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 & 포인트] 호텔업은 문화브랜드 산업이다 2013-12-23 21:30:24
시각의 변화를 위해서는 관광숙박업 경영주의 역할과 마인드 변화도 필요하다. 호텔의 사회적 공헌도를 높이고 국민과 가치를 공유하는 장소로서 접근해야만 호텔을 바라보는 외부 시선도 달라질 수 있다. 결론적으로 호텔을 유해업소가 아니라 외화 획득과 일자리 창출의 장이라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호텔이 단순히...
대한상의 "中企 경영자문단, 경영주치의로 자리매김" 2013-12-04 09:27:20
5년동안 4천번 이상 자문 실시 대한상공회의소의 '중소기업 경영자문단'이 5년동안 4천 번 이상의 경영자문을 실시하는 등 중소기업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4일 서울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증시, 양적완화 축소 우려 '하락' 2013-11-13 06:52:47
nfib가 무작위로 선정한 1940개 소기업 경영주를 대상으로 조사한 경제지표다. 지난달 미국의 고용추세지수(eti)는 113.65를 기록하며 전달보다 나빠졌다. 미국 민간 경제조사기관인 콘퍼런스보드는 미 연방정부의 부분 업무정지(셧다운)로 고용추세지수가 하락했다며 수개월 동안 고용추세지수 성장세가 둔화될 수 있다고...
[고객만족경영대상] GS리테일, 고객중심의 ‘진심 어린 서비스’와 ‘4F조직가치’ 2013-10-30 06:58:45
탁월한 경영주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경영주 상호간 벤치마킹하는 ‘서비스 홍보대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동반성장 파트너인 가맹경영주 및 파트너사를 위한 상생펀드 2000억원을 조성하는 등 실질적인 금융지원도 병행하고 있다.gs리테일은 ‘고객과 함께 내일을 꿈꾸며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창조한다’는 경영이념으로...
세븐일레븐, 점주 교섭단체 기준 수립 착수 2013-10-24 09:54:50
2개로 확대하고 메이트 교육용 프로그램도 대폭 개선하여 가맹점주 편의를 향상시키기로 했습니다. 이날 점주측 대표로 참석한 이준인 세븐일레븐경영주협의회장은 “단체를 결성하고 본사와 협상을 진행하는 것은 가맹점주 수익과 권익을 대변한다는 점에 우선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다”며 “본사는 교섭단체 구성...
미니스톱, 경영주와 상생 강화 2013-10-13 13:49:32
자율적으로 조정하기 위한 ‘자율분쟁조정위원회’ 설치도 완료했습니다. 이 밖에 경영주 자녀 장학금 제도, 경영주 자녀 직원 채용 시 우대제도, 경영주 애경사 지원 등 기존에 없던 경영주 복지 제도를 신설하고 바로 시행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미니스톱 관계자는 “경영주와의 상생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만큼...
'상속자들' 최진혁, 순정남 이미지 벗고 냉혈남 변신 '카리스마 폭발' 2013-10-10 17:33:10
최고기업 제국그룹의 실질적인 경영주이자 김탄(이민호)의 이복형 김원역을 맡았다. 이날 김원은 폭풍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살벌하게 첫 등장했다. 자신보다 15살 어린 이복동생 김탄에게 "있는 집 서자들은 먹고 노는 거야. 꿈을 갖는 게 아니라. 그리고 가능하면 돌아오지 마"라며 강제로 유학을 보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GS25, 업계최초 가맹 경영주와 본사 임직원 참석 워크샵 진행 2013-08-30 10:10:03
임명하고 해당 지역의 다른 점포 경영주들이 서비스홍보대사 점포를 방문해 벤치마킹을 하거나 서비스 홍보대사가 직접 다른 점포를 방문해 여러 가지 코칭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그램이다.현재 전국 550명의 경영주가 서비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며 서비스 홍보대사는 다른 gs25 점포 매출 개선을 위해 상권 및...
에이스침대, 대리점 2세 경영주 대상 경영 교육 실시 2013-08-22 13:56:53
경영주의 194명 중 20%가 2세 경영주다. 이들이 운영하는 대리점의 매출은 전체 대리점 매출의 24.8%를 차지하고 있다.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경영주 역량향상 과정’, ‘봄맞이 한마당’, ‘우수 협력사 포상’ 등은 소상인인 가맹점 경영주와 파트타이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시스템화’가 세 번째다. 눈에 보이지 않고, 저장이 안 되며, 개인이나 점포별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 서비스의 특성을 감안한 것이다. 대표적인 것이 온라인 고객이나 내부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