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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길 지각 걱정 던다…서울 '동행버스' 수도권 4개 노선 추가 2023-10-31 19:13:34
운영될 예정이다. 동행버스 중 간선버스 요금 1500원을 적용받는 서울02번, 서울04번, 서울05번은 내년 1월부터 시범 운영되는 ‘기후동행카드’ 대상이다. 서울03번, 서울06번은 서울01번처럼 광역버스가 운행되는 노선이어서 서울시 광역버스 요금 3000원을 받는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동행버스가 수도권...
서울시, 수도권 주민 출근 돕는 '서울동행버스' 4개 노선 추가 2023-10-31 13:49:02
있고, 광주시도 대체 수단을 마련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동행버스 중 간선버스 요금 1,500원을 적용받는 서울02번, 서울04번과 서울05번은 내년 1월부터 시범 운영되는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해 교통비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기후동행카드는 월 6만 5천 원으로 서울 시내 지하철, 시내·마을버스, 공공자전거...
'수도권 무제한 교통카드' 물 건너가나 2023-10-23 18:02:42
후 기후동행카드 정책을 발표한 서울시의 일방통행이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불만을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오 시장은 “단기간에 합의하기 어려운 사안인 만큼 서둘러 발표한 것”이라며 “3개 시·도 간 국장급 회의체를 통해 (기후동행카드 수도권 확대) 협의를 지속할 것”이라고 답했다. 오 시장은 지난달...
오세훈 '기후동행' vs 김동연 '경기패스'…수도권 교통카드 놓고 주도권 다툼 점화 2023-10-18 18:27:53
무제한 이용권’인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계획을 공개한 이후 본격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도는 “수도권 교통망을 공유하는 서울시가 사전 협의 없이 정책을 일방 발표한 건 유감”이라는 입장을 냈다. 도내에선 김 지사가 ‘기후도지사’를 자처하는 상황에서 오 시장이 명칭(기후동행카드)을 선점한 것에...
경기도, 정기권 충전 불편과 연령 및 노선 제한없는 'The(더) 경기패스' 도입 2023-10-18 13:38:29
정부의 K-패스, 서울시의 기후동행 카드와 차별화된다는 분석이다. 앞서 김동연 경기지사는 지난 17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감에서 “기후동행 카드보다 월등한 The 경기패스를 시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The 경기패스는 경기도민 누구나 광역버스도 신분당선도 다 포함되는 등 전국 어디서나 사용할...
서울시민 10명 중 8명 "기후동행카드 이용할 것" 2023-10-16 06:28:42
시민 의견을 수렴한 결과 응답자의 87.9%가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에는 시민 2천304명이 참여했다. 기후교통카드는 월 6만5천원으로 서울 버스와 지하철,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비롯해 향후 리버버스까지 무제한 이용하는 카드다. 내년 1∼5월 시범사업 후 하반기에 본격...
수도권 무제한 교통카드, 경기·인천 참여 고심 2023-10-03 18:02:27
‘기후동행카드 사업에 참여하겠다’고 선뜻 나서진 못하고 있다. 비용 문제가 큰 데다 광역버스 등의 문제가 복잡하게 꼬여 있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으로 50만 명이 혜택을 보고, 750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했다. 시와 시내·마을버스 회사 등이 ‘덜 받게 될 요금’은 함께 부담하는...
수도권 지하철 요금 7일부터 1250원→1400원 2023-10-02 18:34:55
DX라인에서 운영하는 신분당선도 요금 인상에 합류했다. 신분당선 연계 이용 시 추가로 내야 하는 요금은 현재 최소 500원인데 앞으로는 최소 700원으로 상승한다. 수도권 전철과 신분당선을 연계 이용할 경우 양쪽에서 오른 요금이 적용돼 지금보다 350~450원을 더 내야 한다. 서울과 경기, 인천 지하철은 내년에 지하철...
수도권 지하철 7일부터 150원 오른다…내년에도 추가인상 예고 2023-10-02 16:02:13
상승하고 신분당선 구간에서도 700원을 더 내야 해서 총 요금이 1750원에서 2100원으로 350원 증가하는 식이다. 서울와 경기, 인천 지하철은 내년에 지하철 기본요금을 150원씩 한 차례 더 올릴 계획을 가지고 있다. 다만 정부가 직접 관할하는 코레일에서 물가상승률 지표에 미칠 영향 때문에 요금 인상 시기를 더 늦추...
[커버스토리] 월 6.5만원 무제한 교통카드…서울시 '담대한 실험' 성공할까 2023-09-25 10:01:02
줄임으로써 기후 위기에 대응한다는 정책 취지를 표현한 것이죠. 서울 시내 온실가스 전체 배출량 중에서 수송 분야가 약 17%를 차지합니다. 서울시가 승용차 이용을 대중교통으로 전환하려는 이유입니다. 서울시는 기후동행카드를 도입하면 승용차 이용 대수가 1만3000대 줄고, 연간 3만2000톤의 온실가스 배출량이 감소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