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난해 핸드백 판매동향 살펴보니…강남부자들, 호미가·쿠론에 꽂혔다 2013-01-13 17:01:38
국내기업이 운영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핸드백에 주목했다. 해외 명품과 비교해봤을 때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에 판매되면서도 ‘남들과 다르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이 인기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강남 주요 백화점에서 이들 브랜드가 빠른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전국적으로는 mcm(성주그룹)...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사장, 현대차 디자인도 이끈다 2013-01-13 10:05:00
브랜드 컬러를 더욱 분명히 정립해 나가야 한다"며 "디자인 역량 강화가 핵심적 요소가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그룹 차원의 디자인 역량 강화에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해외 유수 자동차 메이커에서 풍부한 디자인 경험을 갖고 있고, 현대∙기아차의 기업 문화에 대해 이해가 깊다"며...
불멸의 꽃 , 쿠팡에서 피다! 2013-01-13 10:00:04
방지하는 ‘불멸의 꽃’이 쿠팡에 떴다.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뷰티풀라이프(http://www.amaranthine.co.kr)가 쿠팡을 통해 판매중인 주름방지 화장품 ‘아마란타인 에센스로션' 이 가격과 효능 모든 면에서 기존대비 놀라울 정도의 파격혜택을 단행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정가 45,000원 대비 56% 할인된 19,800원에...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디케이락, 피팅·밸브 생산…산학협력으로 인력난 해소 2013-01-13 09:57:38
강소기업이다. 생산한 제품은 ‘dk-lok’이란 자체 브랜드를 달고 국내 19개 대리점과 미국 아시아 유럽 중동 등 전 세계 40개국 53개 대리점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대형 파이프용 피팅은 원유 등 유체를 이송하는 데 이용되고, 중소형 피팅은 대형 배관에 직접 연결해 내부의 압력과 온도를 계측하는 시스템에 사용되거나...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위기 딛고 아웃도어 의류 1000만弗 수출탑 2013-01-13 09:56:29
nsr은 브랜드 론칭 2년 만에 전국적인 판매망을 통해 인지도를 확장해가고 있다. 신티에스는 2011년 중소기업청에서 ‘경영혁신 중소기업(main-biz)’으로 선정됐고, 2012년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추천하는 ‘일하기 좋은 으뜸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지난해엔 한국무역협회에서 1000만달러 수출 탑도 받았다. ▶...
<공정위, 中企ㆍ자영업자 `손톱 밑 가시' 빼낸다> 2013-01-13 08:01:00
중소기업 보호 강화인 만큼 우리도 그에 부응해야 할 것"이라며 "올해는 대기업 하도급 현장조사를 강화하고 엄격하게 제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프랜차이즈 대기업 횡포도 막는다 공정위 업무보고에서 또 하나 눈여겨봐야 할 것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의 법적 보호를 강화했다는 점이다....
북유럽의 따뜻한 감성이 인테리어에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2013-01-11 17:36:26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한국에 정식 출시되기도 전에 온라인을 통해 입소문이 퍼졌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자가 직접 조립할 수 있는 dyi가구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 특히 싱글족, 신혼부부를 비롯한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싸이, 美식품사 슈퍼볼 광고모델 됐다 2013-01-11 17:04:08
제47회 슈퍼볼 중계방송에 내보낼 견과류 브랜드 ‘원더풀피스타치오’의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싸이가 미국 기업의 광고모델이 된 건 처음이다. 최근 광고 촬영을 마친 싸이는 “원더풀피스타치오는 나처럼 재미있는 브랜드다. 나는 광고 콘셉트인 초록색 옷을 평소에도 즐겨 입는다”고 말했다. 슈퍼볼은 전 세계 200여개...
"美-中 각종 이슈로 혼조..코스피는?" 2013-01-11 14:38:09
브랜드 제품은 2000위안 미만이다. 그럼 과연 삼성이 이런 수요를 겨냥해 부품 단가를 낮춰 싸게 스마트폰을 공급할까. 그렇게 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렇게 했다가는 중국의 브랜드가 우후죽순으로 확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꼴을 보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시사점은 LG디스플레이 같은 디스플레이 업체에게...
30초 광고에 43억원…싸이 등장하는 슈퍼볼 결승전 광고 주인공은? 2013-01-11 14:31:56
이 광고는 프리미엄 피스타치오 브랜드 '월더풀 피스타치오' 광고로 싸이는 그린색 수트를 차려입고 특유의 위트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 피스타치오를 까먹는 재미를 알려주는 원더풀 피스타치오의 “겟 크랙킨 (get crackin’)” 광고 캠페인이 싸이의 첫 미국 상업 광고 진출작이 된 것. 싸이는...