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휘슬, 중랑구와 제휴...서울 서비스 가속화 2023-08-16 09:33:29
시 높은 이용자 만족도가 기대된다. 서울시 누리집에 따르면 올해 1~6월 서울시의 불법 주정차 관련 민원은 전체 교통 민원의 79.5%(73만5,132건)를 차지할 만큼 그 수가 많았다. 휘슬은 지난 6월 서울 관악구, 동대문구에 이어 용산구, 중랑구까지 제휴 지역을 늘리며 시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에 적극적이다....
금감원 고객만족도 첫 하락…민원·분쟁조정 업무만족도 60점대 2023-08-15 07:03:01
민원과 불수용 민원 점수 차이를 기준으로 부여한 보정점수) 순이었다. 업무 만족도가 가장 크게 하락한 분야는 '민원·분쟁조정' 업무로 작년 같은 조사보다 10.1점 하락했다. 또한 회계감독(-5.1점), 공시심사(-3.8점), 검사·제재(-1.9점)에 대한 업무만족도도 하락했다. 민원·분쟁조정 업무에서는...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비전선포식 개최 2023-08-10 13:04:54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한다. 이와 함께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및 여가·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해 입주 편의성·만족도를 높여준다. 한편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 플래닛은 부산...
반도건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입주사 맞춤 스마트 앱 출시 2023-08-07 15:03:59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한다. 아울러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해 입주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기업 특색에 최적화된 설계로 업무 효율성을...
[위클리 스마트] 대화형 AI로 고객센터 상담원 근속연수 늘까 2023-08-05 10:00:03
대기 시간을 줄이고, 만족도를 향상할 가능성이 크며 고객의 구매를 촉진하는 데도 효과적인 까닭이다. 특히 콜센터나 고객센터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의 고민은 대부분이 상담 인력에 관한 것이다. 매켄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컨택센터는 매년 평균 60%의 이직률을 보인다. 업계 최고 수준의 기업에서도 이직률은 연...
볼보, 서비스 인프라 대폭 확충…'AS 강자' 렉서스 추월 2023-07-30 18:28:42
파는 것보다 소비자 만족도를 중심에 두고 노력한 것이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직전 1위였던 렉서스(74.6점)는 이번 평가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한 계단 밀려났지만 세부 평가에서 전반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했다. 특히 평균 수리 기간이 7.7일로 가장 짧았다. 모(母)브랜드인 도요타는 73.0점으로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교권침해 피해' 서울 치료 지원 2년새 5배 2023-07-29 06:07:29
특히 교육활동 분쟁조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는데, 교사 아동학대 신고 대부분이 검찰 조사 단계에서 무혐의 판단이 나기 때문에 소송에 가기 전, 분쟁 때부터 전문가가 개입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다만 분쟁조정 서비스를 포함해 교원안심공제의 모든 업무를 다루는 공제회 내 실무자는...
구청장에 '바로 문자 하랑께'…주민 최우선, 소통행정 혁신 2023-07-23 16:22:16
동 행정복지센터와 민원실을 대상으로 친절 컨설팅을 시행해 6개월 만에 친절도 점수를 평균 67.5점에서 83.26점으로 끌어올렸다. 소통 혁신으로 주민 만족도↑서구가 지방자치경영대상 2관왕을 차지한 데는 △바로 문자 하랑께 △거점동-연계동 네트워크 구축 △동 브랜드아이덴티티(BI) 발굴 및 주민 참여형 사업 추진이...
신한은행,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은행산업 1위 선정 2023-07-20 10:38:24
고객접점 채널을 만들고 있으며, 서비스에 대한 맞춤 고객 만족도 조사인 'Good서비스 경험조사'를 실시하여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고객들의 시선에서 제공한다. 더불어 소비자 이용 경험을 분석한 데이터 기반으로 혁신에 초점을 맞춘 금융 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다. 소...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만족도조사 통합시스템을 개발하여 영업점 방문고객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 동백전(지역화폐), 화상상담, 콜센터시스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이를 신속하게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표현하지 않는 불편사항 까지도 선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