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마케팅 대상] 현대엠엔소프트, 검색~안내까지 말로 하는 내비 2013-02-04 15:31:13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유영수·사진)는 지난해 11월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을 출시했다. s570v, s580v, s581v 제품은 이 회사만의 독자적인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해 주행시에도 90% 이상의 강력한 음성인식률을 자랑하며 국내 내비게이션 최고 수준인 200만개의 단어를 인식한다.타사 제품과 달리...
[한경 마케팅 대상] 세라젬로하스, 헬스케어에 뷰티과학 결합 신개념 서비스 2013-02-04 15:31:12
세라젬로하스(대표 김길태·사진)는 헬스케어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개념 뷰티과학을 결합한 헬스 앤드 뷰티케어 전문기업이다. 대표적인 제품은 토털 보디케어기기 ‘유리듬’과 토털 스킨케어기기 ‘레이디’다.‘유리듬’은 인체에 좋은 초음파, 저주파, 온열 등을 전달하는 제품으로 현대인의 만성질환으로 꼽히는...
[한경 마케팅 대상] 오뚜기, 참깨라면 요리비법·퀴즈 이벤트…SNS소통 호응 2013-02-04 15:31:11
오뚜기(대표 이강훈)의 ‘참깨라면’도 2013년 한경 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 고객 친화적인 마케팅으로 출시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인기를 끌고 있다는 이유에서다.오뚜기는 ‘참깨라면’ 마케팅을 위해 자사 페이스북 ‘뚜기네 라면 이야기’에서 ‘열려라 참깨라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젊은 층의 눈길을 끌었다....
[한경 마케팅 대상] 롯데홈쇼핑, 고객이 'N마크' 제품 살 때마다 기금 적립 2013-02-04 15:31:10
사회공헌부문은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사진 www.lotteimall.com)이 수상했다. 롯데홈쇼핑은 ‘행복나눔n캠페인’과 ‘사회적 기업 광고방송’, 각종 자원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한 점을 인정받아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행복나눔n캠페인은 2010년 4월부터 롯데홈쇼핑이 보건복지부 및...
[한경 마케팅 대상] 장성덕 오케이아웃도어닷컴 대표 "최저가 아니면 130% 보상" 공격적 마케팅 2013-02-04 15:31:09
관련 용품 종합 쇼핑몰 오케이아웃도어닷컴(대표 장성덕·사진)이 수상했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최저가 130% 보상제’ ‘위조상품 300% 보상제’ ‘애프터서비스 3년 보장’ 등 공격적인 마케팅 방식을 선보이고 있다.이 사이트는 판매 중인 상품이 최저가가 아닐 경우 해당 제품 가격의 130%를 보상하는 ‘최저가...
[한경 마케팅 대상] NH농협증권, '해맑음예보'통장으로 금융거래 통합 관리 2013-02-04 15:31:08
금융 신제품상은 nh농협증권(대표 전상일·사진)의 ‘해맑음예보’ 통장이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이 통장은 ‘예수금을 활용한 수익+알파’를 추구하는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통장으로, ‘고객 자산의 미래가 안전하고 맑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해맑음예보’ 통장은 수익증권과 cma,...
[한경 마케팅 대상] 키친아트, 주방을 생활미학·소통공간으로 2013-02-04 15:31:06
키친아트(대표 배성국·사진)는 브랜드 마케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키친아트는 1960년 설립된 주방용품 전문 업체다. ‘주방 속의 예술감각’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방의 개념을 생활 미학의 공간으로, 가족의 소통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회사 측은 환경과 건강을 우선하는 국내 주방용품 업계의...
[한경 마케팅 대상]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전국 480여개 매장…성장과 사회적 책임 동시에 2013-02-04 15:31:04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사진)는 1999년 이대점 1호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하며 현재 전국 49개 도시에서 480여개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자체 양성한 4800여명의 숙련된 바리스타들이 정성껏 만드는 음료와 함께 매장 모두가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제3의 공간으로서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한경 마케팅 대상] 그린알로에, 품질 명품화로 '혁신' 일궈낸 푸른 기업 2013-02-04 15:31:03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그린알로에(대표 정광숙·사진)는 통상적인 언론 마케팅에서 탈피하고 고객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마케팅에 주력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재구매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었다. 판매 채널도 전국을 넘어 세계...
[한경 마케팅 대상] 비씨카드, 전기·가스 아끼면 포인트 착착…그린카드 인기 2013-02-04 15:31:00
대표 이강태·사진)가 출시한 ‘bc그린카드’는 공익연계 마케팅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소비 생활에서 이용하는 신용카드를 통해 누구나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bc그린카드는 가정에서 전기, 수도, 가스 사용을 줄이면 1년에 최대 10만포인트가 ‘탄소포인트’라는 이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