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라인 연내 상장 가능성…모바일 메신저 재평가 받을 것 2014-04-04 07:01:03
특히 바이버는 스티커 판매 등 라인과 거의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월간 이용자 수(mau)는 1억명 수준으로 추정된다. 최근 글로벌 모바일메신저 격전에서 눈에 띄는 트렌드는 ‘sns의 개인화’다. 소셜서비스에서도 프라이버시가 중요해지고 있다는 얘기다. 페이스북의 10대 이용자가 이탈하며 와츠앱, 스냇챗...
네이버, 라인의 '캐시카우' 게임·광고 급성장…수익 日 편중 벗어나야 2014-04-04 07:01:02
게임 스티커판매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익을 낼 수 있다. 라인의 매출은 지난해 5700억원(총매출 기준)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중 게임 매출 비중은 60%에 달한다. 월평균 5종 이상의 게임이 라인을 통해 출시되고 있다. 올해는 연간 총 50종 이상의 게임이 서비스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인의 기업 광고 상품인...
"네이버, 최근 조정은 주가 부담 때문…라인 성장성 '이상 무'"-대우 2014-03-28 07:42:27
넘었다"고 말했다.1분기 라인의 매출액은 스티커와 일본 모바일 게임 등에 힘입어 기대치인 2347억원을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김 애널리스트는 "과거 인터넷 랠리에서도 분기 실적 발표 중간의 주가 휴지기는 있었으나, 실적 발표가 임박하면 기대감이 다시 주가 상승을 견인한 모습이 나타났다"고 덧붙였다.한경닷컴 김...
<앱으로 여는 세상> 나에게 꼭 맞는 캘린더는?···‘쏠 캘린더’ VS ‘조르테 캘린더’ 2014-03-27 14:54:47
북과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디자인과 부가기능 디자인 측면에선 쏠캘린더가 압도적인 우위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아름다운 안드로이드앱’에 선정될 만큼,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다양한 스티커를 통해, 종이 다이어리 못지않게 꾸밀 수 있다. 오늘의 날씨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보여준다는 점...
트렌디한 2030 여성들의 TV ‘패션&뷰티 전문 프로그램’ 엿보기 2014-03-18 11:21:21
1위 상품’이라는 스티커가 붙으면 ‘잇 아이템’으로 등극한다. ‘겟잇뷰티’에 이은 sbse ‘서인영의 뷰티쇼’는 스타의 파우치를 공개하며 트렌드를 앞서는 스타들이 쓰는 제품으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 ‘get it style’ 뷰티 분야에 이어 패션 분야에도 패션 전문 프로그램이 관심을 받고 있다. 각...
[종목 터치]예림당 (036000) `겨울왕국` 흥행몰이 성공 수혜, 티웨이 항공 실적 기대감 2014-03-12 11:04:05
1. 예림당은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해 스티커북, 색칠북 같은걸 판매하는데 겨울왕국이 흥행하면서 디즈니 출판물이 인기를 끌 것. 2. 2분기, 3분기 항공부문의 성수기 진입으로 티웨이 항공의 실적 기대 3. 출판 부문 모멘텀. 티웨이 항공이 3월초에 항공기 한 대를 추가로 확보 했고, 대구-제주 노선, 중국 상해 제남으로...
네이버, 이유 있는 ‘미친 주가’…지배구조도 한 몫 2014-03-06 13:45:25
비즈니스 커넥트’, 누구나 직접 제작한 스티커를 판매할 수 있는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 등이다. 일본 내에서 호평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내부 평가도 좋다. 특히 이번 신사업은 소위 ‘돈이 되는 사업’이기 때문에 기대가 번졌다. 공영규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라인과 결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역은...
네이버, 첫 시총 5위 … 포스코 제치고 SK하이닉스 넘봐 2014-02-27 16:12:14
페이스북이 북미 최대 모바일 메신저 '와츠앱'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반짝 악재'로 작용했지만 거뜬히 반등했다. 최윤미 신영증권 연구원은 "라인은 본원적인 메신저 기능뿐만 아니라 스티커, 게임, 쇼핑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 이라며 "라인의 가치만 따져도 무려 16조9000억...
[모바일 메신저] 뉴스 읽고 돈 송금하고 게임즐기고 선물하기까지…메신저 하나면 多 된다 2014-02-27 07:01:27
것으로 추정된다. 비결은 모바일 게임 유통, 스티커 판매, 전자상거래 수수료 등을 통해서다. 카카오톡은 이제 단순히 문자만을 보내는 메신저가 아니다. 사람들은 카카오톡에서 모바일 게임을 골라 친구들과 점수 경쟁을 벌인다. 이용자가 모바일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때마다 그 금액의 21%가 카카오에 돌아간다. 예를...
[모바일 메신저] 라인, 日국민 메신저로 인기…2014년 가입자 5억명 목표 2014-02-27 07:01:20
북미·유럽 진출도 본격화해 가입자 수 5억명을 넘긴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게임과 스티커를 갖추는 것은 물론 음악 서비스인 ‘라인뮤직’,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라인몰’ 등 폭넓은 분야로 관련 사업을 확대,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마케팅 비용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1000억원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