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돈이 돌지 않는다`...한은 "신용경색 아니다" 2013-07-14 21:40:23
통장에 넣을 유인이 떨어지며 돈이 은행이 아닌 집안 장롱에 머물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보고서는 통화유통속도의 하락 역시 새 금융상품이 생기고 금융산업이 성장하는 `금융심화`에 따라 실물경제보다 통화수요가 더 확대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철 과장은 "일부에선 통화유통속도·통화승수 하락을 신용경색이나...
"돈이 은행 아닌 장롱에…저금리와 5만원권 때문" 2013-07-14 12:00:21
자기앞수표를 대체한데다, 저금리 기조로 현금을 통장에 넣을 유인이 떨어지며 돈이 은행이 아닌 집안 장롱에 머물고 있단 것이다. 실제로 5만원권 발행 효과 등을 제외하고 통화승수를 다시 구해보면 2009년 이후에도 그 이전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보고서는 통화유통속도의 하락 역시 새 금융상품이...
성세환 행장, 출산 친화정책 기여 `국민훈장모란장` 수상 2013-07-11 11:01:00
친화정책확산에 기여한 기업에 대해 정부포상을 통해 출산 ,육아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부산은행은 이미 ‘아이(i)꿈 통장’ , ‘꽃보다 당신(여성 전용 우대 상품)’ , ‘청사초롱대출’ , ‘아가소리적금’ 등 관련 상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제공 중이며, 2012년 4월부터는 ‘임산부전용창구’ 설치,...
성세환 부산은행장,국민훈장 모란장 수상 2013-07-11 10:58:35
친화정책확산에 기여한 기업에 대해 정부포상을 통해 출산 ,육아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이미 ‘아이(i)꿈 통장’ , ‘꽃보다 당신(여성 전용 우대 상품)’ , ‘청사초롱대출’ , ‘아가소리적금’ 등 관련 상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제공 중이다. 2012년 4월부터는 ‘임산부전용창구’ 설치, 부산은행...
은행 가계대출 한달새 6兆 급증…6년7개월만에 최대폭 2013-07-10 12:00:37
예상했다. 마이너스통장대출 역시 6월 중 9천억원이 늘어 148조6천억원을 기록했다. 기업대출은 3조1천억원 확대한 612조3천억원으로 파악됐다. 중소기업대출 잔액은 3조2천억원 늘어난 462조9천억원이었다. 대기업대출 잔액(149조4천억원)은 분기말 부채비율 관리로 오히려 1천억원 줄었다. 은행...
6월 은행 가계대출 5.8조 증가…6년7개월만에 '최대' 2013-07-10 12:00:00
늘었다. 마이너스통장대출 등도 9000억원 증가해 5월 7000억원에 이어 증가세를 이어갔다. 은행의 기업대출은 3조1000억원이 늘어 전달의 3조3000억원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중소기업대출이 2조7000억원에서 3조2000억원으로 증가폭이 확대된 반면, 대기업대출은 6000억원 증가에서 1000억원 감소로 전환됐다. 분기말...
[2분기 어닝시즌 돌입…'기쁨株'는] 자동차 관련주·통신주·우량IT주에 시선을 2013-07-07 15:08:49
우려가 수출기업은 물론 내수기업들의 실적 추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증권정보 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12월 결산법인 121개(3곳 이상 증권사가 추정치를 낸 상장사)의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 합계는 5월2일 32조6105억원에서 7월5일 현재 29조7354억원까지 줄었다. 지기호 lig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30일 뒤면 내 회사 사라져요"…美IT벤처창업자, 실패스토리 블로그 연재 화제 2013-07-03 17:21:50
기업 창업자가 사업이 어려워지면서 회사 문을 닫아야 할 위기에 놓인 고통스러운 심정을 블로그에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고 cnn머니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창업 성공담만 가득한 실리콘밸리에서 벤처업체 사장이 스스로 실패의 쓴맛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건 극히 드문 일이다. cnn머니에 따르면 익명의 블로거가...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한성기업 '바로먹는 가고시마 사쯔마아게', 양념없이 바로먹는 쫄깃한 맛 '일품' 2013-07-03 15:30:13
한성기업은 고급 원료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프리미엄 어묵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바로먹는 가고시마 사쯔마아게는 출시 이후 홈쇼핑에서 5회 연속 매진 기록을 달성한 인기 제품이다. 한성기업은 바로먹는 가고시마 사쯔마아게의 인기 비결로 맛을 꼽았다. ‘사쯔마아게’는 일본 규슈 최남단 가고시마현의 명물로,...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아이퀘스트'얼마에요', 17년 기술 노하우…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 2013-07-03 15:30:04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상품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중소기업을 위한 우리나라 표준 erp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 [2013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lg전자 'lg 휘센 손연재 스페셜 g', 전기료는 절반, 바람은 더 차게 '쿨파워'▶ [2013 상반기 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