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 '하이산 플레이스'에는 라인 팝업스토어 열풍! 2014-05-15 11:18:00
마케팅을 전개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대만에 '라인 캐릭터 테마 전시회' 개최, 인기폭발! '카카오프렌즈' 팝업 스토어 오픈, '카톡개 신성록 만나자' 유저가 직접 만든 '라인 스티커' 판매 시장 열렸다! 코니-브라운 등 깜찍 라인 캐릭터, 명동에...
'착한 기업'에 지갑 여는 소비자들…공유가치 창출이 핵심 2014-05-09 07:00:23
기부하는 방식이다. 탐스슈즈는 사회의 공익적 이슈를 기업의 마케팅과 연관시키는 코즈 마케팅(명분마케팅)의 성공사례가 됐다.공유가치창출(csv·creating shared value)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크다. 국내 주요 그룹사들은 전담 조직을 꾸리고 대외 이벤트와 홍보에도 적극적이다. 하지만 공유가치경영 활동을...
[여행의 향기] 내맘대로 자유여행, 패키지는 충분해…내맘대로 여행 디자인 하자 2014-04-14 07:10:01
때 구매하도록 한다. 박교남 인터파크투어 마케팅팀 과장은 “특가 항공권은 환불이나 날짜 변경을 하면 높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므로 확실히 계획을 세운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땡처리 항공권을 적극 찾는 것도 중요하다. 여행사에서 진행하는 전세기 중 출발 날짜에 임박할 때까지 팔리지 않아 떨이로 ...
[생글기자 코너] '독도 지우개'와 코즈마케팅 등 2013-12-06 16:59:00
'독도 지우개'와 코즈마케팅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는 ‘독도 지우개’가 열풍이다. m문구업체에서 출시한 이 지우개에는 독도의 사진과 더불어 ‘수익금의 일부는 독도후원기금으로 쓰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 색다른 지우개의 등장은 소비자에게 독도를 돕는다는 자부심과 동시에 애국심을 심어주고, 일본...
진에어 "홍콩 중심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다" 2013-11-25 09:39:56
이번 캠페인은 진에어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그린서포터즈 8기 대학생들과 진에어 직원들이 참여했다. 홍콩 구룡반도와 홍콩섬의 중심가인 침사추이, 코즈베이웨이 등을 돌며 한국의 최신 가요와 진에어 이미지송 등을 배경으로 카드섹션과 춤, 길거리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한국 기념품을 나눠주는 등의 형식으로...
"이 정도였어?" GTA5 기네스 죄다 갈아치웠다 2013-10-10 08:27:23
2800억)로 알려졌다. 하지만 개발+마케팅 비용의 몇 배에 달하는 비용을 하루 만에 거둬들이며 2013년 최고 흥행작품으로 우뚝 섰다 gta5가 행인을 공격한다던가, 차를 훔치는 막강한 자유도의 게임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소재가 은행털이나, 범죄 등을 다루고 있어 논란이 되기도 한다. 게임의 진행도 불법적인 일을 많이...
모바일 앱도 착해야 인기…'코즈마케팅'이 뜬다 2013-10-08 14:26:40
시장에서 공익적 활동과 마케팅을 접목시킨 '코즈 마케팅(cause marketing)' 바람이 불고 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앱에서 가상머니를 통한 기부가 가능해지면서 소비자들의 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코즈 마케팅'이란 기업이 사회공헌의 창을 만들어주고 소비자는 구매나 참여만으로 기부에...
[뷰티이벤트] 화장품, 아는 만큼 얻는다 2013-07-11 14:28:07
이와 같은 분위기에 힘입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컴백 씨스타, 화려한 무대 메이크업 엿보기 ▶피부 타입별...
[마켓인사이트] 카림 CS 아태 소비재리서치 본부장 "한국기업의 브랜드 자산은 계속 성장" 2013-07-08 10:40:00
대표적인 한국 브랜드 상품의 마케팅 전략과 관련 “동남아에서는 길거리나 자동차에서 초코파이를 파는 개인들이 많다”며 “오리온은 현지 유통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는데 속도를 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이 인수한 페이스샵에 대해선 “아직 중국내 점포가 30여개로 크진 않지만 저가판매 전략을 세운...
사회적 기업에 관심 높아지며 `코즈마케팅’ 확산 2013-07-04 09:59:27
소비재 브랜드를 중심으로 공익 활동을 마케팅과 접목시킨 ‘코즈마케팅’이 확산되는 분위기다. 특히 ‘먹고, 마시는’ 제품을 다루는 업체일수록 이러한 사회적 행보가 더욱 뚜렷하다. 기업의 사회적 활동이 기존의 일방적 기부를 넘어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 형태로 진화하며 공감대 형성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