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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실효세율 낮은 게 문제라는 조세연구원의 지적 2016-05-09 17:40:43
구간에 들어서 있다는 것이다. 래퍼곡선이 시사하는 그대로다.이번 분석 결과는 그동안 누차 지적돼온 문제다. 소득세 면세자가 거의 절반이나 된다. 직접적인 세율 인상이 어렵다면 비과세·감면을 줄여가야 한다. 종교인 과세는 2018년부터 시행하기로 했지만 부부합산과세, 자본차익과세 확대 등은 매번 중장기...
실적 호전 중소형주 공략할 때…어보브반도체·동부하이텍 '유망' 2016-05-08 14:47:55
1분기 반짝 좋았다가 다시 실적이 하향 곡선을 그린다면 그 종목 주가는 좋은 흐름을 유지할 수가 없다. 산업 트렌드가 구조적으로 성장하고 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해야 한다.이와 관련해 필자가 주목하는 종목은 어보브반도체다. 어보브반도체는 8000원 아래에서부터 꾸준히 강조했던 종목인데 ...
[여행의 향기] 주먹도끼 만들고 화덕에 고기 굽고…그 옛날 그랬듯…구석구석 시간여행 2016-05-01 16:17:59
위해 건립됐다. 원시 생명체의 신비로운 곡선을 모티브로 건립된 전곡선사박물관은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 야외 체험장으로 구성돼 있다. 실물 비례의 다양한 구석기시대 조형물과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이 쉽고 즐겁게 선사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체험형 박물관이다. (031)830-5600북한 땅...
교통 및 생활인프라 뛰어난 탄현역세권 아파트 노려라 2016-04-27 10:37:54
전구간이 개통됐다. 경의선 일산에서 강남 방면으로 이동할 때 이촌역(4호선), 옥수역(3호선), 왕십리역(분당선)에서 한 번에 갈아탈 수 있게 돼 강남까지 1시간이면 충분하다. 경의선 복선 전철화 구간에서 가장 주목되는 역이 탄현역이다. 탄현역 반경 500m 이내에는 일산 태영데시앙, 일산 아이파크5단지, 일산...
속도·주행모드 따라 5단계 높이 조절…40도 넘는 비탈길도 '거뜬' 2016-04-26 20:06:56
안심먼저 고속도로에서 스포츠모드로 달렸다. 중저속 구간에선 디젤 특유의 시원한 가속력이 느껴진다. 160㎞/h까지는 조금만 밟아도 속도계가 쭉쭉 올라간다. 다만 그 이상에선 가속력이 다소 떨어졌다. 디젤 엔진의 구조적인 한계다. 그래도 제원표상 최고 속도인 230㎞/h까지는 큰 무리없이 가속할 수 있었다.150~160...
여수서 ‘영화보다 더 충격적인’ 무궁화호 탈선..코레일 왜 이러나? 2016-04-23 00:00:00
도착했을 때 관제실을 통해 순천역과 성산역 구간에서 선로 보수가 진행 중이라는 통보를 받았다. 이에 따라 순천역에서 상행선으로 선로를 바꿨고, 순천역에서 10여㎞ 떨어진 공사 현장을 지나 율촌역에서 다시 하행선으로 갈아타야 했다. 열차는 율촌역에서 다시 속도를 시속 45㎞ 이하로 줄이고 하행선으로 갈아타야...
무궁화호 탈선 원인은 과속? 곡선 구간서 시속 100㎞...‘아찔’ 2016-04-22 13:25:00
하는데 시속 100㎞가 넘는 속도로 이동하면서 곡선 구간인 사고지점에서 열차가 탈선한 것으로 예상된다.한편 경찰은 블랙박스와 무전기록을 분석해 관제사 지시 여부와 기관사의 지시불이행 여부 등을 가려낼 계획이다.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시승기+] 극강의 편안함, 재규어 뉴 XF…5시간 주행에도 피로감 잊어 2016-04-03 08:30:00
편안했다. 급커브가 연속해서 이어지는 구간에 접어들었다. 커브를 돌기에는 다소 빠른 속도인 60km/h로 주행해 봐도 쏠림이 적어 불안감이 느껴지지 않았다. 오히려 급커브 구간에서는 동승자보다는 운전자가 불만족을 표한 부분이 있었다. 핸들이 가벼워 균형을 잡는 것이 부담스럽다는 의견이었다. 하지만 여성 운전자의...
<증시풍향계> "지지부진 코스피…저가매수 기회 있을 것" 2016-03-27 08:00:08
고통스러운 구간이다. 수급환경을 고려한다면 재상승 여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국내증시로 유입되는외국인 자금은 한국만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신흥국 주식시장 전체로 유입되고 있기때문이다. 수년째 지속된 선진국 투자자산의 기대수익률이 예년 같지 않고, 신흥국 경제의성장 강도는 선진국보다 우수하기...
"진주에서 광양까지 42분"…경전선, 10년 만에 뚫린다 2016-02-29 18:26:06
복선구간으로 개선된다.운행시간은 현재 무궁화 열차 기준 73분에서 31분이 단축돼 42분 소요될 전망이다. 열차 운행횟수도 편도 기준 하루 36회에서 157회로 늘어난다. 공단은 이 구간에 북천역, 횡천역, 하동역, 진상역을 신설하고 역사도 리모델링하기로 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섬진강 횡단구간에 영·호남 교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