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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예산> 알아두면 편리한 생활 밀착형 사업들 2014-09-18 06:01:51
지역이 확대되고 부처마다 달랐던 민원 전화 콜센터 번호가 110으로 단일화된다. 정부가 18일 발표한 내년 예산안에는 이런 내용을 포함해 보육, 교육, 주거, 의료 등 실생활과 관련된 사업 및 지원 제도가 상당수 포함됐다. 내년 예산 중 알아두면 유익한 실생활형 사업과 지원 제도 등을 소개한다. ◇...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박용욱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2014-09-05 17:07:52
있도록 금융회사의 민원발생현황, 제재현황, 금융상품 비교 정보 등을 수집하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 - 특히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32만 누르면 이용 가능한 원스톱 금융상담센터도 운영하고 있음 <앵커> 112, 114, 119 같은 전화번호는 국민들에게 친숙하지만 금융애로 사항을 해결해 주는 1332는 다소 생소할...
[Focus] "바꿔줘~" "보상해줘~" 극성부리는 블랙컨슈머…폭군 소비자도 왕일까? 2014-08-29 19:13:51
그래도 막무가내면 법적절차를 밟아 대응한다. 과거 콜센터는 어떤 경우라도 고객의 전화를 먼저 끊지 못하도록 하는 서비스 정책을 폈다. 하지만 이를 악용하는 소비자가 많아지자 ‘먼저 끊을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기 시작했다. 모든 통화를 녹음하고 욕설이 심하면 법적조치 안내를 한 후 먼저 전화를 ...
우리카드, 고객과의 소통강화 나서 2014-07-18 14:01:38
소비자보호센터 콜센터에서 고객들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직접 응대했습니다. 강원 사장은 콜센터로 걸려온 한 고객의 누적 사용금액 및 한도 관련 상담전화를 직접 응대하며 조속한 조치와 제도개선을 약속했습니다. 우리카드는 이와 같이 고객으로부터 접수되는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을 취합해 CCO(최고고객책임자)를...
[2014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금융소비자 보호헌장 선포 … 권익보호 앞장 2014-07-10 07:00:28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고객 불만이나 요구사항을 현업 부서와 공유하고 해결여부를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는‘voc-dashboard시스템’이 대표적이다. 또 소비자 중심의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매월 모든 임원들이 참석하는 ‘전사 cs...
악사 "콜센터 상담 내용도 꼼꼼하게 분석해요" 2014-07-02 10:50:00
콜센터에 ‘음성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상담 내용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보험 영업을 고객 중심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악사손보 한 관계자는 “민원처리 시간이 단축되고 비효율적인 상담이 줄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스타워즈]...
악사손보, 콜센터 음성 분석 시스템 도입 2014-07-02 09:34:41
보험 상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전국 7개 콜센터에 음성 분석 시스템 (Speech Analytics)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각 상담원의 상담 음성 파일을 심층 분석해 문자열로 변경한 뒤 문장 구조별 분석으로 상담에 가장 최적화한 답변과 대응을 제시해 준다고 악사 측은설명했다. 악사손보는 이...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 서비스 확대 2014-07-01 12:00:28
서비스 금융감독원은 통합콜센터인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를 단순 상담뿐만 아니라 금융관련 불편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확대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우선 신용카드 보유 여부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가 지갑 분실 등으로자신이 보유한 신용카드를 확인하고 싶을 때 1332에...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카드,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 업무수행 서약 2014-06-26 07:01:29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제기된 고객 불만이나 요구사항을 현업 부서와 공유하고 해결 여부를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는 ‘voc-dashboard 시스템’뿐 아니라 고객 중심의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매달 모든 임원이 참석하는 ‘전사 cs day’를 개최하고 있다.또한 전...
한국IBM, 시스템 z 공급! 2014-05-13 11:05:11
www.ibm.com/kr)은 정부부처별로 운영중인 민원 상담 전화번호를 110 단일번호로 통합하는 국민권익위원회의 통합 콜센터 시범 운영 프로젝트에 ibm 메인프레임 시스템 z와 ibm의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등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의 통합콜센터 시범 운영 프로젝트는 향후 클라우드 기반의 표준화된 정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