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리스 대선 후보 등극과 트럼프 피해주 영향 분석 - [굿모닝 주식창] 2024-07-23 08:57:24
◎ 7월 23일 브리핑 ▲체크포인트 1. 바이튼 사퇴 이후 트럼프 당선 가능성 축소가 트럼프 피해주에 미치는 영향 2. 엔비디아 등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4%대 급등에 따른 국내 반도체주 반등 가능성 3. 2022년 10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코스피 밸류에이션이 저가 매수 심리를 자극할지 여부 [실적 발표] - 미국 기업:...
"심각성 몰랐다"…'전세사기 폭탄 돌리기' 의혹 유튜버, 결국 2024-07-23 08:37:47
"포인트는 전세 사기가 아니라 자신이 전세 사기를 인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사람에게 집을 넘기려고 한 것이다", "사태의 심각성을 모르는 듯하다. 진심으로 사과하는 모습 보였다면 마지막 기회가 있었다고 보는데 사과 한마디가 없다", "지금까지 본 유튜버 해명 영상 중 최악. 진정성이 없다", "사과할 생각 없으면...
옵션만기 앞두고 주춤한 순환매…엔비디아만 살아남았다 [글로벌마켓 A/S] 2024-07-19 07:44:44
포인트, 0.7% 내린 1만 7,871.22에 그쳤고, S&P500 지수는 43.68포인트, 0.78% 하락한 5,544.59로 거래를 마쳤다. 소형주로 구성한 러셀2000 지수도 1.85% 밀려 이틀째 약세를 보였다. ● "AI 반도체 수요 강력"…TSMC가 살린 엔비디아 대만 TSMC는 지난 2분기 인공지능(AI) 반도체에 대한 수요로 월가 예상치를 넘는...
'트럼프 당선' 베팅한 시장 부정적 요인과 호재 섹터는? - [굿모닝 주식창] 2024-07-16 09:31:40
◎ 7월 16일 브리핑 ▲체크포인트 1. 법인세 인하, 규제 완화 등 트럼프 트레이드로 에너지, 금융 업종 강세 2. 소매판매 지표에 대한 시장의 해석, 향후 고용지표로의 초점 이동 여부 확인 필요 3. 15~18일 공화당 전당대회 진행, 공약 발표 과정에서 변동성은 확대될 것으로 예상 ▲실적 발표 - 한국 시간 주요 미국...
"유튜브·틱톡 잡아라"…네이버 숏폼 '클립' 판 뒤집을까 2024-07-15 15:20:56
"콘텐츠만 시청하고 끝나는 유튜브와 틱톡과 달리 네이버의 경우 클립을 시청하면 해당 영상에 나오는 장소, 서비스, 물건과 관련된 네이버 쇼핑, 블로그, 네이버 예약 등으로 넘어가게 되어 있어 창작자와 시청자 모두가 실질적인 액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게 네이버만의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유지희...
중소기업유통센터,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파리올림픽 기획전' 2024-07-15 14:27:00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국세청이 중소기업 판로 지원과 성실납세자 혜택 제공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온라인 국세 신고·납부 시스템인 홈택스에 적립된 세금포인트를 사용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이날부터 다음달 10일까지 4주간 세금포인트...
트럼프 피습에 '이것' 폭등! 우리 증시 영향은? - [굿모닝 주식창] 2024-07-15 09:22:46
중요한 체크포인트가 없는 주간이라는 점을 고려해 본다면 시장 분위기 자체는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을 전망입니다. 다만 어수선한 국제 변수 속에 달러가 크게 반응한다면 외국계 투자자금의 매도를 유도할 수 있고 이것이 국내 증시 상승 동력을 약하게 만드는 원인은 될 수 있겠습니다. 원칙적으로 월요일 강보합 출발...
"휴잭맨 아냐?" 한국 오자마자 달려갔다…요즘 난리난 곳이 [이슈+] 2024-07-13 07:58:25
포인트 높아진 54.4%를 기록하면서 남성(45.6%)보다 10%포인트 가까이 높았다. A씨는 "원래 야구는 비교적 다른 스포츠에 비해 남녀성비가 비슷한 편이었다"면서도 "다만 과거에는 치어리더 문화가 강한 탓에 남성 취미 혹은 문화라는 편견이 깔려 있어 진입장벽이 높았다면, 최근에는 예능프로그램 등이 등장하며 다가가기...
국내 틱톡라이트 월 이용자 400만 육박…두달새 2.3배로 2024-07-13 06:30:02
틱톡의 경량화 버전으로 동영상 시청에 초점을 맞춘 애플리케이션이다. 작년 12월 한국에서 출시된 뒤 공격적인 '현금 보상' 마케팅으로 가입자를 빠르게 늘린 것으로 풀이된다. 앱에 새로 가입할 친구를 초대하거나 영상 및 광고를 시청하면 현금으로 쉽게 바꿀 수 있는 포인트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틱톡...
OTT 충성고객 열쇠된 '스포츠 중계권' 2024-07-12 17:45:19
티빙은 야구 경기를 앞세워 올해 5월 28일엔 시청 시간 기준 ‘부동의 1위’였던 넷플릭스를 제쳤다. 티빙 관계자는 “최근 프로 스포츠 선수들의 여성 팬이 늘어나면서 ‘덕질’을 위해 구독하는 비중도 상당하다”고 했다. 다음달부터 월 구독료가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오르는 쿠팡은 자사 OTT인 쿠팡플레이의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