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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디김 "美입양후 시민권 못받은 이들 구제법안 처리 지속 추진" 2024-09-10 23:16:18
구제하기 위해 2000년 만 18세 미만 입양아에게 시민권을 부여하는 아동 시민권법을 처리했으나, 당시 18세 이상인 입양아는 적용 대상에서 제외됐다. 미국 의회는 이후 법적 공백을 메우기 위해 회기마다 입양인 시민권 법안을 발의했지만 최종 처리까지는 이르지 못해왔다. p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역 협상하자" 만난 美·中 실무자들 '으르렁'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2024-09-10 14:15:10
협상 대상이 아니다”고 딱 잘랐고, 중국 측은 미국이 “국가 안보 개념을 과도하게 확대해서 경제와 무역을 가로막는다”고 불만을 제기했다.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측 왕 부부장은 이 회의에서 “미국의 무역법 301조 관세, 중국 조선업에 대한 미국 정부의 조사, 국가 안보 개념의 과도한 확대에 대한 우려”를...
日법원, 나가사키 '검은비' 원거리 피폭 첫 인정…피폭자 15명 추가 2024-09-10 10:11:53
이어 일본 정부 원호 대상 지역 밖 피폭 인정 (도쿄=연합뉴스) 박성진 특파원 = 태평양전쟁 말기 미군의 나가사키 원자폭탄 투하로 생긴 피해자들에 대한 지원 범위를 둘러싼 이른바 '검은 비' 소송에서 원거리 피폭자 피해도 인정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다고 요미우리신문 등 현지 언론이 10일 보도했다....
정부·업계, 배터리 안전 '총력전'...韓 배터리 '기대' 2024-09-09 09:53:25
있지 않아 피해자 구제가 어려운 부분도 손을 대기로 했는데요. 재난배상 책임보험은 대형 사고로 생긴 인명·재산 피해를 보상하는데, 정부가 정한 사업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주유소는 물론 수소충전소도 대상에 포함돼 있는데 전기차는 아직입니다. 전기차 화재는 대형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고, 사고의...
전기차 배터리 모든 정보 공개해야…인증제 내달 시행 2024-09-06 18:03:38
입는 피해를 구제하는 보험이다. 정부는 책임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제조사의 전기차는 내년부터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업계에선 이번 대책이 전기차에 대한 막연한 공포를 잠재우는 데는 도움이 되겠지만, 안 그래도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에 빠진 국내 전기차 시장을 되살리는 데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전기차 제조사·충전사업자 책임 보험 가입 의무화 추진 2024-09-06 12:00:01
실효적으로 피해를 구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주요 제작사가 시행 중인 차량 무상 점검을 매년 실시하도록 권고해 배터리 안전관리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강화한다. 배터리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의 기능을 개선하고, 운전자의 실사용을 늘려 화재 위험성을 사전에...
美 증시, 과연 ‘9.6 쇼크’ 발생하나? 헝다 사태 5년!…中, 사상 초유의 복합위기 덮치나?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09-06 07:16:28
못해 경색 현상 - 보유한 美 국채 대거 매각, 7500억 달러선까지 줄여 - 외국기업 이탈 방지와 中 기업 해외투자 자제 - 외화난, 외화 통계조작에 시달릴 정도로 심각 - 파키스탄·스리랑카 등은 中에게 구제금융 필요 - 일대일로 참가국 대상으로 고리대금…비난 고조 - 외화 받쳐주지 못하면, 위안화 절상 위기...
국가철도공단, 인권경영시스템(HRMS) 최초 인증 획득 2024-09-04 13:11:40
외부 이해관계자를 위한 인권침해 구제 절차를 제공하고, 젊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청춘이사회와 국민참여형 혁신과제를 발굴하는 국민멘토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이번 인증 심사의 평가사항 중 폭넓은 이해관계자 인권 보호 노력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자체 인권실태조사...
“베트남 여행객 믿고 거르는 비엣젯” 외항사 중 분쟁 건수 최다 2024-09-04 10:17:02
대비 외국적 항공사(이하 외항사) 대상 피해구제 신청이 국내 항공사보다 많아소비자들의 주의와 해당 항공사들의 개선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2023년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항공여객 10만 명당 국내항공사가 1.2건, 외항사가 3.6건으로 외항사가 약 3배 많은...
"피 같은 120만원 어쩌나"…항공권 구매했다 '날벼락' [1분뉴스] 2024-09-04 07:17:38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접수된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국내 항공사 1440건과 외항사 1243건 등 총 2863건이라고 밝혔다. 국적별로 외항사가 10만명당 3.6건으로 국내 항공사(1.2건)의 3배에 이른다. 그런데도 피해구제 합의율은 외항사가 51.2%로 국내 항공사 59.9%보다 약 9%포인트 낮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