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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OP에 웬 중국어가?…무엇이든 가능한 `가상`아이돌 [홍IT인간] 2020-12-25 11:04:30
한가운데에 있다" 이렇듯 메타버스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같은 콘텐츠 산업에 먼저 녹아드는 모양새입니다. 이들 기업들은 최신 트렌드를 쫓느라 바쁩니다. 네이버도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를 만들었고, 게임 회사 엔씨소프트도 인공지능(AI)보이스를 활용한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를 런칭했으니까요. 비단...
아마존 손잡은 SK텔레콤, '5G 에지 클라우드' 내놨다 2020-12-24 11:02:24
코엑스 스타필드에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및 안내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신세계I&C·맥스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AR 글래스를 기반으로 한 산업 지원 솔루션 개발 업체인 딥파인, 실내 위치 인식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비오와도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손잡고 5G에...
부천시의회, 부천영상문화산단 개발부지 매각동의안 의결 2020-12-15 15:12:58
제작사가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을 기반으로 한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기획부터 투자, 제작, 전시, 유통까지 가능한 원스톱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영상콘텐츠기업 용지에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해 영상문화 관련 기업을 유치하기로 했다. 영상문화 콘텐츠, 게임, 장비 등...
SKT "세계 최초 앱·서비스별 네트워크 슬라이스 기술 개발" 2020-12-10 09:47:25
더욱 활성화되고,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클라우드 게임 등의 품질도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관 SK텔레콤 5GX기술그룹장은 "이번 기술 개발은 5G가 향후 서비스별 최적의 통신 품질 조건을 인지하고 이에 적합한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인식 네트워크(Service Aware Network)로 진화하는 데...
KT, 코리아VR페스티벌서 실감미디어 서비스 공개 2020-12-10 09:30:40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에코마이스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가상현실(VR) 전시회다. KT는 교육, 건강, 부동산 등 다양한 생활 영역과 밀접하게 연계된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공개한다. 사용자의 두뇌 및 신체발달을 돕는 혼합현실(MR) 솔루션 'KT 리얼큐브', VR 교육 콘텐츠...
명지전문대학 캠퍼스타운 창업센터 입주 기업 소개 ‘플러그브이알’ 2020-12-08 16:03:47
-플러그브이알: 교육?영상?훈련?치료?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개발 플러그브이알(대표 유성모)은 초?중?고등학생과 일반인,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4차 산업 혁명 최신기술 프로그래밍을 교육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가상/증강현실...
콘진원, '광화시대' 프로젝트 개막…실감콘텐츠 체험의 장 자부 2020-12-07 16:26:18
"'광화시대' 프로젝트를 통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인공지능(AI), 홀로그램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실감콘텐츠가 5G 네트워크에서 확산되도록 광화문 일대에 거대한 '국민 놀이터'를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 세계 실감콘텐츠 시장은 2017년부터 연평균 52.6% 성장해왔고, 2023년에는 약...
[4차 산업혁명 이야기] 디지털전환시대, 중요도가 높아지는 서비스 무역 2020-12-07 09:00:12
게임 시장은 일본 소니와 미국 MS사의 경쟁구도가 형성되면서 오늘날까지 미국 내 고임금 산업 일자리 생태계를 든든히 뒷받침하고 있다. 여기에 가상현실, 증강현실, 인공지능 등의 기술이 연계되면서 미국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수익성 높은 산업으로 꼽히고 있다. 랜선으로 연결된 플레이어끼리 겨뤄 승부를 내는...
[이효석의 게임인] 게임 캐릭터, 예쁘고 몸매 좋아야 더 몰입되나요? 2020-11-28 08:00:02
과거에는 게임 이용자들이 현실에서 도피해 이상향을 추구했다면, 최근에는 자신을 게임에 직접적으로 투영하는 기분을 느끼고 싶어한다고 분석한다. 이런 변화는 최근 'MZ세대'(1980년대 초반∼2010년대 초중반생)가 '실감(實感) 세대'라고 불리는 트렌드와도 무관하지 않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세계 게임엔진 절반 차지한 unity 존 리치텔로 CEO "현 회사 가치, 시총보다 10배 더 높다" 2020-11-22 18:00:01
안에 100대의 카메라로 부턴 데이터들을 모아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버전을 가정의 식탁 위에 올려놓을 수 있다. 낚시를 가는 사람들도 바로 볼 수 있다. 실시간 풀 리얼타임 3D 영상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분야가 미식축구가 아닌 쇼핑·교육·산업 부분에서 일어날 수 있다. 메타버스는 단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