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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기업가치 100배 이상 커질 것" 2020-11-22 17:54:55
한 화상 인터뷰에서 “세계 게임엔진 시장의 75%를 점하는 게 1차 목표며, 기술적인 측면에선 회사의 현재 가치가 지금 시장에서 평가받는 것보다 10배 이상 더 크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유니티는 2004년 설립된 회사다. 3차원(3D) 콘텐츠를 제작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소프트웨어)을...
SKT·삼성전자, 차세대 클라우드 코어망 개발 2020-11-22 09:47:47
'T-Mesh'는 통신 속도를 30% 높이고 트래픽이 일시에 집중되는 상황에서 즉각적으로 자원을 할당해 안정적인 트래픽을 유지한다. SK텔레콤은 이를 통해 5G의 대표 콘텐츠인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클라우드 게임의 품질을 향상하고 자율주행·스마트팩토리·스마트팜 등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LG전자, 신기술·미래사업 육성 확대…3분기 36억원 투자 2020-11-16 17:33:13
1분기에도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기술 협력을 위해 프랑스의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스타트업 블레이드(BLADE)에 투자하는 등 신기술과 미래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큰 축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회사의 성장과 변화를 이끌 원동력으로 보고 외부...
친구처럼 소통하는 'AI 인플루언서' 나온다 2020-11-16 17:17:51
게임업체도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사업을 하고 있다. AI 기술 발전에 따라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는 점도 가상 인플루언서의 장점으로 꼽힌다. 챗봇 기술을 결합하면 사용자가 자신이 선호하는 외모와 성격을 갖춘 가상 인플루언서와 온종일 대화할 수 있게 된다.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효석의 게임인] 코로나 시대 '포켓몬고' 개발사의 슬기로운 기업생활 2020-11-14 08:00:06
[이효석의 게임인] 코로나 시대 '포켓몬고' 개발사의 슬기로운 기업생활 나이앤틱, 실내 플레이 독려하고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도 펼쳐 흑인 사회에 기부도…"기업이 시민사회와 가치 공유하는 우수 사례"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에 창궐하면서 게임은...
"3조원 e스포츠 시장 잡아라"…상설 경기장 문 여는 부산시 2020-11-12 18:00:10
저변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지역 게임개발사가 e스포츠에 적합한 게임을 개발하는 테스트베드 역할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는 장기적으로 해운대 센텀지구에도 경기장을 추가로 조성해 게임과 가상현실·증강현실 등 문화콘텐츠산업과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시선따라 사물 인식 '객체 트래킹 기술' 개발 2020-11-09 15:02:11
5세대(5G) 이동통신이 보급되면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가 활성화되고 있다. 안경처럼 착용할 수 있는 ‘AR 글라스’도 상용화됐다. 하지만 아직까지 AR 기술은 초기 단계라는 평가다. 단순히 현실 공간에 가상 객체를 띄우는 수준이고, 실물과 가상 물체가 서로 겹치는 등 실감나는 연출이 어렵다. 촬영을...
예쁘고 단단한 깻잎통의 부활…`아이폰12 프로` 사용기 [홍IT인간] 2020-11-06 17:01:35
잘 수행합니다. 화면전환 빠르고 게임, 인터넷, 동영상 모두 빠르게 처리합니다. 라이다 센서로 구현하는 AR(증강현실) 스캔 역시 자연스럽게 작동합니다. 다만 `부드러운 120Hz 화면만 있었다면...`이란 아쉬움은 계속 남네요. 배터리 절대량이 줄었음에도(아이폰11 프로: 3,046mAh → 아이폰12 프로: 2,815mAh) 실제...
카카오게임즈, 올 3분기 영업익 212억…전년비 177%↑ 2020-11-04 08:01:41
'엘리온'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내년에는 기존 게임들의 글로벌 확장과 모바일 MMORPG '오딘'을 비롯한 다양한 신작들의 순차 출시가 기다리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자회사를 통해 신사업 영역과 골프 및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 개발 사업 등 새 성장 동력을 확보해 탄탄한 사업 역략을...
[권영설의 경영칼럼] 실감경제의 가능성 2020-11-03 16:54:27
불과했다. 특히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으로 대표되는 실감콘텐츠산업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한정된 이미지 때문에 산업 수요가 생겨날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있었다. 그러다 올 들어 판도가 확 달라졌다. 전대미문의 코로나 대유행은 전시회도, 상담회도, 설명회도 닫아버렸다. 해외 바이어는 입국을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