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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생명, '일반 불만관리제' 도입 2013-09-03 11:08:16
불만관리 제도'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일반 불만관리 제도는 정식 민원 접수 전 단계인 콜센터, 고객센터, 지점 등 고객 접점 채널에서 단순 불만을 적극적으로 관리, 민원을 예방하는 제도다. 앞서 알리안츠생명은 2009년 '사전 불만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인터넷뱅킹 고객많은 은행 등 20개 금융기관 일제 현장 점검 2013-09-02 11:59:00
현황 ▲시범시행 이후 접수된 민원 및 질의 현황 ▲전면시행 이후 수수료 부과 계획 ▲전면시행 이후 민원 응대를 위한 콜센터 운영 계획 ▲스마트단말에 대한 전면시행 준비 상황 등 9개다. 금융위 관계자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시스템 구축에 대해서 직원 및 고객에 대한 안내·홍보 현황, 서비스 가입률, 약관개정...
서울시 다산콜센터 임금협상 타결…정상 업무 2013-09-02 06:54:57
콜센터는 서울시 전화상담 서비스로, 365일 근무 체제로 운영되면서 하루 평균 3만 5천여 건의 민원전화를 응대하고 있다. 상담원들은 효성itx, ktcs, mpc 등 3개 민간위탁업체 소속으로 임금 인상과 서울시의 직접 고용을 요구하며 지난달 26일부터 부분파업을 진행해왔다. 서울시는 다산콜센터 직원 직접 고용 문제에...
서울 택시 기본요금 오른다 2013-08-27 17:26:57
게 아니냐는 비판도 나온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120다산콜센터로 접수된 교통 관련 민원 중 택시서비스 불편 민원이 전체의 75%였고, 이 중 승차거부 신고가 40%를 차지했다.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연체가산금리 체계 등 민원으로 금융관행 다수 개선" 2013-08-13 06:00:25
올해 2분기 통합콜센터 민원상담주요 사례에 대한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논의를 거쳐 8가지 제도(관행)를 개선했다고 13일 밝혔다. 금감원은 우선 주택담보대출 시 화재보험 가입을 면제할 수 있도록 하고, 차주(借主)가 아닌 금융회사가 지상권 설정비를 부담하도록 했다. 또 연체 가산금리를 계산할 때...
"연체가산금리 체계 등 민원으로 금융관행 다수 개선" 2013-08-12 18:13:14
올해 2분기 통합콜센터 민원상담주요 사례에 대한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논의를 거쳐 8가지 제도(관행)를 개선했다고 13일 밝혔다. 금감원은 우선 주택담보대출 시 화재보험 가입을 면제할 수 있도록 하고, 차주(借主)가 아닌 금융회사가 지상권 설정비를 부담하도록 했다. 또 연체 가산금리를 계산할 때...
카드 가입연도에 해지해도 연회비 반환 2013-08-06 17:16:29
연회비를 제대로 반환하지 않아 민원이 자주 발생했다. 금감원이 지난 6월 전업카드사 8곳과 은행계 카드사 12곳을 점검한 결과 신용카드를 개설한 해에 해지할 경우 연회비를 돌려주지 않는 곳이 15개사나 됐다. 이들 중 10개사는 회원이 민원을 제기할 때만 연회비를 돌려줬다. 다른 5개사는 콜센터를 통해 해지 신청을...
신용카드 가입한 해에 해지해도 연회비 돌려받는다 2013-08-06 12:00:33
이들 가운데 10개사는 회원이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에만 연회비를 돌려줬고, 다른 5개사도 콜센터를 통해 해지신청을 한 회원에게만 최초년도 연회비를 반환했다. 2013년 4월부터 올해 6월까지 미반환 된 최초년도 연회비는 8개 전업 카드사에서만 13억9천만원(14만8천897건)이다. 금감원은 그간 관행에 따라...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 1일 금융상담원 체험 2013-07-31 17:58:06
알리안츠생명 사장이 회사 고객서비스센터와 콜센터를 방문해 `1일 금융상담원 체험`을 했습니다. `1일 금융상담원 체험`은 회사 경영진이 민원 처리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현장에 나가 직접 고객의 불만을 듣고 해결함으로써 민원감축 방안을 찾기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이번 달부터 연말까지 이명재 사장을 포함한 모...
[출연] 전석봉 중기중앙회 공제사업본부장 "노란우산 창구 다각화" 2013-07-17 18:17:00
안내 부탁드립니다. 가입신청은 노란우산공제 콜센터 1666-9988을 이용 하시거나, 인터넷신청, 중소기업중앙회 본점 및 지역본부 그리고 가까운 국민은행과 하나은행과 전문 공제상담사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이번 우정사업본부와의 가입대행 업무협약을 통해 이번주 금요일(7.19)부터 전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