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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빔]택시대란, 백약이 무효할 수도 2022-10-06 07:51:38
실행하지 못했다. 그래서 택시대란 해소는 결코 쉽지 않다. 그럼 방법이 없냐고 반문한다. 결국 면허를 회수하는 게 유일한 길이지만 비용이 수 조원이다. 게다가 면허 비용을 정부가 보상하는 것은 국민적 동의도 구하기 어렵다. 이 말은 면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새로운 플랫폼이 들어갈 자리도 ...
택시기사들 "월급제 싫다"…사납금 부활하나 2022-10-05 17:59:18
선택했고, 택시회사는 법인택시 면허를 개인에게 빌려주는 리스제(64.0%)를 선호했다. 서울시는 기사들이 더 일한 만큼 더 많이 벌어갈 수 있는 인센티브형 임금제가 있어야 심야시간 택시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사납금제 부활을 포함한 전액관리제 보완책을 국토부와 협의하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기사들의 택시...
서울시 택시과장 출신 기사가 본 심야택시난과 적정요금 2022-10-05 10:40:32
택시기사가 부족한 것이지, 택시는 과잉공급된 상태다. 지자체들이 개인택시 면허를 반납하면 보상금을 지급하는 감차 정책을 펴고 있지만 실적이 좋지 않다. 줄이는 택시 면허를 플랫폼사가 사는 방식으로 넘긴다면 재정부담도 줄고, 택시 총량도 늘지 않아 업계 불만이 덜하지 않을까. -- 정부가 발표한 심야택시난 중...
서울 법인택시 기사 65% "현행 월급제 반대" 2022-10-05 07:31:53
꼽았고, 택시회사는 법인택시 면허를 개인에게 빌려주는 리스제(64.0%) 선호도가 더 높았다. 시는 "전액관리제 시행 결과 4대 보험 등 간접비 증가와 과세로 인해 실질 소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기사들이 인센티브(초과금)를 온전히 가져갈 수 있는 임금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심야택시 기본료 1만1000원…승객은 불만, 업계는 시큰둥 2022-10-04 18:21:13
택시업계조차 이번 조치에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고 있어 실효를 거둘지는 미지수다. 개인택시기사의 80%가량이 60대 이상인 데다 박한 수입 구조 때문에 떠난 기사들이 돌아오겠느냐는 것이다. 국회의 정치 논리와 특정 집단의 이기주의에 좌초된 모빌리티 개혁이 결국 혁신 없는 요금 인상만 자초했다는 지적이 나오는...
[기고] 택시구조문제, 공급유연화로 해결할 수 있다 2022-09-25 17:16:49
된 근본 원인은 경직적인 제도 때문이다. 택시산업은 가격(요금)과 수량(면허 대수)을 모두 통제받고 있어 더 많은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할 유인이 없다. 친절해도, 불친절해도, 욕을 해도 모두 3800원을 벌기 때문이다. 서울시의 택시요금 인상을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가뜩이나 어려운 요즘 택시요금까지 오르냐는...
원희룡 "뱃사공 일자리 지키려 다리 안놓을순 없어" 택시난 해법모색 2022-09-14 10:37:08
"당장 택시는 법인·개인·플랫폼이 (이해관계가) 다르고 여기에다 기사 처우도 문제가 된다"며 "이런 것들을 잘 조화를 시키려 몇 달째 대화하고 있다. 끝까지 타협책을 제시하고, 한쪽이 무리한 요구를 하면 강제력을 통해서라도 풀겠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지난 7월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심야 택시난 해소를 위해 심야...
기사들도 늙어간다…택시대란 부추긴 '칼퇴' 2022-09-07 18:25:54
낮다. 전체 택시 운전사의 절반 이상(51.2%)을 차지하는 개인택시 운전자의 고령화 추세는 더 심각하다. 우선 전체 운전자 중 60세 이상이 76.4%다. 퇴직금 등으로 고가의 면허(8000만원 내외)를 산 뒤 50~60대에 택시 시장에 뒤늦게 진입하는 사례가 많다는 분석이다. 고령 운전자 비율이 높다 보니 심야 택시 운행 비율은...
[하이빔]'국토부 vs 자치단체', 택시 요금 누가 올리나 2022-09-05 08:00:03
공급자는 일시적으로 늘어난다. 그래서 택시 사업자 또한 대당 소득은 크게 오르지 않는다. 그럼 운전 인력의 유입도 다시 어려워진다. 그 사이 개인택시 노령화는 계속된다. 결국 어떤 형태로든 개인택시 고령화와 법인택시 운전직 부족은 동시에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데 이때는 면허제도의 근간부터 흔들어야 한다. 오...
"자율주행 경쟁서 미중에 뒤처지는 韓…투자·제도정비해야" 2022-08-09 13:00:00
택시 사업 면허를 취득했고 중국의 경우 지난달 2023년 생산 계획인 레벨4 자율주행 양산차를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반면 "현대차[005380]는 지난 6월에야 강남구 일대에서 자율주행차 시범서비스를 시작했고 여타 기업들의 시범사업은 정해진 노선을 주행하는 '노선형'에 그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