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도광산은 조선인 강제노역현장…전시물엔 '강제노동' 표현없어 2024-11-20 16:19:25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기에 앞서 일본 정부는 매년 노동자 추도식을 개최하기로 한국에 약속했고 이번에 처음으로 열리게 됐다. 니가타현 사도섬에 있는 사도광산은 에도시대(1603∼1867)에 금광으로 유명했던 곳이다. 태평양전쟁이 본격화한 후에는 구리 등 전쟁 물자를 확보하는 광산으로 주로 이용됐는데 이때 식민지...
"100년 만에 열린 송현동 부지서 이건희 컬렉션 제대로 보여줄 것" 2024-11-19 18:33:05
전시관 내부엔 이건희 회장이 생전 수집한 문화재가 보관될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건희 컬렉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송현동 국립문화시설 건립을 추진했다. 전시관은 내년 12월 착공해 2028년 개관하는 게 목표다. 두 대표는 국보급 귀중품을 가장 안전하게 보관할 수장고 역할을 중시했...
'전기차에 진심인 사람들'…'제1회 전진사어워드' 개최 2024-11-19 17:02:01
이번 행사는 전기차 시대를 위해 노력한 우리 사회의 숨은 공로자와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다. 주최는 한국전기차사용자협회와 전진사위원회가 맡고, 이볼루션이 주관한다. ‘전기차에 진심인 사람들’을 대표하는 전진사 어워드는 전기차 인프라 향상, 활발한 전기차 커뮤니티 활동, 우수 콘텐츠 제작...
투어스 신보 타이틀곡, 서태지와 아이들의 '마지막 축제' 2024-11-19 08:49:48
‘문화 대통령’ 서태지의 이름이 올라 눈길을 끈다. 이 곡은 1993년 서태지와 아이들이 발표한 동명의 히트곡에서 키워드를 얻어 TWS만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헤어짐을 앞두고 한 사람만을 위한 마지막 축제를 준비한다는 스토리의 얼개를 이어받아 시대를 불문하고 공감받는 청춘의 감정선을 표현했다. 여기에 TWS는...
정영욱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매년 200개 이상의 초기 스타트업을 직접 인큐베이팅,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연간 5,600명 이상 참여” 2024-11-18 22:29:59
2004년 설립 이후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초연결 산학협력과 창업 생태계 구현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창업 분야와 관련해서는 전국 최고 수준의 창업보육 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창업 육성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통해 기술 기반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정영욱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여행 경비까지 아껴주네요"…Z세대들 푹 빠진 필수템 정체 2024-11-18 20:30:01
문화관광연구원이 발간한 '2023~2025 관광트렌드'는 핵심 관광 트렌드 중 하나로 초개인화시대 여행경험의 나노화를 꼽았다. 소그룹 여행과 혼자 하는 여행이 정착하면서 개인별 맞춤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정착됐고, 정보 분석 기술 고도화를 기반으로 개별 요구에 효과적 대응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업체들이...
[오늘시장 특징주] 하이트진로(000080) 2024-11-18 17:15:21
소맥 만드는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한국의 술 문화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소주와 맥주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고, 하이트진로가 그 중심에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86개국에서 소주를 판매하며, 매년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트남에 첫 해외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2026년까지 추가...
오롬, 2025년 다이어리 라인업 공개 2024-11-18 17:11:22
수상 이후 글쓰기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필사' 문화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텍스트힙(Text+Hipster)'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하는 등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글씨를 쓰고 꾸미는 문화가 확산하는 추세다. 오롬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디지털 시대 속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2025년 다이어...
리큐르 브랜드 '시에가', 연말 맞아 신제품 '시에가 계피향' 선보여 2024-11-18 14:16:12
겨울 시즌을 맞아 출시된 ‘’시에가 계피향이 홈술 문화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취향 존중의 시대에 맞춰,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한국 술을 경험할 수 있는 문화 확산을 목표로 리큐르, 증류식 소주, 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가(SIEGA)'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