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업부·롯데, 중소기업 생활명품 지원 나선다 2014-01-12 11:00:00
부문별로는 주얼리·시계·패션 117개, 문구·완구 38개, 가구·공예 85개, 레져·가방·신발 29개, 기타 159개 품목이 접수됐습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품은 각 계 전문가(유통, 디자인, 브랜드 등)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3~5개의 명품화 후보가 선정됩니다. 선정된 명품화 후보 제품에 대해서는...
로봇마니아들을 사로잡을 격투로봇대전 '마르스' 2014-01-06 16:58:42
변신완구 이외의 충분히 경쟁력이 입증하기 위해 모바일 게임 - 격투로봇대전 '마르스'를 제작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3d 프린터를 이용한 sd 버전의 마르스 캐릭터 피규어도 함께 제작된다. '마르스' 모바일 대전격투 게임의 개발비와 피규어 제작 비용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마련한다. 최근 게임 분야의...
"中, 올해 760개 수입품 규제완화··생필품 주목" 2014-01-06 15:24:21
산업별로 보면 우리나라는 수출에서 차지하는 공업 비중이 가장 많은 부분이 수송기계다. 이 때문에 우리나라도 엔화 약세가 전개되면 다른 산업보다도 자동차와 관련된 수송기계의 어려움이 상당히 클 것이다. 반면 일본에 비해서 중국은 일반 기계, 전기 기계 부분에서 수출 의존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엔화가 약세...
"글로벌 협업에 K팝 충전…제작·배급 740억 투입" 2013-12-29 21:13:30
영화와 애니메이션 산업에 새 역사를 쓰게 됐습니다.” 내달 17일 미국과 캐나다 3500개 스크린에서 3차원(3d) 애니메이션 ‘넛잡:땅콩도둑들’을 개봉하는 하회진 레드로버 대표(47·사진)는 자신 있게 말했다. 지난 28일 미국으로 떠나기 직전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다. ‘넛잡’에는 순제작비 4000만달러(약...
유명 유아동복 브랜드 유해물질 검출 '중금속 범벅' 2013-12-19 15:14:48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성시헌)은 아동용섬유제품, 완구 등 1278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동용섬유제품 8개, 완구 6개, 유아용캐리어 1개에 대해 유해물질이 검출돼 리콜 명령을 내렸다고 20일 밝혔다.리콜조치된 8개의 아동용섬유제품 중에는 겨울을 맞아 아이들이 보온을 위해 즐겨...
[커지는 中시장, 밀려나는 한국산] 칭다오, 첨단산업 메카 변신 중…금융·IT업종 등 새 기회 2013-12-18 20:55:53
완구 액세서리 등 한국 전통산업의 메카로 불리던 칭다오는 요즘 첨단산업 중심지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심재희 kotra 칭다오 무역관 차장은 “칭다오시에만 10여개 이상의 고신개발구가 생겨났고 모두 친환경 첨단산업을 유치하려 한다”고 말했다. 칭다오시에 대한 외상투자는 지난해 46억달러에서 올해 57억달러에 달할...
[강소기업에 가다]유아동용 전동차 친환경기업, 헤네스 2013-12-11 15:05:49
회사에서 개발한 유아동용 전동차는 완구의 개념이 무색할 만큼 실제 자동차 개발시에 적용되는 디자인 프로세스가 그대로 도입되었다. 특히, 탑승시 어린이의 인체공학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실내 공간에서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고려하였다. 2011년 제품안전기술기반 조성사업 과제에...
"中, 4세대 이통 서비스 시작··삼성 핸드폰 최대 수혜주 예상" 2013-12-09 16:15:14
마켓포커스 2부-조용찬의 차이나 뷰 미중산업경제연구소 조용찬 > 지금 중국에서는 12월 12일의 소비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중국은 같은 숫자가 반복되는 날을 길일로 여긴다.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숫자인 8이 겹치는 8월 8일은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뜻에서 혼인신고 비율이 많다. 11월 11일은 독신자의 날이고,...
콘텐츠 스타트업, 가장 큰 애로사항은 '유통마케팅' 2013-11-08 15:42:07
캐릭터 문구, 완구 등 오프라인 진출을 준비 중이다. 애니멜로디 천유미 기획부장은 '모바일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모티콘 '캣츠멜로디'의 오프라인 유통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코칭 서비스를 받았다'며 '캐릭터 유통은 처음 이라 어려운 부분이 많았는데 코칭단을 통해 캐릭터 사업 전반과 초기...
미래부, `신산업 창조프로젝트` 신규과제 선정 2013-10-27 19:28:48
및 인터렉티브 스마트 토이 시스템 개발`입니다. 하나는 관련 기술을 융합해 의료현장에서 질병의 원인이 되는 균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하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존 조립완구와 콘텐츠를 융합해 새로운 형태의 완구를 만드는 사업입니다. 미래부는 기존 기술 간 융합을 통해 산업적으로 여러 용도로 쓰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