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바바, 한국에 3년간 1조5천억원 투자…연내 물류센터 건립 2024-03-14 06:31:00
한국 브랜드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는데 1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이달까지 가품 의심 상품을 취급한 5천개의 셀러를 퇴출하고 182만4천810개 위조 의심 상품을 삭제 조치했다. 또 해당 기간 위조 의심 상품을 구매한 한국 소비자로부터 4만2천819건의 환불 요청을 받아...
롯데마트·슈퍼, 통합 자체브랜드 '오늘좋은' 1주년 행사 2024-03-14 06:00:15
중소기업과 사전에 물량을 기획해 가격을 낮추고 롯데중앙연구소와 협업해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론칭 당시 100여개 상품으로 시작해 올해는 500여개로 가짓수를 확대했고 22개 상품군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5%가량 증가했다. 롯데는 오는 20일까지 일주일간 먹거리, 일상용품 등...
정부, 1천100여개사에 '수출 바우처' 지원…561억원 규모 2024-03-14 06:00:04
수출 바우처는 중소·중견기업이 시장 조사, 브랜드 개발 등 사전 준비부터 해외 홍보 등 시장 진출까지 수출 전 과정에 필요한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급하고 기업이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한 수출 지원 방식이다. 정부는 올해 역대 최대인 7천억달러 수출 목표 달성을 위해 수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광고대행, 영상프로덕션, IP 콘텐츠, 인공지능(AI) 연구 개발하는 ‘빅픽처팀’ 2024-03-12 21:42:50
전략적 접근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사용자 참여도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빅픽처팀은 플랫폼 개발뿐만 아니라, IP 및 게임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3월 빅픽처팀은 ‘짤툰’이라는 유튜브 채널의 유니크한 세계관을 활용해 ‘짤툰대난투(with. 짐승친구들)’이라는 모바일...
알리 '역직구'도 한다…사업 영역 무한 확장 2024-03-12 17:16:59
오픈마켓은 일종의 역직구 플랫폼이다. 한국의 중소상공인 또는 업체가 해외에서 물건을 팔 수 있도록 중개하는 서비스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더 많은 판매사를 유치하고자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베뉴)처럼 입점·판매수수료를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주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
동반위,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 추진 2024-03-12 08:26:16
우수한 중소기업의 비전·문화·업무 환경 등을 기업 홍보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와 채용 전문 사이트에서 홍보했다. 올해는 PR챌린지를 확대·개편해 차별화된 콘셉트로 우수 협력사 취업 관련 홍보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채용 전문 사이트에 '동반성장 협력사 PR챌린지' 전용관도 개설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기부 "해외 진출 돕는 '강한 소상공인' 사업에 지원하세요" 2024-03-11 14:37:10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최근 뷰티, 푸드 등의 분야에서 소상공인이 창출하는 스몰 브랜드들의 약진이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라이프스타일과 로컬브랜드 혁신기업인 기업가형 소상공인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원에 대한...
"이러니 오스카, 오스카 하지"…후보에만 올라도 '2억원' 넘는 선물 2024-03-11 07:40:51
마케팅의 일환으로 선물을 구성한다. 올해엔 중소기업·소수민족 브랜드·여성 기업가·사회 환원 기업 등 70여개 업체 제품으로 구성됐다. 해당 기업들은 선물에 들어갈 제품을 무료 제공하고, 4000달러가량의 수수료를 추가 지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은 10일 오후(현지시간, 한국시간 11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두핸즈 물류기업과 MOU 체결 2024-03-08 17:06:05
최초로 선정된 물류기업이다. 중소 브랜드 셀러들에게 △재고 관리 △보관 △포장 △국내외 배송 등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풀필먼트 업계 최초로 ‘주말 배송, 24시 주문마감’ 서비스를 런칭해 물류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두핸즈는 자체 물류센터 내 운영...
차이커뮤니케이션,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 2024-03-08 14:07:18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KB라이프생명의 브랜드 런칭 캠페인 '라이프를 나름답게'도 테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나다움'을 지키며 소신 있는 삶을 살아가는 배우 윤여정을 모델로 내세워 '나답게, 아름답게 주체적인 삶을 살자'는 브랜드 메시지와 좋은 시너지를 일으켰다는 평이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