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틱톡 잡아라"…네이버 숏폼 '클립' 판 뒤집을까 2024-07-15 15:20:56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가 지난 9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유튜브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4624만6846명으로 네이버와 카카오를 제치고 작년 12월 이후 7개월 연속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1위에 올랐다. 숏폼의 원조 격으로 불리는 틱톡의 인기도 여전하다. 틱톡은 지난해...
무신사, 앱 설치 1천만대 돌파…“고객 10명 중 6명이 10·20대” 2024-07-11 10:55:51
1천만 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무신사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INSIGHT(인사이트)’를 조사한 결과 올해 6월 기준 무신사 모바일 앱 활성 기기는 약 1,022만 대로 집계됐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업종 대분류에서 ‘패션·의류’에 속한 280여개 앱...
[그래픽] 5대 모바일 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 2024-07-09 09:33:09
[그래픽] 5대 모바일 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9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구글이 운영하는 유튜브의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4천624만6천846명으로 작년 12월 이후 7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minfo@yna.co.kr X(트위터)...
유튜브, 모바일 이용자 7개월째 1위 2024-07-09 06:17:51
모바일 시장에서 작년 12월 이후 7개월째 이용자수 1위를 유지했다. 구글 포털 애플리케이션(앱) 등 3개 구글 계열 앱은 상반기 이용자 증가폭이 5대 앱 증가폭의 98%를 차지하는 등 시장 지배력을 강화했다. 9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구글이 운영하는 유튜브의 지난달...
유튜브, 모바일 이용자 7개월째 1위…구글 상반기 증가폭 1위 2024-07-09 06:01:01
모바일 시장에서 작년 12월 이후 7개월째 이용자수 1위를 유지했다. 구글 포털 애플리케이션(앱) 등 3개 구글 계열 앱은 상반기 이용자 증가폭이 5대 앱 증가폭의 98%를 차지하는 등 시장 지배력을 강화했다. 9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구글이 운영하는 유튜브의 지난달...
‘선업튀’ 일냈다...‘토종 OTT’에 넷플릭스 무릎 꿇어 2024-07-05 13:55:29
이어가고 있다. 5일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발표한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6월 넷플릭스의 MAU는 1096만명이었다. 전월 대비 약 2% 감소했다. 같은 기간 티빙과 웨이브의 MAU는 각각 1%, 2% 증가한 740만명과 432만명(합계 1172만명)으로 넷플릭스를 앞질렀다. 지난해 티빙과 웨이브의 최대주주인 CJ...
6월 쿠팡·테무 이용자↑...11번가·G마켓 ↓ 2024-07-03 15:18:07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6월 쇼핑앱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에서 쿠팡이 3천99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11번가(760만명), 테무(660만명), 알리익스프레스(625만명), G마켓(450만명)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쿠팡과 테무 이용자는 각각 1.35%(41만3천명), 1.95%(12만7천명) 늘었다. 반면...
쿠팡·테무 이용자, 지난달 동반 증가 2024-07-03 15:04:12
쿠팡·테무 이용자, 지난달 동반 증가 모바일인덱스·와이즈앱 추정치…알리는 증감 여부 엇갈려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지난달 국내에서 쿠팡과 테무 이용자는 5월 대비 늘고, 11번가와 G마켓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6월 쇼핑앱 월간 활성...
페이커 영입하고 간판 바꿔달더니…SOOP 주가 '씽씽' 2024-07-02 10:18:41
않는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SOOP 앱 MAU는 234만5794명으로 치지직(228만8429명)과 큰 차이 없다. 치지직은 트위치 사용자를 대부분 끌어들이며 양적으로 크게 성장했다. 다만 이용 시간 측면에선 SOOP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지난달 SOOP 앱의 총사용 시간은 4206만5253시간이다. '사용자당 평균...
MMORPG 벗어나…"가벼운 게임이 뜬다" 2024-07-01 16:18:29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MMORPG 장르 선호도가 높지 않은 상황이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 5월 사용자 수 기준 인기 게임 순위 40위 안에 MMORPG 게임은 없었다. MMORPG는 한국 게임사에 ‘효자’ 역할을 했다. 국내 게임사의 매출을 이끌며 성장에 크게 기여했기 때문이다. 특히 2010년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