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생충' 열풍에 짜파게티 '일냈다'…매출 2000억원 돌파 2021-02-02 14:03:56
불닭볶음면은 19만5000개, 신라면은 14만6000개, 진라면은 6만9000개로 집계됐다. 농심 관계자는 "해시태그가 많이 사용됐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관심과 애정을 표현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짜파게티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계기에 대해 농심은 지난해 2월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짜파게티 연매출 2천억원 돌파…국내 라면 세 번째 2021-02-02 09:49:00
받으면서 작품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며 "이후 온라인을 중심으로 짜파구리 인증 열풍이 불었다"고 설명했다. 짜파게티는 이달 1일 현재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21만9천여 개에 달해 불닭볶음면(19만5천여 개), 신라면(14만6천여 개), 진라면(6만9천여개) ...
코로나에 라면 수출 '사상 최대'…"영화 기생충·K팝 효과도" 2020-12-21 16:17:17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등의 홍보 효과가 수출 호조를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21일 관세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1~11월 라면 수출액은 5억4972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8.4% 늘었다. 이미 지난 한 해 수출액(4억6700만 달러)을 넘었다. 국가별 수출액을 보면 중국이 1억3856만 달러로 전체의 25.2%를...
짜파구리·코로나에…올해 라면 수출 6억달러 사상 최대 2020-12-21 06:01:02
영화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의 홍보 효과도 봤다. 21일 관세청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1~11월 라면 수출액은 5억4천972만 달러로 지난해 동기보다 28.4% 늘었다. 이미 지난 한 해 수출액(4억6천700만 달러)을 넘었다. 국가별로 수출액을 보면 중국이 1억3천856만 달러로 전체의...
中광군제서 날았다…불닭볶음면, 일주일간 86억 매출 '대박' 2020-11-15 15:21:35
지난해보다 30% 증가했다. 신라면·안성탕면·너구리 등 농심 대표 제품 8종으로 구성한 패키지 상품이 잘 팔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광군제 때는 단 하루만 행사를 했지만 올해는 1일~10일 사전예약 기간이 생겨 판매 기간이 늘어난 점도 실적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삼양식품,...
中 광군제에 '불닭' 날았다…삼양식품 매출 2배 늘어 2020-11-13 13:39:39
작년 광군제 대비 매출이 310% 증가했다. 농심은 광군제 당일인 지난 11일 하루동안 15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작년 광군제 때보다 30% 증가했다. 신라면·안성탕면·너구리 등 농심 대표 제품 8종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 가장 많이 팔렸고, 신라면 봉지 5개입 제품과 김치라면 봉지 5개입 제품이 각각...
식품업계 광군제 '훈풍'…신라면·불닭면·비비고만두 '불티' 2020-11-13 11:38:19
대비 매출이 310% 뛰는 등 한식의 인기가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농심은 광군제 당일인 지난 11일 하루 15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려 작년 광군제 때보다 30% 증가했다. 신라면·안성탕면·너구리 등 농심 대표 제품 8종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 가장 많이 팔렸고, 신라면 봉지 5개입 제품과 김치라면 봉지 5개입 제품이...
빙그레우스 보고 빙그레 주식 산다…MZ, '도른자' 원한다 2020-09-24 07:47:11
"너구리는 농심의 가장 대표적인 캐릭터로 늘 고객과 소통하는 친근한 소재"라며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같은 라면 업계에서는 삼양식품이 히트상품 불닭 시리즈의 캐릭터불 ‘호치’를 활용해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주류업계에서 MZ세대의...
'辛라면' 라면시장 부동의 1위…상위 10개 중 절반이 농심 2020-09-13 09:26:19
지난해 1·2·3·4분기 모두 동일한 순위에 오를 정도로 꾸준한 매출 수준을 유지했다. 이어 △농심 너구리 938억8400만원(4.50%) △농심 안성탕면 936억8800만원(4.49%) △삼양 불닭볶음면 931억7300만원(4.47%) △농심 육개장 927억2700만원(4.45%) △팔도 비빔면 736억5300만원(3.53%) △삼양라면 736억1000만원(3.53%)...
지난해 부동의 라면시장 1위는 농심 신라면 2020-09-13 09:00:02
농심 너구리 938억8천400만원(4.50%) ▲ 농심 안성탕면 936억8천800만원(4.49%) ▲ 삼양 불닭볶음면 931억7천300만원(4.47%) ▲ 농심 육개장 927억2천700만원(4.45%) ▲ 팔도 비빔면 736억5천300만원(3.53%) ▲ 삼양라면 736억1천만원(3.53%) ▲ 팔도 왕뚜껑 606억900만원(2.90%) 등의 순이었다. 제조사별로 보면 이들 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