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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亞원유 수송 오만 프로젝트 시동…세계 최고 한국 조선업체 참여 희망" 2013-06-12 17:22:20
재료 공급과 건설, 발전소 설비 구축 등을 요청했다. 이 중 바다에 배를 띄워놓고 액화천연가스(lng)를 생산, 저장하는 기능을 갖춘 대형 특수선박인 flng 발주가 핵심이다. 한국 조선사들은 flng 부문에서 가장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탐라즈 회장은 “210억달러를 들여 300만t급 flng 7척을 오만 해상에 띄울...
한국선주협회, 14일 사장단 연찬회 개최 2013-06-12 11:51:19
또 금융위기 여파와 선박공급 과잉으로 해운시장 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과 선사들의 유동성 확보 방안 협의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국선주협회는 해운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모색하고 정부 관계부처와의 정책조율을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정례적으로 사장단 연찬회를 개최하고...
부산항 크루즈모항을 위해선 크루즈국적선사 육성과 법제정 서둘러야 2013-06-11 20:36:09
있지만 공급(크루즈선박경쟁)이 너무 많아 어려운 시절을 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때문에 “상하이크루즈터미널은 터미널 부두 인근에 요트정박과 수리시설을 확보하고 면세점을 만드는 등 수익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히로시 이시하라 하카타항만국 수석이사는 “크루즈허브항만을...
폭우·폭설…지구촌 기상이변 '몸살' 2013-06-11 11:05:32
선박으로 음식과 식수를 공급했다고 덧붙였다. 체코에서는 홍수로 10명이 숨졌으며, 프라하에 찼던 물이 빠지자 진흙을 걷어내는 등 복구 작업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중부유럽의 폭우피해로 최소 18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중국 중동부, 남부지역에도 폭우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중국...
<기업은행 지분 매각 이번엔 성공할까> 2013-06-10 06:03:36
중 78.6%(17조6천억원)를 공급해 '비 올 때 우산'을 제공했다. 이런 경험은 지분 매각으로 기업은행의 경영권이 민간으로 넘어갔을 때에 대한우려도 이어졌다. 아직은 중소기업 금융이라는 정책 수단을 정부에서 보유해야 한다는 것이다. ◇정부 참석하는 최초 IR…'이번엔 다르다' 새 정부는...
채권단, STX조선해양 지원현금 삭감…구조조정 진통 2013-06-10 06:02:15
결과를 보고 정산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STX조선의 선박 수주에 필요한 선수금환급보증(RG) 1억4천만달러(약 1천500억원)는 산은, 수은, 농협이 공급하기로 했다. 넉넉하게 3천억원을 지원하는 데서 2천500억원 지원으로 줄어든 것은 애초 예상과 달리 자꾸 돈을 더 달라는 STX조선이 못마땅하기 때문이...
STX그룹 주계열사 신용등급 무더기 강등 2013-06-08 17:03:21
계열사들은 STX팬오션으로부터 선박 건조물량을 수주했으며, STX는 원료유 등을 공급해왔다. 한신평은 또 그룹의 지주회사 체계 유지 여부에 대한 불확실성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실질적으로 중단된 STX팬오션 매각과 STX에너지의 경영권 매각 지연, 포스텍의 STX 지분율 저하와 자율협약 체결 지연 등의 영향...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1조원 회사채 손실 불가피(종합3보) 2013-06-07 19:21:47
회복 지연, 선박 공급 과잉, 장기 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등 여러가지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감소하고 벌크선 운임 지수(BDI)가...
STX팬오션, 법정관리 신청(종합2보) 2013-06-07 16:40:56
회복 지연, 선박 공급 과잉, 장기 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거래처 부실에따른 부실채권 증가와 손실 발생,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등 여러가지 이유가 맞물려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장기화하면서 물동량이 감소하고 벌크선 운임 지수(BDI)가...
<'법정관리 신청' STX팬오션 어떻게 되나> 2013-06-07 12:20:40
지연과 선박 공급 과잉, 장기용선 계약의 부실화, 유류비 부담 상승, 신규 선박 도입에 따른 부채와 상환 원리금 증가 등으로 휘청댔다. 이런 가운데 장기운송계약 체결, 선대 조정 등으로 적자 규모를 줄이려고 노력했지만 역부족이었다. 지난해 12월 매각 방침을 밝혔지만 6개월 동안 매각 작업이 진행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