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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앞두고 택배·기프티콘 '소비자 피해주의보' 2021-09-13 12:00:05
분실, 배송지연, 오배송 등이었다. 명절 선물로 자주 이용되는 과일·채소·육류 등 신선식품을 전자상거래를 통해 사는 경우도 피해가 컸다. 최근 3년간 관련 소비자상담 신청 건수는 1만4천147건, 피해구제 신청은 458건이었다. 이중 추석 연휴가 포함된 9∼10월 접수 건수는 소비자상담 3천51건(21.6%), 피해구제...
"짝퉁이 왔어요"…패션브랜드 '아미' 사칭 사이트 주의보 2021-05-27 06:00:11
가장 많았고 이어 '사업자 연락두절·사이트 폐쇄'(4건), '오배송'과 '계약불이행'(각각 2건) 순이었다. 피해를 막으려면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기 전 소비자원의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 게시된 사기의심 사이트 목록과 해당 사이트 주소를...
'빨간 하트A' 로고에 덜컥 샀다가…'아미 사칭' 피해주의보 2021-05-27 06:00:06
오배송'과 '계약불이행' 관련 상담이 각각 2건(7.4%) 등이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한국소비자원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게시된 사기의심 사이트 목록과 대조해보고, 사업자 정보와 유사 피해 사례를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입국 금지인데 호텔 환불 거부…작년 국제거래 피해 상담 11%↑ 2021-04-15 06:00:06
지연·오배송 등 배송 관련 불만은 11.3%였다. 상담 품목이 확인된 2만6천533건 가운데 41.9%는 항공권·항공 서비스 관련이었다. 이어 의류·신발(15.8%), 숙박(13.0%) 등의 순이었다. 품목별 전년 대비 상담 건수 증가율은 항공권·항공 서비스가 152.7%로 가장 높았고, 화장품(31.2%), 가사용품(19.1%) 등이 뒤따랐다....
기업은행 "우편물로 보내던 안내·통지문, 카톡·문자로 발송" 2021-02-25 10:32:55
가진 분실, 오배송 등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본인 명의 핸드폰으로만 확인이 가능해 타인 열람 등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연간 560만건의 우편물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새벽배송 만족도 1위는?…쿠팡·SSG닷컴·마켓컬리 조사해보니 2021-02-24 08:03:26
답변이 잇따랐다. 소비자원이 2018년 1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새벽배송 관련 소비자 불만 144건을 분석한 결과, '배송 지연'이 31건(21.5%)으로 가장 많았다. △품질 하자(18.1%) △오배송(15.3%) △주문 상품 누락(10.4%) 등도 주요 불만 사항으로 나타났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소비자원 "새벽배송 만족도 쿠팡·SSG닷컴·마켓컬리 순" 2021-02-24 06:00:08
가장 많았다. '품질 하자'(18.1%), '오배송'(15.3%), '주문 상품 누락'(10.4%) 등도 주요 불만 사항이었다. 소비자원은 이와 별도로 소비자 이용률 상위 3개 업체와 오아시스마켓, 헬로네이처, 현대식품관 등 총 6개 새벽배송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상품정보제공 실태조사도 했다. 이 조사에선...
오배송 6일만에 사과했다가 뒤늦게 '고객 탓'…커지는 쓱닷컴 논란 2021-01-14 16:16:10
시간이 걸렸다며 오배송은 고객 실수 탓이라고 해명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내부 시스템 확인 결과, 고객이 주소지를 잘못 입력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기존에 연락하기로 한 11일은 그룹사 전사 휴무일이었고 고객센터 직원이 전산팀을 통해 사실관계 파악을 하지 못해 고객에게 전화를 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반면...
"10분내 배달을" "빨리 조리를"…음식점-라이더 갈등 2020-12-11 05:55:00
훼손이나 오배송 등 배송 사고에 대한 소비자의 항의가 가게로 들어오는 경우 ▲ 언어·태도에서 비롯된 감정싸움 등이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픽업 지연이나 배송사고 등 라이더의 귀책으로 배달 품질이 훼손돼 분쟁이 발생한 경우 귀책 여부를 확인해 식당 주인에게 음식값을 보상하고 있다"며 "반대로 식당 점주가...
"아마존 직구로 산 물건 사라졌어요"…가장 빠른 해결방법은 2020-11-25 07:41:27
있었다. 소비자원은 물품 분실은 오배송 등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배송대행지로 배송되는 고가품을 노린 도난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경우 손해 배상받기는 쉽지 않아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분실·도난 피해는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어렵고 아마존이나 이베이 같은 쇼핑몰은 약관에 배송대행지로 배송된 물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