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N "내실 경영으로 역대 최대 영업이익 목표"…첫 현금배당 2024-02-14 09:56:40
광고선전비 3.5% 순으로 비중이 컸다. NHN의 지난해 지급수수료와 인건비는 재작년보다 각각 9.2%, 9.4%씩 증가했지만, 광고선전비는 38.2%, 통신비는 39.4% 줄어든 것이다. NHN은 올해 게임 신작으로 '다키스트데이즈'를 비롯해 '스텔라판타지', '우파루오딧세이 글로벌', '페블시티',...
HLB제약, 역대 최대 매출…“올해 흑자전환 노린다” 2024-02-14 09:34:20
콴첼의 초기 인지도 강화를 위해 대규모 광고비가 집행되며 전년 대비 영업손실은 커졌다. 다만 초기 마케팅 비용에 대한 대규모 선집행이 완료된 만큼 올해 광고선전비는 크게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원가절감을 위해 부가가치가 낮은 일부 공장 라인의 정리 등에 들었던 1회성 비용 집행이 완료됐다. 타사에 위탁해...
HLB제약, 사상 첫 1300억대 매출 달성…"올해 흑자전환 기대" 2024-02-14 09:23:55
콴첼의 초기 인지도 강화를 위해 대규모 광고비가 집행되며 전년도 대비 영업손실은 커졌다. 다만 초기 마케팅 비용에 대한 대규모 선집행이 완료된 만큼 올해 광고선전비는 크게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또 원가절감을 위해 부가가치가 낮은 일부 공장 라인의 정리 등에 들었던 1회성 비용 집행이 완료됐고, 타사에 위탁해...
[고침] 경제(HK이노엔, 작년 영업이익 26% 증가…케이캡…) 2024-02-13 18:34:51
12월 건강기능식품 사업에서 철수한 이후 광고선전비를 효율화한 것과 숙취해소제 컨디션 매출 호조, 음료 신제품 티로그 흥행도 영업이익 증대에 영향을 줬다고 전했다. 다만, 세계적 제약사 MSD와의 백신 일부 품목에 대한 공동 마케팅·유통 계약이 종료되고, MSD 대상포진 백신의 경쟁 제품이 출시되면서 지난해 연간...
HK이노엔, 작년 영업이익 26% 증가…케이캡 판매 호조 2024-02-13 18:18:30
건강기능식품 사업에서 철수한 이후 광고선전비를 효율화한 것과 숙취해소제 컨디션 매출 호조, 음료 신제품 티로그 흥행도 영업이익 증대에 영향을 줬다고 전했다. 다만, 세계적 제약사 MSD와의 백신 일부 품목에 대한 공동 마케팅·유통 계약이 종료되고, MSD 대상포진 백신의 경쟁 제품이 출시되면서 지난해 연간 매출은...
NHN 작년 영업이익 555억원…전년 대비 42.2%↑(종합) 2024-02-13 18:02:27
관련해 "게임사업이 안정적으로 매출에 기여한 가운데 결제·광고, 기술 등 주요 사업 매출이 늘었다"며 "매출 연동 비용이 늘어났음에도 광고선전비 등 비용이 줄어들면서 순손실도 감소했다"고 밝혔다. NHN은 14일 2023년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를 통해 구체적인 경영 실적과 올해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jujuk@yna....
웹젠 작년 영업익 499억원…전년 대비 40% 감소 2024-02-07 17:18:44
증가했고 지급수수료 606억 원(21% 감소), 광고선전비 81억 원(38% 감소) 등으로 나타났다. 웹젠은 "2023년 상반기 신작 부재로 실적이 다소 주춤했지만, 하반기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와 '뮤 모나크' 등의 신작 출시가 이어지며 하락 폭을 상쇄했다"고 밝혔다. 웹젠은 올해 차기작...
데브시스터즈 작년 480억 영업손실…"올해 흑자전환 목표" 2024-02-07 14:35:12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지급수수료가 676억원, 광고선전비가 131억원이었다. 데브시스터즈는 "전반적인 마케팅 예산 축소 및 효율화로 전년 대비 광고선전비가 대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데브시스터즈는 2024년 주요 라이브 게임 및 신작의 매출 극대화와 지속적인 손익 관리를 통한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위메이드 장현국 "게임·블록체인으로 올해 조 단위 매출 목표" 2024-02-07 08:52:10
이어 인건비 592억 원, 광고선전비 289억 원, 통신비 89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장 대표는 질의응답에서 연내 나이트크로우 제작사 매드엔진 합병 내지는 자회사 편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높은 지급수수료와 관련해 장 대표는 "미르4나 미르M은 연결 자회사 게임이다 보니 지급수수료는 사실상 앱 마켓 수수료만 있었지만,...
명품 플랫폼 발란 첫 분기 흑자 2024-01-29 17:55:23
급증하며 업계 1위로 올라섰다. 2022년 광고선전비로만 385억원을 지출했다. 이후 머스트잇, 트렌비 등 다른 플랫폼도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광고를 내보내면서 ‘출혈 경쟁’이 본격화했다. 2022년 발란의 순손실 규모는 379억원에 달했다. 발란은 지난해 4월 회계법인으로부터 ‘계속기업 관련 불확실성이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