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ASA 우주망원경 스피어렉스, 한국산 장비 통해야만 제기능" 2022-08-17 14:00:20
내년 상반기 중으로 스피어렉스의 광학 성능을 검증하는 시험을 진행하게 된다. 연구진은 이 시험을 통해 스피어렉스가 우주를 촬영할 때 초점을 제대로 맞추는지를 검증하게 된다. 스피어렉스 광학 장비는 카메라 역할을 하는 검출기와 적외선을 모으는 장치 사이의 거리를 조정해 초점을 맞추게 된다. 이 작업은 사람...
美 우주망원경 과학자 "한국과 손잡고 3차원 우주 지도 제작" 2022-08-17 01:18:25
필 콘구트 박사는 한국의 우주과학 기술력을 높이 평가하며 이같이 말했다. 콘구트 박사는 한국 천문연구원,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함께 우주망원경 스피어렉스(SPHEREx) 개발을 이끄는 캘텍의 핵심 과학자다. 그는 한국이 적외선 영상분광 기술을 적용한 우주망원경(NISS) 개발에 성공한 것을 계기로 양국 과학자들이...
한국 천문연, NASA '스피어렉스' 우주망원경 성능 시험장비 개발 2022-08-16 19:30:00
2023년 상반기에 캘텍에서 망원경의 광학 성능을 검증을 위한 검정·교정 시험을 진행한다. 천문연은 극저온 진공 체임버를 활용해 망원경의 우주 환경시험을 주도하고, 관측자료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과 핵심 과학연구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 측 연구책임자인 천문연 정웅섭 박사는 "이번 NASA와의 성공적인 공동...
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삼성·LG, 차세대 혁신 기술 선보여(종합) 2022-08-10 10:00:00
OLED.EX'를 처음 국내에 공개했다. OLED.EX는 유기발광 소자에 중(重)수소 기술 등을 적용해 화면밝기(휘도)를 30% 높이고, 자연의 색은 더 정교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어떤 환경에서도 완벽한 블랙을 구현하는 차세대 OLED TV 패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한 97인치 OLED.EX에는 별도 스피커...
HS애드, 복지부 '노담' 캠페인으로 '에피 어워드' 최고상 받아 2022-07-03 15:40:36
금연 광고 '노담'(No담배) 캠페인이 글로벌 광고 어워드 '2022 에피 어워드'에서 최고상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HS애드는 최고상 외에도 골드 2개, 실버 2개, 브론즈 2개 등 총 7개의 상을 받으며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HS애드는 지난해에도...
'던파모바일 속 한국관광 아이템'…관광공사·넥슨 '맞손' 2022-06-21 15:46:28
광 아이템'…관광공사·넥슨 '맞손'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넥슨은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을 홍보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우선 관광공사가 지난 5월 공개한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여수편 영상과 넥슨의 모바일게임 '던전앤파이터...
LH, 하반기 임대산업단지 28필지 공급…임대료 감면시한은 연장 2022-06-13 14:48:49
│ 필지수 │ 17 │ 6 │ 4 │ 1 │ ├──────┼───────┼───────┼──────┼───────┤ │ 연 임대료 │6,531 │5,634 │ 2,034│8,224 │ │ (원/㎡당) │ │ ││ │ ├──────┼───────┼───────┼──────┼───────┤ │ 계약형태...
HS애드가 만든 한국관광 홍보영상 3편, 3주 만에 6천만 뷰 돌파 2022-06-09 10:53:15
HS애드가 만든 한국관광 홍보영상 3편, 3주 만에 6천만 뷰 돌파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G그룹 광고 계열사 HS애드는 한국관광공사 캠페인 영상 '2022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가 유튜브 공개 3주 만에 조회 수 6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HS애드가 제작한 이 영상은...
'범 내려온다' 여행 광고, 시즌2는 '디스코 팡팡'? 2022-05-19 16:46:31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의 후속작이 나온다.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손잡고 선보이는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이다. 지난해 이날치 밴드의 ‘범 내려온다’를 배경으로 한 서울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서산 머드축제를 흥미롭게 소개한 '서산...
한국관광 신규 홍보영상 3편 공개…인천·평창·여수 배경 2022-05-18 08:53:12
한국관광 신규 홍보영상 3편 공개…인천·평창·여수 배경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0일 한국관광 홍보 캠페인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의 신규 영상 3편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들 영상은 공사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