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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홍기획, 세대별 소비동기 분석 '세대욕망' 발간 2024-03-14 09:13:20
활성화, 반려정서의 확장 등을 제시했다. '세대욕망' 프로젝트를 이끈 성지연 대홍기획 마케팅 인사이트 부문장은 "불확실성이 심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헤쳐 나가는 데에 한국인의 세대와 소비 지형도를 최초로 그린 이 책이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스미디어. 364쪽. rice@yna.co.kr (끝)...
고삐 풀린 '애플레이션'…키울 농부도 없다 2024-03-13 19:04:23
“현재 기후 변화 시나리오에 따르면 2100년에는 강원 일부에서만 사과를 재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권민수 팜에어 대표는 “10년 전만 해도 말도 안 된다고 했던 예측이 현실화하고 있다”며 “기후 변화로 인해 사과뿐만 아니라 모든 작물의 지형도가 바뀔 것”으로 내다봤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한국 미술시장에 부는 '직구' 바람…미술시장도 이젠 '무한경쟁시대' 2024-03-13 08:16:47
미술시장 지형도가 바뀌고 있다. 소더비 수수료 인하, 경매시장 흔드나해외 옥션사와 유명 갤러리들이 앞다퉈 한국에 몰려오는 건 ‘돈이 된다’는 판단이 섰기 때문이다. 아시아 미술 시장의 중시지였던 홍콩이 2019년 대규모 민주화 시위 등 정치적 불안으로 흔들리고, 세계적 아트페어 프리즈가 2022년부터 서울에서...
카폰에서 5G까지 이동통신 40년…"이젠 AI로 새 먹거리 도전" 2024-03-11 16:09:29
지형도 역시 빠르게 바뀌고 있다. 윤동섭 연세대 총장은 지난 5일 바른ICT연구소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이동통신 40주년 기념 토론회’에서 “AI의 급속한 발전으로 산업과 사회 전반에 걸친 거대한 변화가 일고 있다”고 강조했다. 권경훈 건국대 교수 등 행사에 참석한 전문가들의 의견도 비슷했다. 이동통신 산업이...
"인구 절반이 30세 미만"…CU, '블루오션' 젊은 나라 '공략' 2024-03-07 15:01:28
현지 유통 지형도 바꾸고 있다. 전용 물류센터와 식품 제조센터를 만들고, 6개월간 관련 노하우를 신라인에 전수했다. 제조업체가 유통 채널에 직접 납품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카자흐스탄에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카자흐스탄 CU 1호점은 중앙아시아에 'K푸드'를 알리는 교두보가 될...
'알리 공세'에도 국내 온라인유통 매출 27개월만 최대 성장 2024-02-27 11:00:05
온라인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국내 유통 업계의 지형도 온라인 중심으로 변해가고 있다. 1월 전체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 비중은 53.6%로 1년 전(49.7%)보다 3.9%포인트 상승했다. 1년 전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각각 국내 시장을 비슷하게 균점했다면 최근에는 온라인 업체들의 세력권이 넓어지는 형국이...
"자유는 공짜가 아니다"…이승만 마주한 '386세대' 감독의 반성문 2024-02-20 08:33:25
다큐멘터리의 지형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다. '노무현입니다'(2017년·185만명)에는 아직 못 미치지만 '길위에 김대중'(상영중·12만4390명), '문재인입니다'(2023년·11만6959명) 등의 기록을 넘어섰다. '건국전쟁'의 이례적 돌풍의 이유는 무엇일까. 영화를 연출한 김덕영...
[시론] AI시대 고용·노동 변혁에 대비해야 2024-02-19 18:00:13
이 같은 AI발 혁명은 세계 산업 지형도를 송두리째 흔들고 있다. AI 중심의 디지털 전환으로 생산방식을 혁신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지능화하며, 새로운 부가가치와 신산업을 창출하고 있다. 독일 지멘스는 제조공정 전반에 AI를 도입해 종전보다 생산량을 10배 이상 늘리고 불량률은 제로 수준으로 낮췄으며, 제품 출하에...
하이볼 매출이 '효자', 와인·양주 넘어서 2024-02-07 09:23:54
있다. 지난해 CU에서 하이볼을 구매한 소비자를 연령대별로 보면 20대 44.0%, 30대 35.9%로 20∼30대가 80%에 달했다. BGF리테일 주류팀 장주현 MD(상품기획자)는 "MZ세대 사이에서 하이볼로 대표되는 섞음주 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편의점에서 주류 매출의 지형도가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U "하이볼 매출, 와인도 양주도 넘었다"…츄-하이 출시 2024-02-07 09:08:38
'츄-하이'라는 제품명은 '츄의 츄하이'라는 뜻이다. BGF리테일 주류팀 장주현 MD(상품기획자)는 "MZ세대 사이에서 하이볼로 대표되는 섞음주 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편의점에서 주류 매출의 지형도가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