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라면 수출 10억달러, K푸드 열풍 이어가야 2024-11-03 17:30:52
해결할 수 있는 가성비도 라면 돌풍의 요인이다. 오랜 기간 신제품 개발과 함께 꾸준히 해외시장을 두드린 식품업체들의 투자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 라면이 인기를 끌자 라면의 원조인 일본 닛신은 지난해 불닦볶음면을 베낀 ‘짝퉁 라면’을 내놨다. 인도네시아 라면 1위 업체는 지난달 걸그룹 뉴진스를 모델로 내세워...
[뉴욕증시-주간전망] '운명의 한 주'…대선과 연준 2024-11-03 07:00:01
싫어하는 요인인 불확실성을 줄이고, 의회 권력 분산으로 극단적인 정책 변화를 막는 것이 금융시장이 가장 선호하는 방향이라는 것이다. 이 경우 미국 주식시장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단기적인 강세를 보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예상했다. 특정 당이 상원과 하원을 모두 장악하는 '스윕(sweep)' 시나리오도...
트럼프 당선되면 얼마나 오를까…타오르는 비트코인 [투자의 재발견] 2024-11-02 08:03:14
확대도 가격을 상승시키는 요인으로 주목했습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12월 주총에서 비트코인 투자 여부를 안건으로 상장할 예정이라 밝혔는데, 이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글로벌 기업들은 외국 정부가 국가자체의 환경변화에 따라서 자산이 동결될 수 있어 암호화 자산이 부상하는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한편...
백종원 없이도 '잭팟'…난리 난 김천 '김밥축제' 알고보니 [혈세 누수 탐지기?] 2024-11-01 06:50:05
'대박' 요인은 다른 축제에서는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수요 파악 ▲내실 있는 콘텐츠 기획과 만반의 홍보 ▲무리 없는 예산·운영 편성이라는 3박자가 적절히 맞아떨어진 결과로 정리됩니다. 익히 알려졌다시피 김천과 하등 상관없는 '김밥'을 축제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MZ(밀레니얼+Z)세대에게 김천을...
한물간 종신보험?…올해 100만건 판매 눈앞 2024-10-31 17:53:24
반등한 배경에는 단기납 종신보험의 선풍적 인기가 있다는 분석이 많다. 생보사들은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10년 시점 환급률을 130%대까지 끌어올린 단기납 종신보험을 저축성 보험처럼 공격적으로 판매해왔다. 과당경쟁 논란이 불거지며 금융당국이 제동을 걸자 이 상품의 환급률은 120%대로 내려갔지만, 여전히 영업...
"김밥·만두·라면은 못 참지"…전국 곳곳 '분식 축제' 인기 폭발 2024-10-31 16:16:10
스토리텔링을 만들어 행사 전부터 인기를 끌었다. 성공한 축제라는 평가받는 김밥축제는 스토리텔링과 캐릭터로 정체성 확보, 친근한 음식인 ‘김밥’이라는 소재, 지역 특산품과 관광지를 활용한 김밥 개발, 친환경 축제,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 구성 등이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소규모 예산과 첫 시도임에도 불구하고...
"中 최고 부자 등극"…'자산 68조' 41세 억만장자 누구길래 2024-10-30 15:07:43
요인들이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쳤다는 의미다. 작년 한 해 동안만 억만장자 수는 16% 줄었다. 지난해에는 위안화 가치가 달러화 대비 2.5% 절하되는 데 그쳤다. 후룬연구소의 루퍼트 후그워프 소장은 "중국 경제와 증시가 어려운 한 해를 보내면서 명단이 이례적으로 3년 연속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번 명단은...
'일진녀' 찾는 1020 수십만 몰렸다…"음란대화 방지에 총력" 2024-10-29 17:25:43
전체 가입자의 87%가 10~20대 사용자일 정도로 젊은층에서 인기를 누린다다. 반면 30대는 7%, 40대 이상은 6%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 사용자 비중이 65%로 남성(35%)보다 많았다. 이달 기준으로 제타 내에 제작된 캐릭터 수는 140만여개, 사용자들의 하루 평균 이용시간은 약 130분으로 파악됐다. 제타 사용자들이...
모은설 "치열한 요리 대결 예상했는데…남은 것은 협력의 감동" 2024-10-29 17:24:20
‘각본 없는 드라마’가 전개된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봤다. 그는 “이기기 위해 모든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치열한 진흙탕 싸움을 예상했지만, 과정은 전혀 다르게 흘러갔다”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요리사들은 질 것이 뻔하더라도 요리 대가와 진검승부하며 제대로 배우는 길을 택했다”고 말했다. 모 작가는...
"먼저 찾는 사람이 임자"…빗썸, 30일 강남서 비트코인 보물찾기 진행 2024-10-29 11:13:46
캐치캐시 챌린지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유형의 참여 문화로, 특정 지역에 숨긴 돈이나 상품을 찾아보라는 게시물이 올라오고 그에 대한 차례대로 힌트가 공개되면, 이를 본 사람들이 상품을 찾고 인증하는 방식이다. 이 과정이 모두에게, 랜덤하게 공개된다는 점과 보물을 찾는 소소한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