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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기업들, 1만원 팔면 물류비로 690원 지출 2024-02-06 12:00:07
및 도·소매업체 약 1천500개사를 대상으로 작년 4분기에 실시한 기업물류비 실태조사 결과, 2022년도 기업의 매출액 대비 물류비 비중이 6.9%로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규모별로는 매출액 500억원 미만 중소기업의 물류비 비중이 7.8%로 가장 높았다. 이는 매출액 3천억원 이상 기업의 4.4%에 비해 약 2배 수준이다. 기업...
'산업용 자율주행' 서울로보틱스, 코스닥 상장 주관사로 삼성증권 선정 2024-02-06 10:20:51
환경에 배치하긴 어렵다. 자동차 OEM, 트럭 운송 회사, 자동차 렌탈 회사 등 일정 구역 내에서 관제탑의 지시 하에 여러 대의 차량이 움직이는 환경에서 주로 활용될 수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차량은 조립된 뒤 물류 대기 구역까지 스스로 이동해 운송을 위해 대기할 수 있다. 날씨 필터링 AI(인공지능)를 탑재해 폭설...
'넷 제로'를 향한 항해…선박 탄소 포집·저장기술 선점하라 2024-02-05 15:58:52
운반선은 9만3000㎥의 암모니아를 운송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한화오션의 연료 절감 시스템과 스마트십 플랫폼이 장착될 예정이다. 이 선박은 암모니아 추진 전환도 가능한 친환경 선박으로, 2027년 상반기까지 인도를 완료할 계획이다. HMM, 삼성중공업, 조선기자재업체 파나시아, 선박검사업체 한국선급 등...
"중국 해군, 홍해서 자국 화물선 호위 조치 시작"
운송 회사가 홍해를 통한 운송을 피하고 있지만 이 중국 업체는 오히려 홍해를 통한 운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VOA는 전했다. 이는 후티 반군이 중국과 러시아 선박은 공격하지 않을 것임을 시사한 것과 연관성이 커 보인다. 후티 반군은 그럼에도 지난달 말 러시아산 원유를 싣고 가던 영국 유조선을 미사일로...
HD한국조선해양, 한달만에 연간 수주목표 3분의1 달성 2024-02-05 08:13:33
업체들이 3년 치가 넘는 수주 잔고로 선별 수주에 나서고 있어 추가 선가 상승을 우려한 선주사들이 연초부터 발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특히 올해는 미래 에너지로 주목받는 수소 운송에 효율적인 암모니아 운반선 주문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에너지 기업들이 질소와 수소가 결합한 형태인...
하루 네 번 나르던 편의점 도시락, 3회로 줄인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5 07:04:01
장거리 운송 구간의 운송 수단을 트럭에서 페리로 전환했다. 아사히맥주도 10t 트럭 65대 분의 화물을 나를 수 있는 화물열차를 활용해 주력 맥주인 슈퍼드라이를 배송하고 있다. 일본 최대 생활용품업체 가오는 2022년 10월부터 와카야마현 와카야마공장에서 수도권 각지의 물류거점으로 나르는 운송수단 일부를 트럭에서...
"중국만 살아나면 급등한다"…너도나도 뛰어드는 기업들 [원자재 이슈탐구] 2024-02-05 02:15:34
광석을 채굴하는초대형 광산업체들도 구리 탐사에 뛰어들었음에도, 금광 기업들이 앞서 나가는 것은 금과 구리의 특성 때문이다. 구리와 금은 비슷한 지질환경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동시에 매장된 경우가 많다. 항만이나 운송 도로·철도 등 광산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쉽게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다. 금광 기업들은...
원자재 가격 '요동'…경유값 3개월 만에 최고치 2024-02-04 18:31:04
중개업체 트라피구라 선박을 겨냥한 예멘 후티 반군의 공격으로 유조선 운임과 경유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해상 운임은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공급망 병목 현상으로 급등했던 때를 제외하면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다. 지난주 국제 운송용 유조선의 하루평균 용선료는 평균 10만1500달러로 지난 2일 정유...
카카오도 '택시 플랫폼 공유' 막혔다 2024-02-02 18:38:24
타입1은 택시 면허 없이 차량을 구매하거나 빌려 운송업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운송사업자다. 정부가 2020년 타다를 퇴출할 당시 ‘제2의 타다’를 육성하겠다는 취지로 도입했으며 총 520여 대가 운행 중이다. 택시업계는 수입이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로 타입1의 진출을 반대하고 있다. 타입1 업체 관계자는 “국토부가 반...
[단독] 국토부 반대에…카카오도 '택시 플랫폼 공유' 막혔다 2024-02-02 17:55:18
타입1은 택시 면허 없이 차량을 구매하거나 빌려 운송업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운송사업자다. 정부가 2020년 타다를 퇴출할 당시 ‘제2의 타다’를 육성하겠다는 취지로 도입했으며 총 520여 대가 운행 중이다. 택시업계는 수입이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로 타입1의 진출을 반대하고 있다. 타입1 업체 관계자는 “국토부가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