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요금제 도입' 넷플릭스, 한국서 연 3천억원 매출 전망 2023-05-21 07:22:41
68.9% 증가하지만, 지상파 광고 매출은 33.8% 감소한다"며 "OTT 플랫폼의 광고 요금제 도입에 따라 국내 방송광고 시장이 더욱 타격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상파 광고 매출은 최근 10년간 4.9% 감소했는데, 앞으로 700억~1천200억 원 추가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넷플릭스 광고 한국서 연 3천억원 전망…국내시장 잠식" 2023-05-21 07:00:02
68.9% 증가하지만, 지상파 광고 매출은 33.8% 감소한다"며 "OTT 플랫폼의 광고 요금제 도입에 따라 국내 방송광고 시장이 더욱 타격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상파 광고 매출은 최근 10년간 4.9% 감소했는데, 앞으로 700억~1천200억 원 추가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상파 콘텐츠 가치 2013년 후 53% 하락…재평가해야" 2023-05-19 17:11:10
이후 가입자가 거의 줄지 않고 있는데 지상파가 차지하는 시청률 및 FOD 비중이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김 교수는 "지상파 콘텐츠가 유료 방송 플랫폼의 상품성을 높이는 중간재 역할을 하고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고 재평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검토 중인 채널...
OTT가 불러온 콘텐츠 스튜디오 시대 [삼정KPMG CFO Lounge] 2023-05-17 13:58:01
받은 과 같이 지상파 방송사의 OTT 콘텐츠 제작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결국 지상파 사옥과 가까운 지역의 스튜디오가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의 경우도 상암에 있는 MBC 사옥과 가까운 일산 세트장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두 번째는 유형 측면이다. 앞으로 실감형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버추얼(Virtual)...
무너진 유료방송 VOD 이용률…케이블은 수년간 연평균 10% 하락 2023-05-17 06:27:01
제공해 한때 인기가 높았던 상품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지상파 인기 프로그램들이 OTT에는 즉각적으로 공급되는 반면, IPTV와 케이블의 FOD에는 3주의 '홀드백' 기간을 두고 있어 소구력이 급감하게 되는 요인 중 하나가 됐다. 케이블TV방송협회가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상파 FOD 시청 현황을 조사한 결과, 2018년...
한화그룹 일원 된 피플라이프, 현빈 내세운 신규 광고 공개 2023-05-15 17:25:47
버전으로 제작돼 지상파방송, 케이블TV, 유튜브 등에서 공개된다. 구도교 피플라이프 대표는 “이번 보험클리닉 신규 광고 캠페인은 보험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고객과 함께 해결해 나가는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판매전문회사로서 보험 비교분석...
IPTV급 화질에 저렴한 케이블 방송 B tv pop 출시 2023-05-15 11:27:07
B tv pop 180은 단품 1만1천원, 인터넷 결합 7천700원,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등 109개를 제공하는 B tv pop 100은 단품과 인터넷 결합 모두 7천700원이다. 다만 케이블TV 서비스이기 때문에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23개 방송권역)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 B tv pop은 지난해 5월 기술 중립성을...
백종원, 이탈리아에서 밥장사로 연매출 5억? "성공적" 2023-05-15 10:00:31
가구 평균 5.8%, 최고 7.6%를 나타내며, 케이블-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 자리를 지켰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 역시 상승해 수도권 기준 3.7%, 최고 4.6%로 지상파 포함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전국 기준 3.2%, 최고 4.1%로 케이블-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장사천재 백사장'은 매주...
르세라핌, 데뷔 1년 만에 음악방송 그랜드 슬램 달성…日 오리콘 주간 랭킹 3관왕 차지 2023-05-15 08:00:08
등 지상파 3사 음악방송 1위까지 모두 석권하며 총 6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르세라핌은 데뷔 1년 만에 음악방송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면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자랑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의 13일 자 일간 차트에서 각각...
CJ ENM·SK스퀘어, '적자 눈덩이' 티빙-웨이브 OTT 통합 재논의 2023-05-12 14:44:01
대규모 적자에도 대비해야 한다. 당장 웨이브 적자부터 줄이는 게 시급한 과제인 이유다. 통합 논의를 진행하려면 다른 주주들도 설득해야 한다. 티빙은 지난해 시즌과 통합하면서 SK스퀘어 경쟁사인 KT를 2대주주로 맞이했다. 웨이브도 주요 주주인 지상파와 종편 등을 설득해야 한다. 하지은 /차준호 기자 hazz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