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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어있는 자본주의' 반감에…'다양성' 비전 없애는 美기업들 2024-04-22 15:00:31
매출 목표치로 5억달러로 제시했다. 관리자 직책에도 비 백인을 절반가량 채용하기로 공표했다. 하지만 올해 이러한 수치를 모두 제거했다. 정보기술(IT) 업체 세일즈포스도 전체 직원의 40%를 여성 또는 성소수자로 채우겠다는 목표를 지웠다. 워크데이, 베스트 바이 등도 DEI 목표를 올해 모두 폐기했다. 기업들이 DEI를...
조달청, 공공유류구매제도 운영 관리감독 강화 2024-04-22 10:33:36
위해 2012년 도입했다. 이달 현재 5661개 공공기관이 1700여 개의 협약주유소에서 전용 카드를 이용해 유류를 구매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일부 수요기관에서 세차비 등 부대비용을 유류비에 포함해 결제하다 적발됐다. 일부 협약주유소는 협약과 달리 고가로 유류를 판매하는 등 부정행위를 저지르기도 했다. 조달청은 ...
[데스크 칼럼] 의료개혁, 결코 후퇴해선 안된다 2024-04-16 18:01:14
착취 사슬의 관리자’라는 글이 발단이었다. 제자들이 불이익을 당하면 행동에 나서겠다고 했던 대학교수 사회에선 “배신당했다”는 격앙된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전공의의 열악한 근무 환경, 전공의와 대학교수 간 도제식 관계 등의 문제점은 늘 지적돼온 사안이다. 하지만 전공의들이 자신의 권익만 따질 일도 아니다....
'청렴이 가장 중요한 실력' 근로복지공단 청렴문화 확산 앞장 2024-04-15 21:10:18
고위관리자 솔선리더십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행사는 안전윤리경영본부 신설을 추진하는 등 평소 ‘청렴이 가장 중요한 실력이다’이라는 신념을 견지하고 있는 박종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사진)의 강력한 청렴문화 확산의지에 따라 이뤄졌다. 박 이사장을 비롯해 공단 본부에 근무 중인 고위 간부직원과 산하 소속기관장...
'교수=중간 착취자' 비판한 전공의들…정부엔 "차관 경질하라" 2024-04-15 16:01:50
중간관리자 역할을 해왔다"라는 내용의 한 일간지 기사를 발췌해 적었다. 이같은 전공의들의 행보에 대해 의료계 내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강홍제 원광대 의대 교수 비대위원장은 박 위원장의 글에 "자기 지지 세력에 기관총을 난사하는 것은 윤석열 대통령만이 아니었다. 실망"이라며 "사제간이 아닌 직장 상사와...
노조 타임오프 악용 깨부순 서울교통公의 '원칙맨' 2024-04-01 18:35:08
차례 덮이다 보니 관행이 됐고 관리자도, 공사 고위직도 손대기 힘들게 됐다는 것이다. 성 감사는 “타임오프제를 철저하게 관리해 위반 행위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과제”라며 “서울교통공사 사례가 다른 공기업과 공공기관 노조에도 반면교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시온 기자 ushire908@hankyung.com...
[표] 부담금 정비 방안 2024-03-27 15:02:42
│운항관리자 비용부담금 │〃 │ 53│ │ ├─────────────┼────────────┼──────┤ │ │연초경작지원 등의 사업을 │〃 │ 153│ │ │위한 출연금 │││ │ ├─────────────┼────────────┼──────┤ │ │수질개선부담금│〃 │ 63│ │...
유영상 SKT 사장 "올해 AI 성과 가시화" 2024-03-26 15:31:20
글로벌 금융 업계에서 최고 리스크 관리자로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사회 의사결정 과정에서 다양한 리스크 대응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될 것이라 밝혔다. 김 CFO와 이 CFO는 회사가 재무 건전성을 유지하며 AI 및 글로벌 사업 확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유 사장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AI...
불법 매크로에 속수무책…"축구장 예약 2초면 끝나" 2024-03-19 18:51:31
올 2월까지 공공서비스 부정 예약이 의심돼 관리자 직권으로 예약을 취소한 사례가 183건에 달했다. 하지만 직권으로 취소하려면 담당자가 사례를 하나하나 확인해야 하고, 매크로 사용 여부를 실질적으로 검증할 기술이 없다 보니 민원이 강하게 제기된 사례 중심으로만 대응이 이뤄지는 것이 현실이다. A씨는 “예약을...
동네 축구장도 '꾼'들에 당했다…"이게 말이 됩니까" 분노 [이슈+] 2024-03-19 17:04:12
올 2월까지 공공서비스 부정 예약이 의심돼 관리자 직권으로 예약을 취소한 사례가 183건에 달했다. 하지만 직권으로 취소하려면 담당자가 사례를 하나하나 확인해야 하고, 매크로 사용 여부를 실질적으로 검증할 기술이 없다 보니 민원이 강하게 제기된 사례 중심으로만 대응이 이뤄지는 것이 현실이다. A씨는 “예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