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최수연 "5년 내 10억 글로벌 사용자·15조원 매출 달성" 2022-04-13 09:40:18
◇ 버티컬 메타버스 예고…세계 최초 로봇 친화 건물 '1784'도 첫 공개 최 대표는 버티컬 영역의 메타버스도 예고했다. 네이버는 제페토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가상현실(VR) 분야에도 더욱 공격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최 대표는 "사업 초기부터 꾸준히 경쟁력을 보유해 온 '커뮤니티' 서비스가...
롯데온의 변신…백화점 1층 그대로 옮겼다 2022-04-12 17:29:10
버티컬 플랫폼’이 인기를 끄는 데 따른 대응이다. 롯데온은 뷰티를 시작으로 패션과 명품 등의 상품으로 전문관을 확대할 계획이다. 내부적으로는 ‘구매’보다 ‘쇼핑’ 영역에 집중하겠다는 방침도 세웠다. 신선식품 등 생활필수품을 구매하는 부문에선 쿠팡 등 경쟁자를 단숨에 따라잡기 어렵지만 화장품 패션 명품 등...
온누리스토어, 15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4-04 16:58:57
온누리스토어 대표는 "아직 전문화된 버티컬 플랫폼이 없는 국내 헬스&웰니스 업계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것이 첫 목표이며, 궁극적으로는 시장을 선도하는 슈퍼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온누리스토어는 특수 관계법인이자 국내 가맹점 수 1위인 온누리약국과의 시너지를 지속 추구해 온·오프라인...
발란, 김혜수와 두번째 광고 캠페인 선보여 …'익스프레스' 2022-04-01 17:59:46
이날 공개한 발란 익스프레스편은 김혜수가 1인 2역으로 등장해 물건을 주문한 즉시 배송을 시작, 상품을 전달하는 내용을 담았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발란은 명품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장, 명품 버티컬 플랫폼에서 럭셔리 라이프 경험을 제공하는 슈퍼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골프, 리빙으로 영역 넓히는 명품 커머스들...'전문몰(mall)'에서 '슈퍼앱'으로 변신하는 속사정[한경 엣지] 2022-03-30 00:41:49
등 분야마다 특화된 앱을 운영합니다. 버티컬 커머스는 코로나19 초기 온라인 쇼핑 시장이 팽창하며 부상했습니다. 창업 부담이 덜했고, 한 상품군에 집중하는 만큼 전문성이 있다고 평가받았습니다. 스마트폰 하나에 앱 수십 개를 다운받을 만큼 기술도 발전했습니다. 잡화상 같은 종합몰들이 과연 특색을 갖춰 살아남을...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의 승부수 "패션·유통·호텔·외식 합친 플랫폼 만들라" 2022-03-25 15:12:00
플랫폼부터 버티컬 전문몰, 브랜드 공식몰까지 모든 형태의 온라인 플랫폼을 보유하게 된다. 종합 쇼핑 플랫폼으로는 30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약 30만개의 상품을 취급하는 ‘이랜드몰’, 버티컬 전문 쇼핑 플랫폼에는 아동 전문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스타일닷컴’이 있다. 이와 함께...
롯데, UAM·메타버스부터 헬스케어까지…신성장 엔진 발굴 '가속' 2022-03-21 15:15:23
않고 웰니스(wellness건강) 전반을 다루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을 지향할 계획이다. 롯데헬스케어는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 웰니스 시장을 선점한 후 해외로 진출하기로 했다. 유전자 진단, 개인 맞춤 처방 등 영역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도 적극 추진한다. 롯데헬스케어는 플랫폼 정착 후 개인 ...
언더마이카, 30초에 '1억 완판'…예일, 입점 1년 만에 '100억 잭팟' 2022-03-15 17:41:42
W컨셉을 인수한 이후 롯데도 패션 버티컬 플랫폼(특정 품목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기업)을 사려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대부분 패션 플랫폼이 스타트업임에도 대기업 투자를 거부할 정도로 몸값이 천정부지로 올라 있다”고 말했다. 패션 플랫폼이 주목받는 이유는 성장성과 수익성에서 모두 합격점을 ...
'인플루언서 등용문'으로 떠오른 무신사·스타일쉐어·오늘의집 2022-03-08 10:21:38
된 버티컬 커머스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같은 대형 SNS는 다루는 주제와 연령층이 광범위하다. 날고 기는 스타들이 수없이 많아 관심을 끌기도 어렵다. 반면 특정 카테고리와 연령대, 취향을 파고드는 버티컬 커뮤니티에서는 한 개인에 대한 주목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꼭 메가 인플루언서가 아니더라도 전문성과...
"모바일 힙플 되겠다"…e커머스 1세대 유한익의 차세대 플랫폼 '프리즘' 나온다 [한경 엣지] 2022-03-02 01:48:11
한 분야를 파고드는 버티컬 커머스로도 보입니다. 카테고리는 다양해도 입점 브랜드들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포지션은 공통적으로 ‘프리미엄’입니다. 품질이 좋고 가격대가 있는 제품을 팔며 할인보다는 브랜딩으로 소비자를 모으지요. 유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한국에서도 사람들의 소비력이 커지고 취향이 뚜렷해지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