-03-21 10:00:01
방문하지 않고도 LG 올레드 TV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 기반 제품·소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이정석 전무는 "올레드 만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알리며 LG 올레드 TV의 팬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