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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모니아 운반선, K-조선 전략선종 부상…올해 수주 점유율 100% 2024-01-24 06:01:03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VLAC)은 총 15척으로, 모두 한국 조선업체가 수주했다. 업체별로는 HD한국조선해양 11척, 삼성중공업 2척, 한화오션 2척이다. 암모니아 운반선 발주가 시작된 지난해 총 21척의 계약이 체결된 것을 고려하며 발주 속도가 매우...
'성장 초입' 대형 암모니아선…K조선, 새해부터 수주 낭보 2024-01-18 18:12:52
할 것이란 관측도 제기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클락슨리서치 등은 글로벌 탄소 전환 과정에서 VLAC가 향후 20년간 연평균 120척 발주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오랜 적자를 벗어나 이제 막 흑자 전환에 성공하고 있는 국내 조선업계는 VLAC 시장 확대를 실적 ‘퀀텀 점프’의 기회로 삼고 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국내...
[단독] 다보스 끝나자 런던行…김동관, 유럽사업 점검 2024-01-18 18:07:30
계획이다. 영국은 로이드선급, 클락슨리서치 등 조선·해양 관련 선진 기관이 있는 국가로, 조선업계에서 중요한 지역이다. 한화오션은 김 부회장의 런던지사 방문을 계기로 영국 브리티시페트롤리엄(BP)을 비롯한 글로벌 석유기업 등 주요 화주의 요청에 적극 대응하는 수주 전략을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화주와...
"中 조선업, 지난해 수주량 등 3대 지표서 세계 1위 유지" 2024-01-15 16:58:55
실적은 언급되지 않았다. 다만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전 세계 수주량의 24%인 1천8만CGT를 수주해 60%의 점유율을 보인 1위 중국에 뒤진 2위를 차지했다. 작년 12월 기준 수주잔량에서도 32%의 점유율을 기록해 49%를 차지한 중국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xing@yna.co.kr...
라임펀드 불완전판매 증권사 4곳 '철퇴'...KB·신한·NH·대신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2024-01-09 14:13:40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전세계 선박 수주량의 24%인 1,008만CGT(표준선 환산톤수·218척)를 수주했습니다. 전년보다 수주 점유율은 9%포인트 떨어졌고 수주량은 40%나 줄었습니다. 중국은 지난해 2,493만CGT(1,117척)를 수주해 세계 누계 수주량의 60%로 1위를 차지하면서 한국과의...
작년 韓조선업계 수주 점유율 24%…1위 중국과는 36%p차 2024-01-09 10:52:21
9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은 전 세계 수주량의 24%인 1천8만CGT(표준선 환산톤수·218척)를 수주했다. 지난 2022년과 비교하면 수주 점유율은 33%에서 24%로 9%포인트 떨어졌으며, 수주량은 40% 감소했다. 한국의 수주량 감소 폭은 전 세계 수주량 감소 폭보다 컸다. 지난해...
조선주 출렁…저가매수 기회? 2024-01-08 18:06:22
조선·해운 분석업체 클락슨리서치가 집계하는 신조선가지수가 고공행진하고 있다는 점도 조선주에 호재다. 신조선가지수는 지난 주말 기준 180선을 돌파했다. 한 연구원은 “신조선가가 이미 역사상 최고 수준에 근접했다”며 “조선사들의 선별 수주 전략으로 선가 강세가 이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조선가지수의...
3년 연속 中에 밀린 K조선…"수주 질은 높아졌다" 2024-01-07 18:36:05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에 발주된 신조선 수요는 4149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로 집계됐다. 전년보다 18.7% 줄었다. 한국 조선사들은 전년보다 37.7% 감소한 1000만CGT를 수주했다. 중국 조선사들은 같은 기간 4.7% 감소한 2446만CGT를 따냈다. 점유율로 계산하면 한국이 24%, 중국이...
HD한국조선해양, 올해 수주 목표치 작년보다 39% 낮춰 2024-01-03 18:10:52
따른 것이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2021년엔 총 2336척의 선박 건조가 발주됐고 2022년엔 1941척, 지난해엔 1593척으로 줄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해 수출입은행도 올해 전체 발주량이 작년보다 25%가량 줄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HD한국조선해양의 올해 실제 수주량은 목표치를 웃돌 것이란 전망이 많다. 업계 관계자는...
조선은 선종별 희비 교차…석유화학·철강 '흐림' 2024-01-01 16:10:16
없을 것으로 분석된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신조선가지수는 2023년 1월 162.67에서 11월 176.61로 크게 상승했다. 최근 신조선가 상승세가 주춤하고 있지만, 조선사 도크가 가득 찬 영향으로 공급자 우위 시장이 지속될 것으로 관측된다. 조선업계는 2024년 신조선가지수가 180선 안팎으로 오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