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FA에선 '협업'이 대세…글로벌 기업들 합종연횡 2014-09-04 06:27:05
네스트 랩스의 스마트홈 아이디어가 결합한 모델이다. 네스트 온도조절기가 진일보한 홈챗 서비스의 한 부분으로 녹아들었다. 애플의 전통적 우군이던 나이키는 삼성전자[005930]의 여섯 번째 웨어러블 기기기어S에 플러스러닝앱을 제공했다. 나이키가 퓨얼밴드 앱 등 웨어러블 소프트웨어분야에 집중하면서...
경남도 창조경제혁신센터 설립 2014-09-03 21:05:55
센터는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사업화, 권리화 및 마케팅 지원 플랫폼 등을 구축하고 예비 창업자, 투자자 등과 소통할 수 있는 개방형 대화공간으로 구성된다. 도는 이 센터를 통해 지역 내 흩어져 있는 연구기술과 우수한 아이디어를 상용화하고, 사업화 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tv방영' 언론에서도...
경기콘텐츠진흥원, 창업보육 프로그램 본격적으로 2014-09-03 16:28:09
경기도 내 54개 창업보육센터의 협의체인 '경기지역 창업보육센터 협의회'(회장 권양구)와 2일 경기도 콘텐츠 분야 창업보육 프로그램 제공 및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지역별 창업지원 사업에 돌입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최동욱)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창업보육...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비즈니스 링크데이' 연다 2014-09-03 16:16:00
얼마든지 합작할 수 있다'면서 '아이디어 자체만으로도 투자할 수도 있고,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사업을 진행하는 것 또한 충분히 가능하다. 사고가 젊고, 창의력이 뛰어난 스타트업을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를 통해 많이 만나보고 싶다'고 밝혔다.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는 국내외 대기업과 힘을 합쳐 스타트업...
박 대통령 "17개 시도별 대기업-창조경제센터 매칭" 2014-09-02 11:47:02
매칭했다며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삼성그룹,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는 SK그룹에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벤처기업은 대기업으로부터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대기업 입장에서도 상생경제에 기여하는 윈윈의 관계가 형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넥슨지티, 은평대영학교 '넥슨작은책방' 94호점 개관 2014-09-01 20:32:59
아이디어가 그대로 반영된 공간이다. 7월부터 두 번의 '상상워크숍'을 통해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도서관 한쪽에 벽화로 재현해놓았으며, 직접 짠 모듈 형태의 책장도 들여놓았다. 현재 도서는 1500여권이 마련돼 있다. 넥슨지티 임강신 이사는 '도서관 조성에 이어 앞으로도 넥슨지티가 더 많이 사회에 기여할...
'자기PR' 오디션 등 이색 채용프로그램 올해도 '활짝' 2014-09-01 19:29:38
주를 이루는 행사다.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아이디어 싸움도 치열하다. 최근 기업들이 즐겨 활용하는 방식은 ‘자기pr’이라는 이름의 오디션 전형이다. 지원자에게 약 5분의 시간을 주고 자유롭게 발표하도록 한 뒤 우수 발표자를 우대하는 탈스펙 채용전형이다. 이를 통해 학점이나 어학성적 등 정량적인...
재기 기업인 '부정적 신용정보' 없앤다(종합) 2014-08-28 17:00:06
"금융위원장으로서 기술과 아이디어만 있으면 적극적으로 창업할 수 있는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기술금융 관행을 정착시키고 창업컨설팅이나 다각도의 창업 지원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 위원장은 이어 서민금융 지원현황도 직접 점검했다. 그는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인 전주...
재기 기업인 '부정적 신용정보' 없앤다 2014-08-28 10:00:13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창업 기업들은 시대와 장소를 불문하고국가경제 발전의 주춧돌"이라며 "고령화에 따른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새로운 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업이 갖는 국가적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높은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금융위원장으로서 기술과 아이디어만...
[패션 스트리트] 오늘의 패션계 소식 2014-08-27 18:44:52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체험하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개발과 즐거운 아웃도어 문화의 확산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개별 미션을 통해 다채로운 아웃도어 활동 체험 및 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과 제품의 필드테스트, 아웃도어 스타일링 제안 등 폭 넓은 활동을 펼쳐나갑니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