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떡, 떡볶이 브랜드 내 입지 다지기 위한 창업시장 공략 나서 2022-08-22 16:47:24
프로모션 진행 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창업기준은 기본형 10평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또한 1인 창업자, 초보 창업자도 안심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제너시스 치킨대학에서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성공적인 매장 오픈을 지원하고 있다. 올떡 관계자는 "꾸준한 매출상승과 창업 성공을 위해 전문화된 브랜...
[칼럼] 미처분이익잉여금 때문에 폐업할 수 있다 2022-07-28 14:03:44
중소기업은 일반적으로 소자본 창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설립 초기 운영 자금이 모자라 곤란한 상황에 빠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자본력이 취약한 탓에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더욱이 이익금이 발생해도 환원하지 않고 기업의 미래를 위한 비상금으로 사내에 유보하는 경향을 보여 미처분이익잉여금을...
광운대 캠퍼스타운, 2022 창업세미나 개최 2022-06-16 10:59:53
2022 창업세미나는 ‘소자본으로 꿈꾸는 화장품 창업’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기’ 두 가지 교육을 진행한다. 분아별 5회차 교육을 진행하며 1회당 3시간 강의로 이뤄진다. ‘소자본으로 꿈꾸는 화장품 창업’ 세미나는 유튜버 화장품만드는여자 혜진 물들임 코스메틱 김혜진 대표가...
포토스트리트, MBC NET `어쩌다 마주친 시즌3` 촬영 진행 2022-05-06 09:01:48
목동점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네컷사진방창업으로 무인 24시간 운영하며 하나의 사진기로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곳이다. 내, 외부 포토존을 비롯해 메이크업 룸과 소품존 등 다양한 콘셉트가 있는 점이 특징이다. 포토스트리트 관계자는 "무인사진관창업에 있어서 차별화를 둔 아이템으로 소자본으로 운영이...
7세 때 투자 눈 떠…7000만원 굴린다, 13세 쭈니맨 "한국의 머스크 될래요" 2022-05-04 17:25:05
소자본 창업’ 전략을 펼치겠단다. 그는 “쭈니맨 아카데미로 뜻을 함께하는 친구, 동생들을 모아 같이 공부하고 아이디어를 내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는 일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성공해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빌 게이츠 같은 사회사업가가 되는 것이다. ‘기부의 맛’을 이미 안 터다. 흑돼지를 팔아 번 돈, 유튜브로...
동명카츠, 5월 창업자 위한 `소자본 안심 성공 창업 시스템` 실시 2022-04-20 13:53:04
돈까스 프랜차이즈 동명카츠가 오는 5월부터 창업 지원을 위한 `소자본 안심 성공 창업 시스템`을 실시한다. 동명카츠는 5월 창업자들을 위해 총 3단계의 단계별 지원을 제공한다. 창업 초기 단계에서 창업자들의 창업비 절감을 위해 1000만원상당의 간판 및 외부사인물 무료시공, 매장 인테리어 자율, 인테리어 도면 제공...
소자본 창업 브랜드 동명카츠, `1:1 창업 멘토제` 도입 2022-04-04 10:27:18
및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1:1 창업 멘토제’를 도입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각 매장에 따른 맞춤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점주와 함께 매출 증대를 위한 방안을 고민하면서 본사와 가맹점 간 상생을 도모하겠다는 방침을 내세웠다. 소자본 돈까스 창업 브랜드 동명카츠는 ‘당일 생산,...
소자본 창업 브랜드 동명카츠, 2022년 신규 가맹점 모집 이벤트 실시 2022-03-03 10:25:05
등 본사 차원에서 무상으로 지원하여 창업 부담을 덜어주고 소자본 1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동명카츠는 당일 생산한 수제 돈까스를 원팩 시스템 배송을 통해 누구나 쉽게 완성 가능하게 해 소자본 1인 창업자들이 편리하게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평균 10평형 규모로 운영돼 배달과 포장으로 매출...
가마치통닭, 론칭 6년만에 600호점 달성 이뤄 2022-02-23 14:51:42
주로 15평대의 소규모 매장을 활용한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초기 투자 자금에 대한 부담감과 인건비 절감을 위해 부부창업, 청년창업, 여성소자본창업의 형태로 가맹점이 개설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어려운 시장 속에서도 브랜드를 믿고 선택해주신 점주들에게 감사하다. 가격경쟁력은 물론,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팀프에프앤비 파스타집이야, 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2022-02-16 10:55:54
있다. 파스타집이야는 이색적인 창업전략 ‘3.3.7(3천만원대 소자본 창업, 3분 간편조리, 7평 소규모 배달)’을 통해 외식 창업 시장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소형, 소자본으로도 가맹점주가 쉽고 편리하게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식품 업계에서 각광받는 공유주방 제도를 활용해 임대료 부담을 줄이고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