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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건설사에도 P-CBO 발행 허용 2013-01-28 16:56:04
가동…취약업종 금융지원 강화 선박 제작금융 지원 확대 살릴 기업엔 유동성 공급 회생 가능성 없으면 퇴출 금융감독당국이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3~4곳을 대상으로 ‘그룹 구조조정 대책반’을 가동하고, 건설·조선·해운 등 취약업종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기로 한 것은 기업부실이 금융시장과 실물경제에 미칠 수...
"현대미포, 4Q 실적이 바닥…PC 선가 반등 기대"-아이엠 2013-01-28 08:22:01
수주선박들의 마진 악화로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 342억원을 하회할 것"이라면서도 "현재 현대미포조선의 저수익성은 불황기의 마지막 결과물로 의미를 한정짓고, 현재 변화하고 있는 주력선종 시장의 긍정적인 변화 등에 관심을 집중하는 것이 합리적인 시점"이라고 밝혔다.주요 선종인 pc선의 공급과잉률이...
`김 빠진` 해운사 인수전 2013-01-22 16:40:48
상황이기 때문이다. 사실 매물에 나왔다는 사실만으로 유동성 리스크가 상당부분 해소되지만, 아직 매각이 마무리 않은 이상 그 리스크는 남아있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최근 2년간 신주선박 발주가 없었던 만큼 공급과잉이 점차 해소되고 있고, 미국과 중국 등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라 수요도 살아난다면 새로운 주가...
<세법 시행령 어떻게 바뀌나>-3(끝) 2013-01-17 15:16:22
= 공급하는자가 매출세액을 모두 납부한 것으로 확인하는 요건을 신설한다. 요건은 △공급하는자가 해당 과세기간 발급한 세금계산서에 따른 납부세액을 모두 납부 △세금계산서를 발급한 면세거래에 대해 매출자가 수정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음 등이다. ▲중소 제조업에 대한 농수산물 의제매입세액공제율 상향...
<세법 시행령 어떻게 바뀌나>-1 2013-01-17 15:09:23
또는 출고지시서 발급ㆍ거래내역, 외항선박용 선적확인서 발급내역,연안여객선용 면세유류공급명세서 발급내역 및 면세유 부정유통 적발실적 등이다. 제출기관은 관세청, 해양경찰청 등 중앙행정기관, 농협ㆍ수협ㆍ산림조합, 한국해운조합 등이다. ▲현금거래사실확인 신청기한을 거래일로부터 3년 이내로...
조선업계, 2년 연속 수주 1위.."불황에도 올해 9% 성장" 2013-01-14 13:19:25
못 미쳤습니다. 공급 과잉으로 가격이 떨어진 것도 문제입니다. 가격을 나타내는 지표인 신조선가지수는 지난해 최고점 대비 33.7% 하락했습니다. 같은 양을 수주해도 매출은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뜻입니다. 이 같은 상황은 기본적으로 세계 경기 침체에 따른 선박공급 과잉 때문에 발생하는 만큼, 올해 조선산업...
올해 조선 수주 목표 588억 달러‥전년비 9% 증가 2013-01-14 11:06:59
올해 수주목표를 588억 달러로 설정했습니다. 지식경제부는 14일 "글로벌 조선시황이 어렵지만 국내 조선사들이 고부가가치 선박 건조능력을 바탕으로 수주목표를 지난해보다 9% 높게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지경부 관계자는 "선박 공급과잉이 여전한 상황"이라며 "올해 국내 조선 수출은 405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2%...
김용환 수출입은행장 "비바람 몰아쳐도 수출中企 쓰러지지 않게 부축" 2013-01-02 16:53:14
행장=우선 조선사를 대상으로 3조5000억원의 선박 제작자금을, 운임 하락으로 자금난에 처한 중소 해운사에 대해서는 5000억원 수준의 유동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건설사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1조원의 금융지원도 검토 중이죠. 이들 업종의 경우 공급 자금 규모가 모자르다고 판단되면 더 늘리는 방안도 추진하겠습니...
철강-조선, 후판값 두고 끝없는 전쟁 2012-04-02 18:03:52
보도합니다. <기자> 조선사들이 또다시 후판 공급가격 인하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2분기 조선용 후판 가격 협상에서 조선사들이 요청하는 인하 폭은 톤당 5만원. 현재 시장의 실거래가격이 85만원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70만원 후반대까지 내려달란 주장입니다. 지난 2008년에 거래되던 가격 수준으로, 현재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