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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SUV XM3 유럽 안전성 평가서 최고 등급 2021-03-04 09:22:22
고장력 강판이 적용됐고, 측면 충돌을 대비하기 위한 B-필러도 강화됐다. 전면 에어백, 흉부보호형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과 더불어 충격이 감지되면 안전벨트를 조여주는 벨트 프리텐셔너와 목 부상 방지용 헤드레스트가 운전석, 조수석, 2열 양측 창가 좌석에 적용됐다. 르노삼성자동차 중앙연구소가 개발을 주도한...
캐딜락, 준중형 SUV XT4 국내 출시…5천531만원 2021-02-18 10:00:00
최대토크 35.7㎏·m의 성능을 발휘한다. 고장력 강철 기반 소재의 필러와 8개의 에어백을 통해 안전성도 강화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충돌 경고 및 자동 제동 시스템은 위험 상황에 대해 미리 경고를 해주고, 보행자를 감지해 제동하는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과 사각지대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
철강업계 "친환경차 신소재 시장 선점하라" 2021-02-13 09:02:00
전문 브랜드 'H-솔루션'을 선보였다. 고장력강과 핫스탬핑 등 자동차용 소재를 공급할 뿐만 아니라 고객사들이 차를 친환경적이면서도 가볍고 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현대제철의 구상이다. 포스코[005490]도 최근 친환경 차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 '이 오토포스'(e...
포스코,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 '이 오토포스' 출시 2021-01-27 10:00:01
제품으로는 차체·샤시용 고장력 강판, 배터리팩 전용 강재, 구동 모터용 에너지 고효율 강판, 수소전기차용 금속 분리판, 이차전지 소재용 양·음극재 등이 있다. 포스코는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SPS 등 그룹사의 역량을 결집해 친환경차용 철강 및 이차전지소재 제품과 이를 활용하는 고객 맞춤형 이용...
포스코,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 `e Autopos` 론칭 2021-01-27 10:00:00
제품으로는 차체·샤시용 고장력 강판, 배터리팩 전용강재, 구동모터용 에너지 고효율 강판, 수소전기차용 금속분리판, 이차전지소재용 양·음극재 등이 있다. 포스코는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SPS 등 그룹사의 역량을 결집해 친환경차용 철강 및 이차전지소재 제품과 이를 활용하는 솔루션까지 패키지로...
르노삼성, XM3 국토부 충돌안전 1등급 획득 2020-12-11 08:23:57
b-필러를 강화해 측면충돌에도 대비했다. 또 고장력 강판 적용으로 캐빈룸 구조도 강화했다. 덕분에 충돌사고 시에도 캐빈룸 변형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xm3는 보닛과 앞 범퍼, 헤드램프 위치 및 구조를 최적화해 보행자 안전성을 높였다. 여기에 자전거 탑승자까지 보호해주는 자동긴급제동장치를 적용한...
르노삼성 XM3, 국토부 안전평가 최고등급…충돌안전 '만점' 2020-12-10 15:00:02
B 필러를 강화했고, 고장력 강판 적용으로 캐빈룸 구조도 강화했다. 덕분에 충돌 사고가 발생해도 운전자 등이 탑승한 캐빈룸은 안전하게 보호된다. 보닛과 앞 범퍼, 헤드램프 위치 및 구조를 최적화해 보행자 안전성도 높였다. 자동긴급제동장치(AEB) 적용으로 보행자뿐 아니라 자전거 탑승자까지 보호할 수 있다. XM3는...
미쉐린코리아, 트럭·버스용 타이어 '엑스 멀티 Z 2' 출시 2020-12-08 13:21:31
여기에 타이어 마모에 따라 세로 방향의 그루브를 재생하는 혁신적인 3d 금속 프린팅 기술을 더해 4계절 내내 높은 접지력과 견인력을 발휘하고 타이어 마모율을 낮춰 기존 대비 25% 향상된 수명을 갖췄다. 듀라코일이라는 고장력 섬유층을 추가한 타이어 비드는 내구성을 향상해 타이어 손상을 5%까지 줄이고 재생성을...
포스코, 수소환원제철 등 기술 혁신…철강산업 '脫탄소화' 대비 2020-11-30 15:31:39
사용 증가에 따른 수요산업의 가치사슬 변화가 일어나 고장력강판, 전기강판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확대할 기회도 열릴 것으로 보고 있다. 포스코는 2003년부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등에 참여해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외부로부터 평가받고 있다. CDP는 작년 탄소 정보 공개 결...
스파크 '경차 돌풍' 다시 시동 2020-10-27 15:09:47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 사용 비율이 동급 최강 수준인 데다 충격을 분산하는 설계를 적용해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파크의 역사는 1991년 시작됐다. ‘원조 국민차’로 불리는 티코로 거슬러 올라간다. 티코는 한국 경차 시장을 개척한 모델이다. 한국 자가용 보급에도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