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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보험 해지환급금이 없네"…금융위, 소비자 보호 조치 시행 2019-10-23 11:59:01
대출이 불가능해 상품안내장 등 관련 자료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보완방안도 마련된다. 금융위는 금감원, 보험개발원, 협회, 업계 상품 담당 실무자로 구성된 협의체를 만들어 상품설계 제한 등을 검토한다. 특히 미스터리 쇼핑 등을 강화해 불완전판매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베트남 투자] “베트남에서 이런 아파트 절대 사지 마라” 2019-08-30 16:31:44
해보시고...특히 베트남 아파트 분양 브로셔나 안내장들은 유심히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용이 틀리거나 빠진 내용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궁금한 요소들은 꼭 체크하고, 시행사 또는 분양사에 꼼꼼히 문의하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앵커> 네, 말씀 감사합니다. 시간관계상 오늘은 여기서 마치구요... 다음에...
해지 땐 손해지만 보험료 저렴…'무해지 보험' 뜬다 2019-07-03 16:24:24
해지한다면 손해가 크다”고 설명했다. 상품안내장에 일반 보험 상품과 해지환급금을 비교한 자료가 들어있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고 가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보험사들이 이런 상품을 쏟아내는 것은 ‘믿는 구석’이 있어서다. 쉽게 들었다가 금방 해지하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이다. 보험연구원에 따르면...
"MRI·CT 안찍어도 치매보험금 받는다" 2019-07-02 17:07:58
반영한 치매보험 상품이 판매되도록 할 예정이다. 기존 판매상품에 대해서는 감독행정을 통해 불합리한 이유로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지 않도록 각 보험사를 지도할 방침이다. 더불어 3분기 내로 보험협회 상품공시 시행세칙을 개정, 보험사가 기존 계약자에게 `보험계약안내장`을 통해 치매보험금 지급조건을 안내하도록 할...
BNK부산은행, 장애인 대상 수어 영상상담 서비스 2019-06-26 10:54:11
자격증을 보유한 고객센터 전문상담사와 금융거래, 금융상품 등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이용 횟수와 반응 등을 봐가며 이 서비스를 다른 영업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씨토크가 가능한 영업점, 이용방법 등은 부산은행 홈페이지(www.busanbank.co.kr)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은행은 앞서 청각장애 고객을...
BNK부산은행,청각 언어장애 고객을 위한 영상전화기 수어상담서비스 시행 2019-06-26 09:58:05
ars’, 시각장애 고객을 위한 ‘음성인식 ars’와 ‘점자 보안카드’, 고령 고객층을 위한 ‘쉬운 말 서비스’, ‘어르신 전용 바로상담’, ‘큰 글씨 ars안내장’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해지환급금 없거나 적은 보험상품 가입 시 주의" 2019-06-20 06:46:42
있다는 상품 특성을 제대로 알리지 않는 것은 아닌지 우려하고 있다.금감원은 "상품안내장 등에 적시된 일반 보험상품과 해지환급금 차이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며 "보험소비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상품에 대한 불완전판매 점검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금융꿀팁] 보험료 싸지만 함정있는 無해지환급 보험 2019-06-20 06:00:07
적을 수 있다는 상품 특성을 제대로 알리지 않는 것은 아닌지 우려하고 있다. 쉽게 말해 불완전판매 가능성이다. 금감원은 상품안내장 등에 적시된 일반 보험상품과 해지환급금 차이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권고했다. 보험소비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상품에 대한 불완전판매 점검도 강화할 예정이다....
고령층 챙기는 보험사들…"전용 서비스로 소외감 해소" 2019-06-06 08:00:08
고객이 가입하는 노후실손보험 안내장의 글자 크기를 확대해 제공하거나 고령 고객 전용 웹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제공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이처럼 보험사들이 고령층 전용 서비스를 선보이는 이유는 모바일·온라인을 통한 금융거래가 활발해지면서 고령층의 소외도 점점 더 심해지고 있기...
내비 켜고 안전운전하면 보험료 쭉쭉 내려간다 2019-05-26 15:45:53
수준에서 많이 가입한 상품을 추천하고, 신규 계약의 사고 발생 위험을 예측해 위험이 낮으면 자동으로 인수한다. ‘수상한 징후’를 보이는 가입자, 설계사, 병원, 정비업체 등을 추려 보험사기를 예방하는 데도 빅데이터 분석이 쓰인다.삼성생명, 라이나생명 등은 ai 기반 챗봇(채팅 로봇)으로 계약 조회,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