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2023-04-23 14:09:59
소주가 들어가고 있다. 출시 1년 만에 보해양조 역대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특히 코로나 영향으로 식당 등 업소 판매가 부진한 상황에서도 상승 곡선을 그렸다. 유명 연예인 광고 없이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은 차별화 승부수가 먹혔다는 얘기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자연에서 얻은 세계...
두꺼비 쫓는 구미호…롯데칠성 '새로',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2023-04-19 13:56:12
유행인 '제로 슈거' 열풍에 편승한 소주라는 점 등이 주목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출시 초반 광고모델로 배우가 아닌 아닌 구미호 캐릭터 '새로구미'를 내세워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나섰다. 먼 옛날 사람의 간을 탐했지만 현대에서는 간담췌 전문의가 된 구미호의...
영상 입소문 나더니 145만 팬덤까지…'인기 폭발' 캐릭터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3-30 23:59:02
하이트진로는 2019년 뉴트로 열풍에 맞춰 원조 소주 브랜드 진로를 다시 등판시켰다. 1950년대 도입한 진로의 상징인 두꺼비 캐릭터도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3D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하이트진로는 이후 TV 광고 등 적극적으로 두꺼비 마케팅에 나섰다. 주로 인기 여자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우던 소주 광고에 두꺼...
제니 자리 꿰찬 '새 얼굴' 한소희, '최장수' 아이유와 맞붙는다 2023-03-23 16:11:36
국내 소주 업체 광고 모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모델을 블랙핑크 제니에서 배우 한소희로 바꿔 이목을 끄는 가운데 하이트진로는 기존 참이슬 모델인 아이유의 새 광고를 선보여 맞불을 놨다. 하이트진로는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새로운 참이슬 TV 광고를 23일 공개했다. 아이유는 높은...
"취소합니다"…한소희, 한 달 만에 '금주 선언' 번복한 사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19 10:46:48
만에 "(금주를) 취소합니다"면서 결정을 번복했다. 소주 '처음처럼' 모델이 되면서다. 누리꾼들은 그의 금주 취소 소식을 재미있어 하며 취소 댓글에 수백개의 댓글을 달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SNS를 통해 팬들과 적극 소통하는 한소희의 소탈한 모습이 희로애락을 함께 하는 소주의 모델로 제격이라고 판단...
박현호 "반려견 3마리와 동거 중…'나 혼자 산다' 나가고파" [인터뷰②] 2023-03-14 07:45:01
이어 주량을 소주 두 병 반에서 세 병이라고 밝히며 "술을 즐겨 먹는 건 아니지만 좋아한다. 주사도 없고, 얼굴이 빨개지는 것도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살이 찌고 싶지 않아서 제로 칼로리 소주를 찾는 편"이라며 광고 모델 발탁을 기대하기도 했다. ([인터뷰+]에서 계속)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15도 벽 깨졌다…'소주 독기 빼기' 경쟁 2023-03-03 19:23:56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소주 알코올 도수가 30도에 육박하던 시절을 돌이켜 보면 도수가 25만 되도 저도주로 불릴 수 있는 것 처럼 상대적인 거거든요. 그래서 TV 광고가 가능한 알코올 도수 17도 이하 소주를 저도주라고 보시면 어느 정도 구분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1등 소주 회사죠. 하이트진로가 팔고...
'처음처럼' 새 모델에 배우 한소희 2023-03-03 08:42:42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처음처럼'의 모델로 배우 한소희를 발탁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배우 한소희의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가 처음처럼의 제품 속성과 잘 맞는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한 광고 영상은 오는 6일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이트진로, 판매량 개선에도 영업익 감소…목표가↓"-IBK 2022-12-15 07:42:59
회복과 맞물려 맥주 판매량은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소주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1.6% 늘어난 3754억원, 27% 감소한 263억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화물 연대 파업 이슈가 9월 중순 마무리되면서 올 4분기는 제품 출하가 정상화됐다"며 "기저효과에 가격 인상 효과가 더해져 소주 매...
`신영복 글씨체 논란` 불똥 튈라...롯데칠성 촉각 2022-11-29 09:22:10
때아닌 정치색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소주 시장 부활을 노리던 롯데칠성은 행여 처음처럼에 쓰인 신영복체 논란이 롯데칠성 제품 전반에 걸쳐 발목을 잡히지는 않을까 긴장하는 모습입니다. 유오성 기잡니다. [기자] 2006년 출시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입니다. 두산주류가 뿌리인 처음처럼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