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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불황에도 '단골' 부르는 브랜드와 리더십 2013-01-30 15:35:12
변액보험에서는 삼성생명이 뽑혔다. 여성기초 화장품 분야의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영어전문학습지 ‘튼튼영어’, 온라인자동차 보험 부문 삼성화재 ‘마이 애니카’, 온라인주식거래 부문 ‘키움증권’, 은행 부문의 ‘국민은행’ 등이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 저가항공 부문에서는 에어부산과 제주항공이 나란히 1위...
<환율 급락에 업계 희비…수출기업 '빨간불'> 2013-01-27 06:03:20
우려…식품·항공 등 내수업종 반색 세계 경제불황 속에 원화 강세가 당분간 지속될것이라는 전망이 확산하면서 수출업계에 비상등이 켜졌다. 원·달러와 원·엔 환율이 급락하면서 이미 상당수 수출기업이 환차손을 입고있으나 문제는 지금부터다. 환율이 더 떨어지면 수출 채산성이 감내하기 어려울 정도로...
<'엔저 공습'에 산업계 돌파구 마련 부심> 2013-01-24 11:46:24
장치가 필요하다"며"중소기업은 환리스크 관리와 수출 보험 등을 활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행·항공업계 "일본 관광객 보기 힘들어" = 엔화 가치가 떨어지며 일본인관광객도 급감, 국내 관광·항공업계도 큰 타격을 입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찾은 이달 들어 한국을 찾은 일...
춥구나…C.O.L.D 업종 2013-01-23 17:18:56
보험(life insurance) 외식(dining) 등 이른바 ‘cold 업종’은 피해를 봤고 의료와 관광, 홈쇼핑 분야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300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상 변화가 기업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46.7%의 기업이 ‘한파와 폭설로 피해가 있었다’고 답했고 ‘혜택을 봤다’는...
한파에 취약한 C.O.L.D 업종...한파특수 홈쇼핑 `명암` 2013-01-23 11:24:25
항공,운송업은 전체의 85.7%가 손해를 봤다고 답했고 보험(73,7%), 외식(70.0%), 오프라인 유통상점(60.9%), 생활용품과 화장품(47.6%), 섬유와 의류(45.0%) 등도 영업에 재미를 보지 못한 업종에 속했다. COLD업종은 이들 가운데 운송, 유통상점, 보험과 외식업종의 영문 머리글을 묶은 것이다. 이에 비해 의료, 관광,...
< C·O·L·D 업종은 한파에 취약> 2013-01-23 11:00:07
46.7%가 '올겨울 한파와 폭설에 손해를 입었다'고 응답했다. 특히 항공·운송업은 전체의 85.7%가 손해를 봤다고 했고 보험(73.7%), 외식(70.0%), 오프라인 유통상점(60.9%), 생활용품·화장품(47.6%), 섬유·의류(45.0%) 등도 영업에 재미를 보지 못한 업종에 속했다. COLD업종은 이들 가운데 운송,...
[투어 &] 국내선 6개 항공사 원스톱 예약 등 2013-01-20 16:55:11
같은 항공권 1장을 3만원(유류할증료 및 공항이용료 별도)에 제공하는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항공권 200장이 소진될 때까지 이벤트를 실시하며 3월31일까지 여행 일정이 완료돼야 한다. 항공권 구매고객에게 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 해외호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여행자보험 가입시 멀티어댑터를 준다....
[2013년을 뛴다] 보험산업, 저성장 `출구전략` 짠다 2013-01-16 18:16:12
0.5%~0.8%포인트 가량 떨어졌습니다. 손해보험사들의 경우 항공이나 해상, 화물(적하) 등 일반보험과 자동차보험 비중이 약 35% 이고, 상해나 질병 등 보장성보험 비중이 65%여서 생명보험사보다 영향은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금리연동형 상품이 많고 금리 하락에 따라 최저보증이율도 떨어지고 있기에 크게...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자료를 통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대한상공회의소와 무역보험공사 같은 중소기업의 경우 손익분기점이 1100원 내지 1076원이었고 대기업은 1060원에서 1070원 정도다. 그러므로 앞으로 원화 환율이 떨어진다면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 원화 환율이 떨어지는 것에 대한 즉각적인 대책은 쉽지 않다. 크게 대책이란 거시적...
카드 특별할인 중단…설연휴 대란 우려 2013-01-13 08:01:18
업종은 백화점, 대형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항공, 통신, 보험 등이다. 설이나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백화점이나 대형할인점 등 대형가맹점은 고객 유치를 위해 특정 품목에 대해 5~30%의 할인 행사를 해왔다. 대형가맹점이 전액을 부담해 자체 행사를 진행하는 때도 있으나 카드사에 전액을 부담시킨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