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엔솔, 中서 배터리 품질 1위 2024-09-27 17:42:24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1위인 중국 CATL을 제치고 품질상을 수상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24 중국자동차품질연구성과(AQR)’ 시상식에서 배터리 품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국 자동차 전문 매체인 처즈왕과 2017년 설립된 싱크탱크인...
"CATL로 알고 샀는데"…뿔난 벤츠 차주들 2024-09-27 17:00:56
파라시스가 제조한 배터리를 탑재해놓고 소비자에게는 CATL의 제품을 장착한 것처럼 홍보한 것을 문제 삼은 것이다. 특히 지난 2022년 크리스토프 스타진스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개발 총괄 부사장이 국내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EQE 모델에 CATL이 공급한 배터리 셀이 탑재된다"고 말한 점에 대해 벤츠가 "(기사에...
벤츠 차주들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기망…CATL로 알고 샀다" 2024-09-27 16:54:31
파라시스 배터리를 탑재해놓고 소비자들에게는 CATL 배터리를 장착했다고 알린 점을 문제 삼고 있다. 지난 2022년 크리스토프 스타진스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개발 총괄 부사장이 국내 언론사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EQE 모델에 CATL이 공급한 배터리 셀이 탑재된다고 밝힌 점을 근거로 삼고 있다. 차주들은 "벤츠는...
美·中 돈 푸는데…K증시는 '냉랭' [장 안의 화제] 2024-09-27 16:33:42
탄산 리튬의 가격도 많이 올라가고 있고 또 하나가 CATL이나 BYD 이런 거 이외에도 관련 주들이 많이 올라가고 있는데 이건 좀 이구환신이 2025년까지 연장되고 또 지금 추가적으로 EU에서 관세 얘기 나오고 있잖아요. 이게 협상이 어느 정도 긍정적으로 마무리되는 것 아니겠느냐. 이런 전망들도 나오면서 조금 우호적으로...
미국·인도 제쳤다...중화권 펀드, 모처럼 반등 2024-09-26 17:36:02
증시 순환매로 이차전지 주가가 회복하며 CATL과 BYD 등이 대거 포함된 중국 펀드가 모처럼 살아났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이번 반등이 지속되기엔 한계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극단적으로 위축된 중국 투자심리가 개선될 순 있겠지만 통화정책의 효과가 당장 나타나기는 어렵다는 겁니다. 한 증권사 애널리스트는 "증시...
K-배터리, '중국 텃밭' LFP 맹추격…"이미 늦었다" 우려도(종합) 2024-09-26 14:29:31
데다, 안정성이 높고, 수명이 상대적으로 길다는 장점이 있다. 그간 CATL, BYD(비야디) 등 중국 기업이 LFP 배터리에 주력한 데 반해, 국내 기업은 주로 NCM 배터리를 개발해왔다. LFP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낮아 주행 거리가 NCM 배터리 대비 70∼80% 수준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캐즘 장기화로 완성차업체(OEM)가 보급형...
LG엔솔, CATL 제치고 중국 현지서 배터리 품질 부문 1위 차지 2024-09-26 11:55:11
LG엔솔, CATL 제치고 중국 현지서 배터리 품질 부문 1위 차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중국 배터리 업체인 CATL과 BYD(비야디)를 제치고 중국 현지에서 배터리 품질 최고 기업에 선정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24...
파이퍼샌들러 “테슬라 3분기 인도량 긍정적” [글로벌 IB 리포트] 2024-09-26 08:15:51
보며 5개 업체를 꼽았는데 CATL과 LG에너지솔루션, BYD 그리고 파나소닉과 삼성SDI를 들며, 이러한 5개 업체가 2024년부터 2030년 사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대부분 차지할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글로벌 리튬이온 배터리 평균 가격이 하락하면서 신제품 개발 여력을 갖춘 상위 업체들을 중심으로 시장이 통합될 것이라고...
中 텃밭이 돌파구?…캐즘 '이미 늦었다' 우려 2024-09-26 07:34:20
낮은 데다 안정성이 높고, 수명이 상대적으로 길다는 장점이 있다. 그간 CATL, 비야디(BYD) 등 중국 기업이 LFP 배터리에 주력한 데 반해, 국내 기업은 주로 NCM 배터리를 개발해왔다. LFP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낮아 주행 거리가 NCM 배터리 대비 70∼80% 수준이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캐즘 장기화로 완성차업체(OEM)...
K-배터리, '중국 텃밭' LFP 맹추격…"이미 늦었다" 우려도 2024-09-26 07:01:00
낮은 데다 안정성이 높고, 수명이 상대적으로 길다는 장점이 있다. 그간 CATL, 비야디(BYD) 등 중국 기업이 LFP 배터리에 주력한 데 반해, 국내 기업은 주로 NCM 배터리를 개발해왔다. LFP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낮아 주행 거리가 NCM 배터리 대비 70∼80% 수준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캐즘 장기화로 완성차업체(OEM)가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