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혁신 현장을 찾아서] 넥시아디바이스, 디지털TV용 핵심 인터페이스 칩 수입대체 추진 2013-01-23 15:30:59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다. 2000년 설립된 이 회사는 수입 의존도가 높았던 디지털tv 멀티포트 일체용 제품을 국산화했다. 현재 대부분의 디지털tv에는 hdmi(고해상 멀티미디어인터페이스) 포트를 기본으로 mhl, 디스플레이 포트 등을 지원하는 인터페이스 칩이 탑재돼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혁신 현장을 찾아서] 네트워크 장비 산업 돌파구, 타 기술과 융·복합에서 찾아야 2013-01-23 15:30:58
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한다. 그러나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수출은 신기술 개발 비용, 과다한 현지 인증 비용, 금융 지원 문제, 해외 영업 분야의 전문인력 부족 등의 많은 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고 국내 네트워크 기업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해외 수출 마케팅, 수출금융 지원제도...
[기업과 함께] 녹십자, 혈액제제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올 2000억 투자 2013-01-23 15:30:57
fda에 품목허가를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녹십자는 2011년 미국 3위권 혈액원을 인수하는 등 글로벌 혈액원료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10곳까지 혈액원을 확장할 계획이다. 북미 시장을 겨냥해서다. 이 회사는 또 면연글로블린이 fda 승인에 대비해 현재 생산량 한계에 다다른 충북 오창공장의 증설도...
[기업과 함께] KCC, 기술 리더십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해외 영업망 확충 주력 2013-01-23 15:30:55
다수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제3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 ‘자원순환 선도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환경부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으며 전주2공장은 도료생산업체로는 최초로 환경부로부터 녹색 기업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 밖에 다수의 hb마크와 gr마크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엔 지식경제부...
[기업과 함께] 한솔제지, 원가·품질 혁신…글로벌 종합제지 그룹 도약 2013-01-23 15:30:54
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 도요타가 원가절감에만 치중하다 대규모 리콜 사태로 고생한 사실을 반면교사로 삼고 있다”며 “품질 균일성 확보 및 차별화 서비스 발굴 등 내실을 다지는 데도 더 힘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소통도 한층 활성화한다. 사업장, 부서, 계층, 임직원 상호 간 소통을 확대하고...
[기업과 함께] 무림P&P, 진주공장 설비투자·해외영업인력 확충 2013-01-23 15:30:53
전문기업이다. 이 업체는 올해 친환경 제조와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해 글로벌 경영위기에서 벗어나겠다는 전략이다.2011년 완공한 국내 유일의 펄프·제지 일관화공장은 연간 50만t의 인쇄용지를 만드는 데 기름 한 방울도 쓰지 않는다. 벙커c유 대신 펄프 제조공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인 흑액을...
[기업과 함께] 한국제지, 중국 특수지 공장 인수…아시아 시장 본격 공략 2013-01-23 15:30:52
지난해 성장세를 이어갔다. 기업 간(b2b)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2012년 복사지 ‘밀크(miilk)’를 출시해 1년 만에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고부가가치 인쇄용지 ‘아르떼’ ‘k-스노화이트’ 등의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한국제지는 기존의 양적 성장 전략에서 탈피해 안정적...
[기업과 함께] 코웨이, 웅진서 분리 새출발…'올 뉴 코웨이' 선언 2013-01-23 15:30:51
홈케어 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객 계정 수는 약 12만개에 달한다. 정재훈 홍보팀장은 “홈케어 서비스가 렌털 5대 상품권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성장동력 역할을 톡톡히 하기 시작했다”며 “제품군 다변화에 속도를 내 ‘토털 홈케어 위생관리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매트리스 렌털 비즈니스는 코웨...
[기업과 함께]LG하우시스, 美 기업거래 확장·中 제2공장…글로벌 자재시장 공략 2013-01-23 15:30:50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해외 매출은 전체의 35% 수준. 이를 2015년까지 40% 이상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소비수준 향상에 따라 고급·친환경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중국 우시에 제2의 생산거점을 확보한 것. 또 북미 지역에선 b2b(기업 간 거래)...
불황도 잠재울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는? 2013-01-23 15:16:39
헌신을 야기하기 때문이다.브랜드는 기업 입장에서 사업의 지속적인 안정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경쟁자들의 공격으로부터 자사 제품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며 판매 촉진을 위한 투자의 자극제로 작용한다. 따라서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핵심 요인이며 미래의 잠재 수요와 현금 흐름을 보증하는 자산으로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