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대면 소비 시대…유통업과 배달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2020-10-02 07:35:01
점포 서비스를 시작했다. 요마트는 신선식품과 밀키트, 생활용품, 가정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3천개 이상 상품을 직접 매입해 판매한다. 요기요 배달 인프라를 이용한 30분 이내 배달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앞서 국내 배달 앱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도 비슷한 형태의 서비스인 'B마트'를 지난 연말 서울 일...
요기요, 초고속 배달 '요마트'…생필품 3000종 30분내 집으로 2020-09-16 17:13:31
수 있다. 신선식품, 밀키트, 생활용품, 가정용품, 반려동물용품 등 3000여 개 상품군이 대상이다. 요마트는 딜리버리히어로의 글로벌 서비스인 ‘디(D)마트’의 국내 모델이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그동안 익일 배송, 새벽 배송, 3시간 배송 등 서비스를 내놓으며 배송 서비스를 확대해왔다. 요마트는 빠른 속도를...
요기요 '30분 배달, 요마트' 출격…타임배송 전쟁 2020-09-16 11:04:16
있고, 신선식품과 밀키트, 생활용품·가정용품·반려동물용품 등 3000가지가 넘는 상품을 판매한다. 배달 인프라를 내세운 배달 앱 업계의 '즉시 배달'로 유통업게 안팎의 배달 서비스 경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위기감을 느낀 유통기업들도 적극적으로 대응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 롯데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유통에 손뻗는 배달 앱…배민 이어 요기요도 '요마트' 선봬 2020-09-16 10:33:27
신선식품과 밀키트는 물론, 생활용품·가정용품·반려동물용품 등 3천가지가 넘는 상품을 팔고 있다. 요마트는 요기요 앱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배달 앱 업계는 광범위한 배달 인프라를 내세워 '즉시 배달'을 강점으로 하는 유통 사업에 속속 진출하고 있다. 앞서 국내 배달 앱 1위인 배달의민족은 지난해...
유니레버 "2030년까지 세제 원료서 석유화학 물질 퇴출" 2020-09-03 15:59:03
= 다국적 생활용품 업체인 유니레버가 2일(현지시간) 제품 생산을 둘러싼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2030년까지 10억 유로(1조4천억원)를 투자해 세탁이나 청소용 세제 원료에서 석유화학 물질을 퇴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 보도에 따르면 유니레버는 이를 위해 제품 원료로 식물 같은 생물 자원이나 재활용...
샴푸 덜 사고 물티슈 더 샀다 2020-04-24 15:27:43
분석도 나왔다. 도브비누와 립튼티 등 생활가정용품을 판매하는 유니레버의 앨런 조프 최고경영자(CEO)는 “샴푸, 보디워시, 냄새 제거제 같은 생활용품의 주간 평균 소비량이 크게 줄었다”며 “코로나19 시대 소비자의 관심은 외모 꾸미기가 아니라 위생”이라고 말했다. 외출하지 않으니 화장을 안 하는 사람도 늘고...
'집콕'에 온라인 식품 매출 93% 급증…오프라인 유통은 '울상' 2020-03-30 11:00:05
해외유명브랜드(4.2%)를 제외한 여성캐주얼(-41.3%), 아동스포츠(-37.2%), 가정용품(-4.8%) 등 전 부문 매출이 줄었다. 대형마트는 의류 매출이 46.5% 줄고 개학이 연기되면서 잡화(-41.5%), 가전·문화(-20.9%) 등 매출도 약세였다. 편의점은 식품(5.6%)과 마스크와 안전상비의약품 등 생활용품(33.3%), 담배 등 기타(8...
아마존 "생필품 의약품 배송에 집중…비필수재는 자체 배송 제외" 2020-03-19 15:04:47
등 생활필수품과 의약품만 판매·배송하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생필품과 의약품 배달 수요가 급증해 이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1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날부터 다음달 5일까지 미국과 유럽 물류창고에 생필품과 의약품만 입고하기로 했다. 식료품, 유아용품,...
올해 렌털시장 40조원…SK매직에 '기회의 땅' 2020-02-04 17:12:27
대세로 자리잡았다. 초고가 제품과 정수기 등 일부 생활가전에서 출발한 시장은 렌털을 안 하는 품목을 찾기 힘들 만큼 생활 깊숙이 파고들었다. ‘한국인의 일상은 이제 렌털로 시작해 렌털로 마무리된다.’ 얼마 전 소셜미디어(SNS)에 올라온 이야기다. 렌털은 빠른 성장세 못지않게 성장잠재력이 무궁무진한...
코리아세일페스타로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쑥' 2019-12-25 11:00:04
가정용품 매출 증가율이 각각 22.4%와 18.3%를 기록했다. 다만,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매출이 3.3% 감소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으로 고객이 몰린 여파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다양한 할인행사를 한 온라인판매중개와 온라인판매가 각각 15.2%, 13.7%의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온라인 판매 중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