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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송∼세종 잇는 BRT노선서 연내 자율버스 시범운행 2022-12-15 11:29:53
오송∼세종터미널을 잇는 22.4㎞ BRT노선에선 연내 자율주행 버스가 시범 운영된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의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운영성과 평가 결과를 15일 공개했다. 평가 대상은 작년 상반기까지 시범지구로 지정된 7곳이다. 자율차 시범운행지구는 민간기업이 자율주행 서비스를 자유롭게 실증할 수 있도록...
소시어스 PEF, 에어인천 경영권 인수한다 2022-11-16 11:01:27
소형 화물기인 B737-800F 3기를 신규로 도입하고 노선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미 운항 중인 노선 외에 중국(허베이 주 2회, 심양 주 4회) △일본(오사카 주 2회) △방글라데시(다카 주 1회) △러시아(블라디보스톡 주 2회) △카자흐스탄(알마티 주 1회)으로 노선을 확대할 계획이다. 소시어스는 에어인천이 보유한...
김동근 의정부시장 "미군 반환부지에 디자인·IT캠퍼스…의정부 미래 먹거리 만들겠다" 2022-11-15 18:17:30
전임 시장이 서울시와 맺었던 도봉운전면허시험장의 이전 합의를 백지화했다. 그는 “의정부의 관문이자 미래인 의정부IC 일대에 면허시험장을 들이는 건 도시의 미래를 파는 행위라고 판단했다”며 “장기적으로 인근의 서울지하철 7호선 종점인 장암역 차량기지가 이전한다면 최대 66만㎡의 공간을 산업 거점으로 활용할...
'서대구∼의성'·'용문∼홍천' 광역철도 추진 탄력 2022-10-17 08:00:03
운전·관제 자격 기준도 완화한다. 기관사 면허 취득 때는 교육훈련을 먼저 받지 않고도 필기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한다. 필기시험에 탈락할 가능성이 있는데도, 500만 원가량이 드는 실기 훈련부터 받아야 해 기관사 면허 취득 희망자들에게 부담이 된다는 걸 고려한 조치다. 도시철도 관제 자격은 별도로 신설한다. 내년...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시대…`타다·우버` 규제 확 푼다 2022-10-04 12:32:11
면허가 없어도 운송사업을 할 수 있다. 단, 해당 기업은 매출의 5%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는다. 2018년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는 2020년 1천500여대 규모로 성장하며 신개념 택시 서비스로 주목받았지만,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과 규제 입법으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검찰은 타다...
심야택시 기본요금 1만원 넘을 듯…'타다' 부활도 추진 2022-10-04 12:00:17
면허가 없어도 운송사업을 할 수 있다. 단, 해당 기업은 매출의 5%를 사회적 기여금으로 내야하고 총량 규제(현재 420대)도 받는다. 2018년 운송 서비스를 시작한 타다는 2020년 1천500여대 규모로 성장하며 신개념 택시 서비스로 주목 받았지만, 기존 택시업계의 반발과 규제 입법으로 사업에 제동이 걸렸다. 검찰은 타다...
[하이빔]'국토부 vs 자치단체', 택시 요금 누가 올리나 2022-09-05 08:00:03
대당 소득은 크게 오르지 않는다. 그럼 운전 인력의 유입도 다시 어려워진다. 그 사이 개인택시 노령화는 계속된다. 결국 어떤 형태로든 개인택시 고령화와 법인택시 운전직 부족은 동시에 해결책을 찾아야 하는데 이때는 면허제도의 근간부터 흔들어야 한다. 오히려 '택시면허'가 택시 문제 해결의 최대 걸림돌이...
자율주행 택시, 이르면 연내 서비스 개시…국토부 허가 기준 마련 2022-08-17 11:17:07
면허를 받아 자율주행 운송 실증서비스를 일반 국민에게 제공한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특정 노선을 주행하는 유상 셔틀 형식으로 운영됐다. 국토부는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법·제도적 규제 개선과 인프라 고도화 등의 정책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박지홍 국토부 자동차정책관은 "우리나라도 미국·중국과...
자율주행 택시 유상 운송 본격화…운전자 없어도 승객 탑승 가능 2022-08-17 11:06:18
9개 기업이 한정 운수 면허를 받아 자율주행 운송 실증서비스를 일반 국민에게 제공한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유상 서비스이지만, 특정 노선을 주행하는 셔틀 형식으로 운영됐다. 경기 판교에서도 하반기에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자율차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국토부는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지자체와 민간...
"자율주행 경쟁서 미중에 뒤처지는 韓…투자·제도정비해야" 2022-08-09 13:00:00
택시 사업 면허를 취득했고 중국의 경우 지난달 2023년 생산 계획인 레벨4 자율주행 양산차를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반면 "현대차[005380]는 지난 6월에야 강남구 일대에서 자율주행차 시범서비스를 시작했고 여타 기업들의 시범사업은 정해진 노선을 주행하는 '노선형'에 그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