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월 폭염 속 유통업체 매출 9.2%↑…온오프라인 동반 증가 2024-09-24 11:00:06
소폭 하락했다. 산업부는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SSM(이마트에브리데이·롯데슈퍼·GS더프레시·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곳과 SSG, 쿠팡, 11번가 등 10개 온라인 유통사의 매출 동향을 집계해 발표한다. cha@yna.co.kr...
"시장서 배추 2만원"…식품기업 포장김치 제품도 동나(종합2보) 2024-09-23 20:54:28
오라"고 귀띔했다. 그러나 이날 aT가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하나로마트 등 각 유통사에서 조사한 배추 가격은 한 포기에 평균 9천321원이었다. 소비자 체감 물가와는 차이가 있는 셈이다. 이는 aT의 1년 전 조사 가격과 비교하면 50.5% 비싸고 평년과 비교하면 29.2% 높은 수준이다. 평년 가격은 2019년부터 작년까지 가격...
"엄마가 준 김치 아껴 먹어야겠어요"…마트 갔다가 '기겁' [이슈+] 2024-09-23 17:42:58
따르면 이날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하나로마트 등 각 유통사에서 조사한 배추 가격은 한 포기에 평균 9321원이었다. aT의 1년 전 조사 가격과 비교하면 50.5% 비싸고 평년(최근 5년 중 최고·최저를 제외한 3년간 평균값)과 비교해도 29.2% 높은 수준이다. 소비자 체감 물가와는 차이가 있는데, 일선에선 배추 한 포기...
"시장서 배추 2만원"…aT 조사평균 9천원대와 '거리'(종합) 2024-09-23 17:41:50
오라"고 귀띔했다. 그러나 이날 aT가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하나로마트 등 각 유통사에서 조사한 배추 가격은 한 포기에 평균 9천321원이었다. 소비자 체감 물가와는 차이가 있는 셈이다. 이는 aT의 1년 전 조사 가격과 비교하면 50.5% 비싸고 평년과 비교하면 29.2% 높은 수준이다. 평년 가격은 2019년부터 작년까지 가격...
부산 대표 스타트업 축제, '바운스 2024' 내달 열린다 2024-09-23 17:21:52
대형 유통 기업 9곳, 25곳에 이르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참여한다. 센터는 자체 네트워크를 활용해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대기업 유통사 입점 △공공 오픈이노베이션 등 세 가지를 주제로 밋업(Meet-Up) 300여 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글로벌 진출 오피스아워’ 행사를 마련해 일본(도쿄, 오키나와)...
시장 배추 2만원인데 aT 평균은 '절반'...왜? 2024-09-23 17:14:13
개에 3만원에 팔기도 했다. 그러나 이날 aT가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하나로마트 등 각 유통사에서 조사한 배추 가격은 한 포기에 평균 9천321원이었다. aT의 1년 전 조사 가격과 비교하면 50.5% 비싸고 평년과 비교하면 29.2% 높다. 평년 가격은 2019년부터 작년까지 가격 중 최대·최소를 제외한 3년 평균이다. 소비자...
"시장서 배추 2만원"…aT 조사평균 9천원대와 '거리' 2024-09-23 16:59:15
오라"고 귀띔했다. 그러나 이날 aT가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하나로마트 등 각 유통사에서 조사한 배추 가격은 한 포기에 평균 9천321원이었다. 소비자 체감 물가와는 차이가 있는 셈이다. 이는 aT의 1년 전 조사 가격과 비교하면 50.5% 비싸고 평년과 비교하면 29.2% 높은 수준이다. 평년 가격은 2019년부터 작년까지 가격...
한국의 유니클로 신성통상, 주주 자본주의를 배신하다[안재광의 대기만성] 2024-09-21 10:36:56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월마트, 타겟 같은 미국 대형 유통사로부터 생산을 위탁받아 옷을 생산하는 OEM 사업도 하고 있고요. 이 회사는 독특하게 6월 결산법인인데요. 1년 실적을 7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 끊어서 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1년 실적은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인데요. 매출이 연결 기준으로 약...
"여기 편의점 맞아?" 대변신…어떻게 달라졌나 보니 2024-09-14 21:23:20
일어나기 때문이다. 결국 오프라인 유통사들은 매장에서만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게 매출을 발생시키는 게 핵심이다. 백화점도 체험형 콘텐츠가 많은 쇼핑몰로, 마트도 신선식품 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사람들을 매장으로 오게 만들고 있다. 편의점도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CU도 라면 특화...
7말8초보다 몰렸다…'최장 9일' 추석 황금연휴에 65만명 해외로 2024-09-13 16:06:36
좌석 예약률은 50~70%대에 그쳤다. 한 대형 항공사 관계자는 “그나마도 한국인 탑승객이 많아 중국인 관광객은 더 적을 것”이라고 했다. 과거 황금연휴 때마다 한국을 찾아 지갑을 열던 중국인의 방한이 줄어든 건 경기 침체 때문이다. 중국에선 중추절 때 잘 팔리던 월병과 바이주 판매까지 줄어들 정도로 내수 경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