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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취업시장 ‘최악’ 2011-12-25 10:29:47
얻고 취업 하기 위해서는 경제가 잘 돌아가야 하는데요, 내년 경제 성장 예상을 보면 고용시장은 올해보다 더욱 악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박준식 기자입니다. <기자>사상 최악의 취업난이 내년에도 계속될 전망입니다. 한국은행이 내다본 내년 경제성장률은 3.7%. 올해보다 0.1%포인트 낮은 수준으로 지난 7월...
백화점업계 "내년 7% 성장 사수" 2011-12-09 18:57:18
목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양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백화점업계가 허리띠를 졸라메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만 해도 두자릿수 이상 승승장구하던 백화점업계는 갑작스러운 경기 하락에 당황하는 분위기가 역력합니다. 이로 인해 롯데와 현대, 신세계 등 대형 유통업체들은 내년 성장 목표를 다소 낮추고...
[나들가게 명과 암-①] 물류확보 `난항` 2011-12-08 19:05:09
한국경제TV는 나들가게 사업의 현주소를 조명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획취재물을 준비했는데요. 첫번째 시간에서는 슈퍼마켓들의 가격 경쟁력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한 물류 시스템에 대해 알아봤는데, 사업 추진 3년이 되도록 제대로 갖춰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합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 가계부채 60조 급증 2011-12-04 19:58:33
1천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근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9월 우리나라의 가계부채는 892조5천억원으로 지난해보다 45조6천억원이 늘었습니다. 금융당국이 8월부터 가계대출 억제책을 썼지만, 3분기 동안에도 부채는 16조2천억원이나 증가했습니다. 가계대출 억제책이 풀리면서 10월 가계대출이...
경제계, 감세기조 유지 재촉구 2011-12-01 17:35:38
경제여건을 감안해 법인세 최고세율은 예정대로 내리고 소득세 최고세율은 올리지 말아야 한다는 내용의 건의문을 국회와 정당에 제출했습니다. 보도에 박병연기자입니다. <기자> 대한상공회의소는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감세 기조를 유지해야 한다는 내용의 건의서를 국회와 정당에 전달했습니다. 대한상의는...
외국인 관광객 1천만 `성큼` 2011-11-28 20:09:22
한류 관광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한류가 세계인의 발길을 한국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다음달이면 올들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사상 처음 900만명을 넘어섭니다. 이 가운데 10%는 한류 팬.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을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해 한류 콘서트와 스키관광을...
<23일 시황>대외 악재 국내 증시 ‘와르르’‥1800선 무너져 2011-11-23 19:06:25
했는데요. 증권팀 박진준 기자와 자세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박 기자, 오늘 장 정리해 주시죠. 기자) 네. 코스피가 미국과 유럽, 그리고 중국의 악재를 견디지 못하고 40포인트 이상 급락했습니다. 오늘(23일) 코스피는 어제보다 43.18포인트(2.36%) 내린 1,783.10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지수가 1,800선...
장애인 직업교육 강화 2011-10-30 10:43:55
장애인고용공단이 손을 잡았습니다. 특히 한국경제TV가 운영하는 직업방송을 통해 장애인 대상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 방영키로 했습니다. 박준식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지난해말 현재 우리나라의 장애인수는 250만명. 전체 장애인 규모도 늘어난 데다 상대적 빈곤을 겪는 비중도 30%를 넘어섰습니다....
신분당선 'DX Line' 28일 개통..강남서 정자역까지 16분 2011-10-26 00:00:00
이루어지면 용산부터 수원에 이르는 교통, 문화, 경제의 중심이 될 황금라인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신분당선 'DX Line'은 국내 최초로 무인운전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종합관제센터가 열차운행 상태 감시 및 조정, 진로 설정을 하는 전자동 대응 시스템을 도입해 기관사 역할을 대신 수행할 수 있도록...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기자> 지난 2004년 중국에 첫 발을 내딛은 락앤락 매년 100% 이상 성장하면서 중국 대륙 진출 6년만인 지난해 1500억원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고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현지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