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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창 주의보, 피싱 사이트 유도 ‘신종수법’ 등장 2013-05-29 18:32:22
경찰청 112센터나 금융회사 콜센터에 신고해 본인과 사기범계좌의 지급정지 등을 요청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에 가입해 타인에 의한 공인인증서 무단 재발급을 예방하고 나만의 은행주소(농협), 개인화 이미지(국민), 그래픽인증(우리) 등 금융회사별로 제공하는 보안서비스에...
경동보일러 우수 콜센터 수상 2013-04-18 15:41:17
후 4년째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향상과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고객이 느끼는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평가, 지수화한 것이다. kmac은 총 35개 업종, 219개 기업과 기관이 운영하고 있는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속도, 종료태도 등을 측정했다.경동...
"첫 해 연회비는 환급 안됩니다" 카드 새 표준약관 시행 후 고객 불만 폭증 2013-04-03 17:02:17
해지한 뒤 연회비를 돌려받으려고 카드사 콜센터에 전화를 했다. 카드사에 근무하는 친구 부탁으로 6개월 전 연회비 7만원을 내고 가입한 카드였다. 표준약관 변경으로 쓰지 않은 기간의 연회비를 돌려받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카드사의 반응은 예상밖이었다. 가입한 지 1년 이내 카드는 해지해도 연회비를 돌려주지 않는다...
<신용카드 발급 때 가장 까칠한 고객 혈액형은?> 2013-03-29 06:01:08
카드사로선 편하기도 하지만 자칫하다간 민원 소지가 많을 수 있다. AB형은 인터넷으로 카드를 보다가 콜센터에 뜬금없이 전화해서 당신이 쓰는 카드는 뭐냐며 물어보다 결국은 모바일 카드로 발급받는 경우가 많다. 이는 혈액형의 전반적인 특성과 구매 성향을 보여주는 것으로 전적으로 맞는 건아니다. 단지...
금융권 "사이버테러에도 금전 피해는 아직 없다" 2013-03-21 09:09:29
콜센터에 고객 항의전화가 많이 들어왔지만 대부분 고객이 현금이나 다른 신용카드를 이용했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복구 시까지 결제를 연기해주는 조치로 금전 피해는 없다는것이 카드사 측의 설명이다. NH생명과 NH손보는 직원들의 컴퓨터가 재부팅되지 않는 현상이 있었지만 일부직원의 컴퓨터만 피해를...
금감원, 인터넷 채팅상담서비스 확대 시행 2013-03-14 12:00:02
해결할 수밖에 없었으나, 채팅상담 확대로 민원서류 접수 이전에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금감원은 앞으로도 '민원상담 스마트폰 앱(app)' 개발 등 모바일 환경에 맞는 상담채널을 구축하여 상담서비스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전화상담이 가능한 민원인은 금융감독원 콜센터(국번없이 1332)를...
서울시, 층간 소음 전담팀 꾸려 갈등 조정 2013-03-13 20:26:35
7명으로 구성되는 전담팀은 24시간 민원 접수가 가능한 다산콜센터와 연계해 층간소음 상담부터 소음측정 분석, 분쟁 조정 등을 원스톱으로 신속히 지원한다. 현재 층간소음 민원은 한국환경공단의 ‘이웃사이센터’에서 처리하지만 해결되기까지 2~3개월이 걸리는 탓에 급증하는 갈등을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불법사채 등 '서민 독버섯' 뿌리 뽑는다 2013-03-06 17:09:00
서민생활 침해사범을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가 110콜센터 민원상담 내역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불법 사금융 피해상담 전화는 3134건으로 2011년 2147건에 비해 46% 늘었다. 이 중 대출사기가 2557건으로 전체의 81.5%를 차지했고 불법 채권추심 11.2%, 이자율 제한 위반 4.6% 등이었다. 대검 형사부는 전국...
[부산·경남]감사원 부산국민기업불편신고센터, 주민과 기업 고충 덜어주는 센터되겠다 2013-03-06 15:59:35
이동민원상담센터를 운영하거나 산업단지나 농공단지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불편신고센터’를운영했다.교육 관련 비리가 전국적으로 터져나올 때인 2011년에는 ‘맑은 교육 188콜센터’를 설치,불법찬조금 수수·학교경비 횡령 등의 제보를 받아 교육비리 척결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부산센터는 센터장과 행정,건축,토목...
불공정 채권추심 금지한다 2013-03-05 16:28:02
했다. 이상준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 팀장은 “금감원 민원센터나 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32)로 신고되는 불공정 채권추심은 즉각 중단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