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BC "김태호 PD '무한도전' 연출 그만둔다" 2018-02-27 06:00:03
각종 수익사업도 벌이고 있으며, 간접광고와 협찬 수익도 높다. 지금까지 '무한도전'이 수익사업을 통해 기부한 금액만 63억 원이다. 지난해 초 '무한도전'이 누적 피로를 호소하며 7주간 결방하자 이 기간 '무한도전'이 방송되던 토요일 저녁 시간대 광고 판매율이 반토막이 나 MBC가 쓰린 속을...
[계속되는 생방송 드라마] "편성·캐스팅·제작비 때문"① 2018-01-07 08:30:00
여지가 없다. 실시간 시청자와 호흡하길 바라는 것은 광고주도 마찬가지다. 드라마에 협찬과 간접광고(PPL)를 하는 광고주들도 사전제작보다는 바로 찍어 내보내는 드라마를 선호한다. ◇ 해결책으로 '반 사전제작' 외치지만 해결책으로 십수년째 방송가에서는 '반(半) 사전제작'을 외친다. 편성을 빨리...
"시스템에 갇힌 부조리한 사회…젊은이는 '바보'로 큰다" 2017-11-16 11:12:53
비판한다. 가령 지역 채널을 독점한 방송국이 광고주와 검열기관 요구에 맞게 방송을 조정하고, 대학이 자신들에게 '안전한' 사람들로만 교수를 채용하는 식이다. 저자는 이러한 조직화한 시스템의 최대 문제점으로 "목표를 불분명하게 만드는 간접성"을 꼽는다. 조직화한 시스템이 추구하는 것은 이윤이나 신...
MB국정원, 블랙리스트 연예인 퇴출하려 광고주도 압박 2017-09-30 12:20:57
'방송사 간부, 광고주 등에게 주지시켜 배제하도록 하고 그들의 비리를 적출해 사회적 공분을 유도해야 한다'고 적은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해 8월 생산된 '좌파 연예인 활동 실태 및 고려사항' 문건에도 '포용 불가 연예인은 방송 차단 등 직접 제재 말고 무대응을 기본으로', '간접 제재로...
드라마 본방송 후 덤으로 1분…팬심도 모으고 광고도 끌고 2017-06-28 08:20:01
'수상한 파트너'까지…"시선 고정에 따른 간접효과"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최근 지상파 드라마에서는 본방송이 끝난 후 '보너스 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주인공들의 어린 시절 에피소드, 미방송분 소개, 기존 방송 내용 하이라이트 짜깁기 등 외관은 가지각색이지만 '팬심'도 모으고...
"꼼수 중간광고"vs"당연한 추세"…지상파 PCM 갑론을박 2017-06-01 08:30:00
한 트위터 사용자는 "넘치는 간접광고도 모자라 '꼼수 중간광고'냐. 광고주 입맛대로 말고 시청자 눈높이에 맞추라"고 주문했으며, 또 다른 누리꾼도 "비정상적인 원고료와 배우 출연료를 낮추는 게 맞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아예 중간광고를 (지상파에도) 풀어주라"는 시청자도 소수 있는 가운데 방송가는 PCM이...
프로그램명에 광고주 캠페인 넣은 케이블TV 중징계 2017-05-11 17:17:00
프로그램명에 광고주 캠페인 넣은 케이블TV 중징계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11일 전체회의를 열고 방송 프로그램 이름에 간접광고주의 캠페인 문구를 넣어 부적절한 광고 효과를 준 케이블TV OnStyle의 'Love is…' 프로그램에 대해 '관계자 징계 및 경고'를 의결했다. 아파트...
절정에서 막내린 SBS 'K팝스타'…"다시 만날 수도" 묘한 여운 2017-04-13 11:00:09
때문이다. 'K팝스타6'의 프리미엄 CM을 하려는 광고주는 SBS의 다른 프로그램 광고도 함께 구매해야 했다. 제작비는 회당 1억원 가량 투입된 것으로 알려졌다. 40회 방송에 40억 원 이상을 썼다고 해도, 이는 'K팝스타6' 앞뒤에 붙는 광고와 간접광고(PPL), 협찬광고, 주문형비디오(VOD) 수입 등으로...
[단독]SBS 'K팝스타6' 300억 벌었다…"초대박" 2017-04-13 09:00:07
CM을 하려는 광고주는 SBS의 다른 프로그램 광고도 함께 구매해야했다. 여기에 'K팝스타6' 앞뒤에 붙는 광고 판매는 별도이며, 이 프로그램의 간접광고(PPL), 협찬광고도 별도다. 'K팝스타6'는 인기에 비례해 간접광고(PPL)가 최대치로 붙었다. PPL은 현행법상 지상파 방송의 경우 해당 프로그램 시간의...
[프랜차이즈 풍향계] 광고회사에서 만든 스크린 게임존 `슈팅버니`가 특별한 이유 2017-04-12 10:09:28
브랜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회사 광고주가 필요로 하는 점들도 함께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런 점에서 고객에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는 `스크린`이라는 아이템은 적격이었다. 이를 사격게임과 접목시키고 경품까지 제공하니 고객들의 광고에 대한 거부감도 없앨 수 있었다. 실제로 사격게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